인스코비 (006490) 공시 - 의결권대리행사권유참고서류

의결권대리행사권유참고서류 2021-03-08 17:11: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10308000569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참고서류

금융위원회 / 한국거래소 귀중






   2021 년  03월  08일
권 유 자: 성 명: 주식회사 인스코비
주 소: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9길 47(가산동,한신아이티타워2차306-2호)
전화번호: 1661-9641
작 성 자: 성 명: 박찬웅
부서 및 직위: 미래전략본부 전무
전화번호: 1661-9641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 요약>


1.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에 관한 사항
가. 권유자 (주)인스코비 나. 회사와의 관계 본인
다. 주총 소집공고일 2021년 03월 08일 라. 주주총회일 2021년 03월 30일
마. 권유 시작일 2021년 03월 11일 바. 권유업무
     위탁 여부
미위탁
2.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의 취지
가. 권유취지 주주총회의 원활한 진행 및 의사 정족수 확보
나. 전자위임장 여부 전자위임장 가능 (관리기관) 한국예탁결제원
(인터넷 주소) 인터넷 주소 : https://evote.ksd.or.kr
모바일 주소 : https://evote.ksd.or.kr/m
다. 전자/서면투표 여부 전자투표 가능 (전자투표 관리기관)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 인터넷 주소) 인터넷 주소 : https://evote.ksd.or.kr
모바일 주소 : https://evote.ksd.or.kr/m
3. 주주총회 목적사항
□ 재무제표의승인
□ 이사의선임
□ 이사의보수한도승인
□ 감사의보수한도승인
□ 기타주주총회의목적사항


I.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에 관한 사항


1. 권유자에 관한 사항

성명
(회사명)
주식의
종류
소유주식수 소유비율 회사와의 관계 비고
(주)인스코비 보통주 903,885 0.9 본인 자기주식


- 권유자의 특별관계자에 관한 사항

성명
(회사명)
권유자와의
관계
주식의
종류
소유주식수 소유 비율 회사와의
관계
비고
밀레니엄홀딩스주(주) 최대주주 보통주 4,861,172 4.82 최대주주 -
유인수 대표이사 보통주 4,512,935 4.47 대표이사 -
구자갑 대표이사 보통주 272,778 0.27 대표이사 -
박민자 기타 보통주 564,450 0.56 기타 -
유준영 기타 보통주 282,225 0.28 기타 -
이혁재 등기임원 보통주 488,990 0.48 등기임원 -
박찬웅 미등기임원 보통주 70,000 0.07 미등기임원 -
신철욱 미등기임원 보통주 197,437 0.20 미등기임원 -
- 11,249,987 11.15 - -


2. 권유자의 대리인에 관한 사항

가. 주주총회 의결권행사 대리인 (의결권 수임인)

성명
(회사명)
주식의
종류
소유
주식수
회사와의
관계
권유자와의
관계
비고
심성우 보통주 0 미등기임원 - -
황성욱 보통주 0 직원 - -
이상신 보통주 0 직원 - -
조승완 보통주 0 직원 - -


나.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업무 대리인

성명
(회사명)
구분 주식의
종류
주식
소유수
회사와의
관계
권유자와의
관계
비고
- 해당사항없음 - - - - -



3. 권유기간 및 피권유자의 범위


가. 권유기간

주주총회
소집공고일
권유 시작일 권유 종료일 주주총회일
2021년 03월 08일 2021년 03월 11일 2021년 03월 29일 2021년 03월 30일


나. 피권유자의 범위


2020년 12월 31일 현재 의결권 있는 주식을 소유한 주주 전체


II. 의결권 대리행사 권유의 취지


1. 의결권 대리행사의 권유를 하는 취지


주주총회의 원활한 진행 및 의사 정족수 확보


2. 의결권의 위임에 관한 사항


가. 전자적 방법으로 의결권을 위임하는 방법 (전자위임장)

전자위임장 수여 가능 여부 전자위임장 가능
전자위임장 수여기간 2021년 3월 20일 9시 ~ 2021년 3월 29일 17시
(기간 중 24시간 이용 가능)
전자위임장 관리기관 한국예탁결제원
전자위임장 수여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인터넷 주소 : https://evote.ksd.or.kr
모바일 주소 : https://evote.ksd.or.kr/m
기타 추가 안내사항 등 -


나. 서면 위임장으로 의결권을 위임하는 방법


□ 권유자 등이 위임장 용지를 교부하는 방법

피권유자에게 직접 교부 O
우편 또는 모사전송(FAX) O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위임장 용지를 게시 O
전자우편으로 위임장 용지 송부 O
주주총회 소집 통지와 함께 송부
(발행인에 한함)
X


- 위임장용지 교부 인터넷 홈페이지

홈페이지 명칭 인터넷 주소 비고
인스코비 www.inscobee.com -


-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피권유자의 의사표시 확보 여부 및 확보 계획


피권유자가 전자우편을 수령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 한해 전자우편으로 위임장 용지를 송부할 계획임


□ 피권유자가 위임장을 수여하는 방법

* 주주총회 개시 전까지 대리인에게 직접 교부 또는 우편접수
* 위임장 접수처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401 금하빌딩 9층, 인스코비 경영기획팀
   (우편번호 06069)


다. 기타 의결권 위임의 방법


해당사항 없음


3. 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의 직접 행사에 관한 사항


가. 주주총회 일시 및 장소

일 시 2021년  03월  30일    오전  09시
장 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172길25 640아트타워 B1, 640 아트홀


나. 전자/서면투표 여부

□ 전자투표에 관한 사항

전자투표 가능 여부 전자투표 가능
전자투표 기간 2021년 3월 20일 9시 ~ 2021년 3월 29일 17시
(기간 중 24시간 이용 가능)
전자투표 관리기관 한국예탁결제원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인터넷 주소 : https://evote.ksd.or.kr
모바일 주소 : https://evote.ksd.or.kr/m
기타 추가 안내사항 등 - 기간 중 24시간 이용 가능
   (단, 시작일에는 오전 9시부터, 마지막 날은
    오후 5시까지만 가능)
- 시스템에 인증서를 이용하여 주주본인 확인 후 의안별
   의결권 행사
   ·주주확인용 인증서의 종류
      : 코스콤 증권거래용 인증서, 금융결제원 개인용도
        제한용 인증서 등
- 수정동의안 처리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 서면투표에 관한 사항

서면투표 가능 여부 해당사항 없음
서면투표 기간 -
서면투표 방법 -
기타 추가 안내사항 등 -


다. 기타 주주총회에서의 의결권 행사와 관련한 사항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의 감염 및 전파 예방을 위하여, 주주총회장 입구에서 총회에 참석하시는 주주님들의 체온을 측정할 수 있으며, 발열이 의심되는 경우 부득이하게 출입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질병 예방을 위하여 주주총회에 참석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부탁드립니다.


III.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재무제표의 승인


가. 당해 사업연도의 영업상황의 개요


가. MVNO(알뜰폰)사업

(1) 산업의 특성
MVNO(Mobile Virtual Network Operator)란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라고도 하며,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수적인 주파수를 보유하지 않고, 주파수를 보유하고 있는 이동통신망사업자(MNO: Mobile Network Operator)의 망을 통해 독자적인 이동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국내에서는 알뜰폰이라는 애칭으로 더 많이 알려지고 있으며, 2010년 9월 이후 정부의 '가계통신비 부담해소'정책에 따라 법제도화되어 정부가 적극적으로 활성화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또한 MVNO는 기존 통신인프라에 의한 주파수사용료, 이동통신망 관리비용 및 기타  제비용이 투입되지만, MVNO는 해당 비용이 투입되지 않고 이동통신망을 원가로 임차하여 서비스하므로 동일한 서비스를 저렴하게 고객에게 제공할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알뜰폰 사업자란 기존 SKT, KT, LGU+와 같은 이동통신사업자로부터 망을 임차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동일한 통화품질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2) 산업의 성장성
정부의 가계 통신비 절감 관련 정책으로 알뜰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가입자수도 2020년 12월말 기준 약 9백만명을 기록하였습니다. 문재인 정부에서도 가계 통신비 절감 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만큼, 알뜰폰 시장은 포화상태인 이동통신 시장에서 안정적인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알뜰폰 시장

(3) 경기변동의 특성
알뜰폰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정부는 도매제공의무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1년 이후 음성 도매대가는 연평균 16.9%, 데이터 도매대가는 연평균 92.3% 인하하여 알뜰폰 사업자들이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알뜰폰 사업자들의 재무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전파사용료 감면제도를 도입하였으며, 관련 제도는 2019년 말까지 적용될 예정이었으나 2020년 말까지 1년 연장되었습니다.

[참고]
-전파사용료 감면추정액 :  253억원(2015년) / 307억원(2016년) / 320억원(2017년) / 337억원(2018년) / 354억원(2019년) / 350억원(2020년)
통신비 절감은 범정부적인 차원에서 다루어지는 정책사안으로서, 향후에도 알뜰폰 시장은 안정적인 산업구조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경쟁상황

순번 사업자 점유율
1

K사

10.80%

2

L사

8.40%

3

M사

8.20%

4

I사

7.10%

5

S사

7.10%

6

인스코비  (프리텔레콤)

6.90%

7

U사

5.20%

8

K사

5.20%

(출처 : 업계 추정, 2020년 9월말 기준)

상단의 2020년 9월 말일 기준 알뜰폰 가입자수 순위를 살펴보면, 인스코비는 프리텔레콤을 포함하여 6.9%의 점유율로 6위를차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미디어로그 알뜰폰 업체를 보유하고 있는 LGU+가 CJ헬로비전을 인수하며, 이통3사(SKT, KT, LGU+)의 알뜰폰 시장 점유율은 약 36.4%로 높아졌을 것으로 추산됩니다.

5) 자원 조달성의 특성
알뜰폰사업은 이동통신사업자로부터 이동통신 망을 임차하여, 재판매하는 사업자로서 자원 조달의 문제는 적은 편입니다.

(6) 환경 및 규격 규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MVNO(알뜰폰)사업자에 대한 전파사용료 감면기한을 추가연장하는 '전파법 시행령'개정안을 국무회의를 통과시켜 감면기간이 2020년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정부는 알뜰폰 업계의 사업 환경 개선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러한 조치로 알뜰폰 활성화를 통한 사업자간 경쟁촉진 및 가계통신비 인하, 도대매라는 정책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의 알뜰폰 사업은 전파법 및 전파법 시행령 등 의 관련법규의 규제를 받고 있습니다.


나. 스마트 그리드사업

(1) 산업의 특성

최근 전세계적으로 화석연료의 고갈 및 환경적인 문제로 인한 발전소 추가건설의 유보로 인하여 전력 부족현상이 일어남에 따라, 전력 관리 기술의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력수요를 관리하기 위한 것이 AMI(지능형 검침 인프라)기술입니다. AMI 기술은 전력수요가 가장 높은 여름 및 겨울에 온도를 맞추기 위한 전력 소모를 조절하기 위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또한 AMI는 전력제공자(전력회사)와 전력소비자(수용가)간에 ToU(Time-of Usage), CPP(Critical Peak Pricing), RTP(Real- time Pricing)등 고도화된 Time-based요금제를 지원하여 이를 통해 수용가로 하여금 수요반응(DR: Demand Response)을 통한 능동적인 에너지 절감 참여 유도가 가능해 집니다. 또한 DR이외에도 부하예상, 부하제어, 정전관리, 전력품질 모니터링 등 전력회사 측면에서의 효율적 전력 수급을 위한 부가 서비스 또한 가능합니다.
당사에서는 AMI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핵심인 PLC Chip에 관한 F/W를 개발하여 각각의 기능에 따라 전력선통신을 이용하여 AMI를 구축하기 위한 모뎀 및 데이터 집중장치와 같은 관련장비들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력망과 스마트 그리드 비교>

특징 현재 전력망 스마트 그리드
전원공급방식 중앙전원 분산전원
송배전 공급자 중심(단방향) 수요-공급의 상호작용(양방향)
가격제 사실상 고정가격제 실시간 변동가격제
전력수요 급변(수요에 의존) 가격에 의거 능동적 연동
감시제어 자동 인공지능
에너지효율 30 ~ 50% 70 ~ 90%
기술특성 아날로그·전기기계식 디지털
설비점검 수동 원격


(2) 산업의 성장성

(가) 국내 스마트그리드(AMI) 시장
한국은 2003년 7월에 PLC 실험이 공식적으로 허용된 이래, 주파수 규제 논란 속에 2005년 7월 1일부터 전력선통신설비에 대한 허가규제가 완화되었으며, 이에 따라 PLC 모뎀을 통한 고속 PLC 서비스가 가능해졌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24Mbps급 전력선 통신 기술이 국내기술로 개발되어 한국전력공사의 200만 가구에 PLC 기반 원격 검침망 구축에 적용되어 그 성능과 안정성이 검증되었습니다. (가구별 안정적 보장 속도 : 1Mbps이상)
국내 유일의 전력회사인 한국전력에서는 국가사업의 하나로 약 1조7,000억원의 예산으로 22024년까지 전국 2,320만호를 대상으로 기존의 아날로그 전력량계를 디지털 전력량계로 교체하는 저압 원격검침시스템확대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AMI를 구축하여 기타 부가서비스기술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자동차및 스마트가전과 관련하여 다양한 국내표준 및 활성화 정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차세대지능형전력망' 을 뜻하는 스마트그리드 사업은 태양열에너지, 전기자동차 등 신재생에너지로 발전 될 수 있는 녹색성장의 기본이 되는 국책산업입니다. 정부는 2018년 7월에 '제2차 지능형전력망 기본계획'를 발표하며 관련 산업의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정부는 스마트그리드 확산을 위한 정책적 뒷받침을 위해 '스마트그리드 정책 협의회’를 운영할 계획이며, 민간의 신시장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공공부문과 공동으로 5년간 4조 5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한전은 모든 국내 전기 사용 가구에 2024년까지 2,320만호에 지능형 원격검침시스템(AMI) 구축을 완료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더불어 정부가 2020년 7월에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을 발표하여 스마트그리드 관련 시장 분야가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전력선통신기반 AMI 시스템은 현재보다 앞으로 더욱 전력 수요가 증가됨이 예상됨에 따라 경제 성장과 더불어 전력수요가 급증하기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핵심기술로서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앞으로 전력수요를 낮추기 위한 DR중의 하나로 전기자동차관련 기술 및 스마트 가전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분야에서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4) 경쟁상황
(가) 경쟁  특성 및 요인
스마트그리드 및 AMI사업은 전기, 전력 관련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하지만, 관련 기술에 대한 경쟁력 확보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높은 진입장벽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한전의 공공발주 물량이 시장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업체간 수주경쟁이 매우 치열한 시장입니다.

국내 스마트그리드(AMI) 시장의 특성은 국내 표준인 KS X 4600-1 (ISO/IEC 12139-1)의 표준에 적합해야하며, 한국전기연구원의 인증을 획득하여야 국가 사업 진행을 가능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관련 업체들의 R&D 투자도 꾸준히 증가되고 있습니다.


스마트그리드의 기본 밸류체인


<국내>

통신부품 AMI HW AMI System Grid Solution
인스코비 인스코비 인스코비 한전KDN
씨앤유글로벌 LS산전 LS산전 LS산전
- 한전KDN LG유플러스 일진전기 등
- 누리텔레콤 한전KDN -
- 옴니시스템 등 KT 등 -


(나) 시장 진입
국내 스마트그리드 AMI 시스템의 경우 국가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한국전기연구원으로부터 고속 전력선통신 표준(ISO/IEC 12139-1)에 대한 시험표준(KOEMA 0914 :2011)의 적합성 항목을 만족하는 공인 시험성적서를 발행받아야 합니다.

(5) 자원 조달성의 특성
AMI 시스템을 구성시 가장 중요시 되는 전력선통신 칩은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순수 국내기술의 제작품으로써 현재 해외에도 수출을 계획하고 있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국산 칩을 사용해야 합니다.

(6) 환경 및 규격 규제
이상전압과 이상전류에 대한 위해 방지를 주목적으로 하는 보호회로는  '전기통신설비의 기술기준에 관한 규칙’ 제6조 제4항의 규정의 전력선통신을 행하기 위한 전기통신설비의 위해방지 등에 대한 세부기술기준에 의거하여 교류 600V초과의 전력선을 이용하는 전력선통신장치는 보안장치 또는 이와 동등한 보안기능을 가지는 장치를 통하여 전력선에 접속되어야 합니다. 아울러 보안장치에 접속되는 전력선통신장치는 국제전기기술위원회 규격 IEC-60950에 적합해야 합니다.

다. 유통사업 (화장품, 건강식품, 시계)
(1) 산업의 특성
- 화장품 : 화장품산업은 인종에 따른 피부특성 및 화장습관의 차이로 대부분 국가에서 내수 중심산업으로 발전해 왔으나, 선진화된 공법과 정제된 고급원료의 사용으로 점차 글로벌화되가고 있습니다. 화장품은 기호성과 유행성이 강하여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 다품종 소량 생산체제로 진행됩니다.

- 건강식품 : 국내 시장은 경쟁이 심화된 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 등 금액 기준 상위 원료 시장보다 소비자 각 개인이 요구하는 원료 기반의 건강기능 식품 시장 성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입니다. 건강식품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구매 비중이 가장 높으며, 상대적으로 젊은 소비자가 시장으로 많이 유입되는 추세입니다. 각각의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원료 기반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증가함 시장의 성장과 온라인 쇼핑몰 점유율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시계 : 손목시계는 외관상 구조 및 형태가 일반화되어 단순한 구조로 생각되지만 부품이 많고 공정이 까다로우며, 부품결합시 오차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디자인 설계부문은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정밀산업 입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본격화되면서 시계시장의 성장세는 위축되었으며, 특히 스마트워치는 손목시계를 대체하는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시계업체들은 다양하고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을 출시하며, 시계를 패션 악세서리로서 개념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 화장품 :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는 약 12조원으로 추산되며, 시장규모만큼 진입장벽이 낮고 다양한 기능들의 제품들이 출시되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령화 사회구조의 변화에 따라 제약회사들이 치료목적으로 사용하던 성분을 화장품과 결합한 코스메슈티컬 (Cosmeceutical) 제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건강식품 : 국내 건강식품 시장규모는 약 4조 6000억원으로 추산되며,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홍삼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장, 혈관, 눈 등 여러 신체부위별 기능성에 대한 중요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시장을 리딩하는 원료가 다양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 시계 : 시계가 패션 악세서리의 아이템으로 확장되면서, 국내 브랜드부터 해외 브랜드까지 다양한 시계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국내 시계 시장규모는 약 2조 6천억원으로 추산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화장품, 건강식품 및 시계 사업은 경기변동 및 계절적 요인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4) 경쟁상황
- 화장품 : 거대한 시장규모만큼 진입장벽이 낮아 치열한 경쟁구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상공인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 건강식품 : 거대한 시장규모만큼 여러 기업들이 시장 진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체와 직결되는 품목인만큼 까다로운 사업화 절차가 있으며, 국내 10위권 이내 회사들의 시장점유율 약 6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시계 : 소비자들이 시계 구매 시,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브랜드 및 디자인적 가치를
더 높게 고려하면서 해외 브랜드가 국내 시계시장의 약 9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는 특판, 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5) 자원 조달성의 특성

화장품 및 시계 유통은 다양한 공급망 및 유통망이 구축되어 있어 자원 조달의 문제는 적은 편입니다. 건강식품은 안전한 원재료 확보를 위하여 검증된 공급망 및 유통망을 구축한 자원조달이 요구됩니다. 


(6)  환경 및 규격 규제
- 화장품 : 피부에 직접 바르는 제품 특성 상, 국가별로 엄격한 성분 기준이 제도화 되어 있으며, 국내는 '화장품법’, '식품ㆍ의약품 등의 안전기술 진흥법’등으로 규정화 되어 있습니다.
- 건강식품 : 인체와 직결되는 품목인만큼 원료인증, 생산시설 인증, 제품 인증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하며, 국내는 '건강기능식품법' 등으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 시계 : 설계 및 조립 제품으로 '제조물 책임법’등 으로 규제를 받고 있습니다.


라. 화재경보기 사업
(1) 산업의 특성
국민안전처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최근 10년 간 국내 화재발생은 총 40,205여건이며, 이로인하여 총 3,726억원의 재산피해와 총 2,246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5년간 소방서에서 출동한 비화재보 오작동 처리 건수는 44,871여건입니다. 비화재보 발생원인으로는 난방, 용접, 흡연 등이 67.8%를 차지하였습니다.
(주)파인파이어는 감지기의 상태와 진단, 환경 보정기능, 개별 감도 설정 등이 IoT 기반의 인공지능형으로 비화재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국내는 아직까지 저렴한 가격의 화재감지기가 유통되며, 안전보다는 가격에 영향을 받는 매우 위험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건축은 복잡한 내부 구조와 고층화로 인하여 고도화되고 있지만 화재 대응에 취약한 현실입니다.
(주)파인파이어 화재감지기는 양방향통신이 가능한 IoT 제품으로 비화재보나 오작동에 즉각 대응이 가능하며, 소방관서도 출동 이전에 정확한 화재 위치와 화재가 진행되는 경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초기 진압 대책을 세우기에도 유리한 조건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화재경보기 사업은 경기변동 및 계절적 요인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습니다.

(4) 경쟁상황
현재 시장이 성장 단계에 있어 소방방재 관련 업체들의 진출이 활발한 편입니다. 다만, 독보적으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업체가 없어 다수의 업체가 경쟁하고 있습니다.
(5) 자원 조달성의 특성
화재경보기는 자체 개발 및 생산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안정된 공급망을 유지하고 있어서 자원조달의 문제는 적은 편입니다.

(6)  환경 및 규격 규제
지난 2015년 12월 국회는 감지기 전원을 차단하여 화재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아찔한 상황을 바로잡기 위하여 소방설비를 임의 꺼놔서 사상자가 발생할 경우 관계자에 대하여 가중처벌하는 '소방시설법'을 통과시켰습니다. 또한, 국민안전처는 2017년 2월부터 주택 포함 모든 건축물에 화재감지기와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하는 법을 도입하여 소방법을 강화하였으며, 골든타임제를 시행하였습니다.


나. 당해 사업연도의 대차대조표(대차대조표)ㆍ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ㆍ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결손금처리계산서)


- 연결재무제표

연 결 재 무 상 태 표
제 51(당) 기 : 2020년 12월 31일 현재
제 50(전) 기 : 2019년 12월 31일 현재
주식회사 인스코비와 그 종속기업 (단위 : 원)
과               목 제 51(당)기말 제 50(전)기말
자               산

유동자산 26,225,230,459 20,492,988,253
  현금및현금성자산 11,416,434,207 9,293,383,904
  단기금융상품 1,090,253,667 3,290,253,647
  매출채권및기타수취채권 7,782,922,404 5,330,644,434
  재고자산 5,574,107,277 2,085,883,034
  기타유동자산 361,512,904 492,823,234
비유동자산 45,590,169,686 30,227,309,988
  장기금융자산 438,775,219 353,855,839
  유형자산 3,258,793,768 1,690,072,299
  무형자산 16,920,966,962 17,594,916,430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 1,062,962,669 398,995,621
  관계기업투자 22,179,849,556 8,933,469,679
  기타비유동수취채권 966,084,122 1,016,924,858
  기타비유동자산 762,737,390 154,437,390
  이연법인세자산 - 84,637,872
자   산   총   계 71,815,400,145 50,720,298,241
부               채

유동부채 15,649,217,784 12,794,317,282
  매입채무및기타지급채무 8,999,501,346 6,149,120,430
  기타유동채무 6,649,716,438 6,645,196,852
비유동부채 17,623,575,259 12,225,044,975
  전환사채 16,527,069,264 10,541,374,667
  확정급여부채 713,729,956 761,166,168
  기타비유동지급채무  357,723,327 922,504,140
  이연법인세부채 25,052,712
부   채   총   계 33,272,793,043 25,019,362,257
자               본

지배기업의 소유주지분 38,270,384,317 25,238,843,351
  자본금 50,454,548,000 48,618,455,500
  기타불입자본 54,889,281,480 48,194,633,884
  기타자본구성요소 1,304,685,925 1,570,375,466
  결손금 (68,378,131,088) (73,144,621,499)
비지배지분 272,222,785 462,092,633
자   본   총   계 38,542,607,102 25,700,935,984
부채및자본총계 71,815,400,145 50,720,298,241

연 결 포 괄 손 익 계 산 서
제 51 (당)기 : 2020년 01월 0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제 50 (전)기 : 2019년 01월 0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주식회사 인스코비와 그 종속기업 (단위 : 원)
과     목 제 51(당) 기 제 50(전) 기
 매출액 58,288,357,087 75,813,037,866
 매출원가 24,874,043,990 40,510,671,715
 매출총이익 33,414,313,097 35,302,366,151
 판매비와관리비 34,858,258,224 30,569,802,022
 영업이익 (1,443,945,127) 4,732,564,129
   기타수익 1,077,404,896 59,901,896
   기타비용 53,153,737 553,407,671
   금융수익 3,010,751,156 363,472,572
   금융비용 2,174,827,400 4,629,818,967
   관계기업투자이익
3,936,650,593 (24,685,208,159)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4,352,880,381 (24,712,496,200)
 법인세비용 (198,773,338) (378,244,957)
 당기순이익 4,551,653,719 (24,334,251,243)
   지배기업소유주지분 순이익(손실) 4,741,523,567 (24,334,251,243)
   비지배지분 순이익(손실) (189,869,848) -
 기타포괄손익 24,966,844 159,066,865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지 않는 항목

     순확정급여부채의 재측정요소 24,966,844 (188,483,098)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 평가손익 - 916,375,423
     지분법자본변동
(568,825,460)
 당기총포괄이익(손실) 4,576,620,563 (24,175,184,378)
   지배기업소유주지분 총포괄이익(손실) 4,766,490,411 (24,175,184,378)
   비지배지분 총포괄이익(손실) (189,869,848) -
 주당손익  
   기본 및 희석주당이익(손실) 48 (267)

연 결 자 본 변 동 표
제 51 (당)기 : 2020년 01월 0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제 50  (전)기 : 2019년 01월 01일부터 201년 12월 31일까지
주식회사 인스코비와 그 종속기업 (단위 : 원)
과   목 지배기업의 소유주지분 비지배지분 총자본
납입자본 기타불입자본 기타자본
구성요소
결손금 합 계
2019.01.01(당기초) 44,861,732,000 33,825,988,390 2,340,722,195 (50,135,044,861) 30,893,397,724 - 30,893,397,724
총포괄손익:






  당기순이익 - - - (24,905,320,009) (24,905,320,009) - (24,905,320,009)
기타포괄손익


   
 
  순확정급여채무의 재측정요소 - - - (188,483,098) (188,483,098) - (188,483,098)
  금융자산 평가손익 - - 916,375,423 - 916,375,423
- 916,375,423
  지분법 자본변동 - - (568,825,460) - (568,825,460) - (568,825,460)
자본에 직접 인식된 주주와의 거래:






  보통주식의 발행 1,793,609,500 5,494,020,855 - - 7,287,630,355 - 7,287,630,355
  주석선택권의 행사 210,000,000 785,820,000 (241,920,000) - 753,900,000 - 753,900,000
  전환사채 전환권행사 1,753,114,000 9,275,077,218 (2,589,247,827) - 8,438,943,391 - 8,438,943,391
  전환사채의 발행 - - 2,589,738,792 - 2,589,738,792 - 2,589,738,792
  주식보상비용 - - 20,160,000 - 20,160,000 - 20,160,000
  연결범위 변동
- - - - - 462,092,633 462,092,633
전기오류수정

(1,186,272,579) (896,627,657) 2,084,226,469 1,326,233
1,326,233
2019.12.31(당기말) 48,618,455,500 48,194,633,884 1,570,375,466 (73,144,621,499) 25,238,843,351 462,092,633 25,700,935,984
2020.01.01(당기초) 48,618,455,500 48,194,633,884 1,570,375,466 (73,144,621,499) 25,238,843,351 462,092,633 25,700,935,984
총포괄손익:






  당기순이익


4,741,523,567 4,741,523,567 (189,869,848) 4,551,653,719
기타포괄손익






  순확정급여채무의 재측정요소


24,966,844 24,966,844   24,966,844
  금융자산 평가손익






  지분법 자본변동






자본에 직접 인식된 주주와의 거래:






  보통주식의 발행






  주석선택권의 행사






  전환사채 전환권행사 1,836,092,500 6,694,647,596 (1,780,158,805)   6,750,581,291 - 6,750,581,291
  전환사채의 발행

1,067,966,262   1,067,966,262   1,067,966,262
  주식보상비용

186,744,189 - 186,744,189 - 186,744,189
연결범위 변동


259,758,813   296,695,863   296,695,863
2020.12.31(당기말) 50,454,548,000 54,889,281,480 1,304,685,925 (68,378,131,088) 38,270,384,317 272,222,785 38,542,607,102


연 결 현 금 흐 름 표
제 51 (당)기 : 2020년 01월 0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제 50 (전)기 : 2019년 01월 0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주식회사 인스코비와 그 종속기업 (단위 : 원)
과   목 제 51(당) 기 제 50(전) 기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824,572,636)   14,529,577,773
  영업으로부터 창출된 현금 (916,335,047)   14,593,546,193  
  이자의 수취 (73,222,705)   333,431,438
  이자의 지급 (258,154,729)   (291,500,000)
  법인세의 납부 423,139,845   (105,899,858)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8,483,110,661)   (29,327,489,039)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17,658,407,799   19,273,435,560  
    단기금융상품의 감소 2,300,000,000
1,003,521,506
    단기대여금의 회수 12,500,000,000
372,839,260
    금융자산의 처분 2,600,000,000
1,500,000,000
    관계기업투자의 처분

15,940,999,500
    유형자산의 처분 4,271,728   25,454,546
    보증금의 감소 145,822,271
291,138,748
    리스채권의 회수 108,313,800
139,482,000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26,141,518,460)
(48,600,924,599)
    단기대여금의 대여 14,000,000,000
372,839,260
    단기금융상품의 증가 100,000,000
2,100,000,000
    장기금융상품의 증가 84,919,380
108,951,383
    종속기업투자취득에 따른 순현금흐름
  326,575,233
    금융자산의 취득 559,962,669   3,100,000,000
    유형자산의 취득 2,310,172,661
252,691,443
    무형자산의 취득 89,500,000
9,000,000
    관계기업투자의 취득 8,296,143,750
41,947,288,890
    보증금의 증가 92,520,000
261,141,000
    기타투자자산의 취득 608,300,000
122,437,390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1,430,733,600   15,336,392,212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12,403,320,000   16,061,370,665  
    유상증자

7,299,990,665
    전환사채의 발행 12,300,000,000   7,842,500,000
    주식선택권의 행사

753,900,000
    임대보증금의 수취 103,320,000   164,980,000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972,586,400)
(724,978,453)
    신주발행 비용

12,360,310
    임대보증금의 수취 157,980,000  

    리스부채의 감소 814,606,400   712,618,143
현금의 증가
2,123,050,303
538,480,946
기초의 현금
9,293,383,904
8,754,902,958
기말의 현금   11,416,434,207
9,293,383,904


- 별도재무제표

                                                 재 무 상 태 표

제 51(당) 기 : 2020년 12월 31일 현재
제 50(전) 기 : 2019년 12월 31일 현재
주식회사 인스코비 (단위 : 원)
과               목 제 51(당)기말 제 50(전)기말
자               산

유동자산 22,610,202,353 16,287,719,344
  현금및현금성자산 10,258,096,371 7,902,215,040
  단기금융상품 48,029,396 48,029,376
  매출채권및기타수취채권 7,733,432,945 6,516,414,480
  재고자산 4,339,429,503 1,438,038,594
  기타유동자산 231,214,138 383,021,854
비유동자산 43,570,034,851 24,954,116,465
  장기금융자산 332,920,143 276,741,783
  유형자산 919,583,092 977,456,077
  무형자산 8,798,195,530 9,016,375,081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 1,062,962,669 398,995,621
  종속기업및관계기업투자 31,042,626,250 13,350,000,000
  기타비유동수취채권 709,309,777 780,110,513
  기타비유동자산 704,437,390 154,437,390
자   산   총   계 66,180,237,204 41,241,835,809
부               채

유동부채 6,548,315,122 4,720,759,056
  매입채무및기타지급채무 5,241,925,590 3,144,010,663
  기타유동채무 1,306,389,532 1,576,748,393
비유동부채 17,457,992,825 11,929,949,219
  전환사채 16,527,069,264 10,541,374,667
  확정급여부채 643,464,688 657,789,457
  기타비유동지급채무 287,458,873 730,785,095
부   채   총   계 24,006,307,947 16,650,708,275
자               본

자본금 50,454,548,000 48,618,455,500
기타불입자본 51,863,043,532 45,168,395,936
기타자본구성요소 1,520,621,026 2,046,069,380
결손금 (61,664,283,301) (71,241,793,282)
자   본   총   계 42,173,929,257 24,591,127,534
부채및자본총계 66,180,237,204 41,241,835,809


                                            포 괄 손 익 계 산 서

제 51 (당)기 : 2020년 01월 0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제 50 (전)기 : 2019년 01월 0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주식회사 인스코비 (단위 : 원)
과               목 제 51(당) 기 제 50(전) 기
매출액 28,872,342,172 46,622,201,221
매출원가 13,297,869,061 28,354,934,360
매출총이익 15,574,473,111 18,267,266,861
판매비와관리비 17,219,686,381 12,838,655,674
영업이익 (1,645,213,270) 5,428,611,187
  기타수익 12,740,500,921 2,242,740,277
  기타비용 39,019,183 29,716,225,445
  금융수익 389,369,397 225,343,459
  금융비용 2,164,487,785 1,926,360,891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9,281,150,080 (23,745,891,413)
법인세비용 (300,151,756) (532,588,950)
당기순이익 9,581,301,836 (23,213,302,463)
기타포괄이익 (3,791,855) (131,726,344)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지 않는 항목

   순확정급여부채의 재측정요소 (3,791,855) (131,726,344)
당기총포괄이익 9,577,509,981 (23,345,028,807)
주당손익

  기본 및 희석주당이익 98 (256)


                                                  자 본 변 동 표

제 51 (당)기 : 2020년 01월 0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제 50 (전)기 : 2019년 01월 0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주식회사 인스코비 (단위 : 원)
과                  목 납입자본 기타불입자본 기타자본구성요소 결손금 총계
2019.01.01(전기초) 44,861,732,000 30,799,750,442 3,163,966,072 (49,409,922,178) 29,415,526,336
 총포괄손익:




  당기순손실 - - - (23,784,371,229) (23,784,371,229)
  기타포괄손익




   순확정급여채무의 재측정요소 - - - (131,726,344) (131,726,344)
 자본에 직접 인식된 주주와의 거래:




  보통주식의 발행 1,793,609,500 5,494,020,855 - - 7,287,630,355
  주식선택권의 행사 210,000,000 785,820,000 (241,920,000) - 753,900,000
  전환사채의 발행 - - 2,589,738,792 - 2,589,738,792
  전환사채 전환권행사 1,753,114,000 9,275,077,218 (2,589,247,827) - 8,438,943,391
  주식보상비용 - - 20,160,000 - 20,160,000
  전기오류수정
(1,186,272,579) (896,627,657) 2,084,226,469 1,326,233
2019.12.31(전기말) 48,618,455,500 45,168,395,936 2,046,069,380 (71,241,793,282) 24,591,127,534
2020.01.01(당기초) 48,618,455,500 45,168,395,936 2,046,069,380 (71,241,793,282) 24,591,127,534
 총포괄손익:




  당기순이익


9,581,301,836 9,581,301,836
  기타포괄손익




   순확정급여채무의 재측정요소


(3,791,855) (3,791,855)
 자본에 직접 인식된 주주와의 거래:




  보통주식의 발행




  주식선택권의 행사




  전환사채의 발행

1,067,966,262   1,067,966,262
  전환사채 전환권행사 1,836,092,500 6,694,647,596 (1,780,158,805)   6,750,581,291
  주식보상비용

186,744,189 - 186,744,189
2020.12.31(당기말) 50,454,548,000 51,863,043,532 1,520,621,026 (61,664,283,301) 42,173,929,257


                                               현 금 흐 름 표

제 51 (당)기 : 2020년 01월 0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제 50 (전)기 : 2019년 01월 0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주식회사 인스코비 (단위 : 원)
과                        목 제 51(당) 기 제 50(전) 기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808,523,192)
12,983,781,069
  영업으로부터 창출된 현금 (1,822,302,208)   13,057,620,782
  이자의 수취 480,000   219,795,729
  이자의 지급 (258,154,729)   (313,423,222)
  법인세의 납부 271,453,745   19,787,780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7,475,760,277)   (21,499,585,737)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16,358,347,799   19,946,715,306  
   단기대여금의 회수 13,500,000,000   372,839,260
   장기금융상품의 감소

992,790,000
   관계기업투자의 처분

15,940,999,500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의 처분 2,600,000,000   -
   유형자산의 처분 4,271,728   25,454,546
   배당금의 수취

2,202,000,000
   보증금의 감소 145,762,271
273,150,000
   리스채권의 원금회수 108,313,800
139,482,000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23,834,108,076)
(41,446,301,043)
   단기대여금의 대여 14,000,000,000
2,372,839,260
   단기금융상품의 증가

1,000,000,000
   장기금융상품의 증가 56,178,360   80,117,523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의 취득 559,962,669
3,100,000,000
   종속및관계기업투자의 취득 8,296,143,750
34,431,987,750
   기타투자자산의 취득 550,000,000
122,437,390
   보증금의 증가 72,500,000
232,034,000
   유형자산의 취득 289,323,297
97,885,120
   무형자산의 취득 10,000,000
9,000,000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1,640,164,800   15,514,750,012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입액 12,403,320,000   21,061,370,665  
   단기차입금의 차입

5,000,000,000
   전환사채의 발행 12,300,000,000   7,842,500,000
   유상증자

7,299,990,665
   주식선택권의 행사

753,900,000
   임대보증금의 수취 103,320,000   164,980,000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유출액 (763,155,200)   (5,546,950,993)
   단기차입금의 상환

5,000,000,000
   신주발행 비용

12,360,310
   임대보증금의 수취 157,980,000  

   리스부채의 원금상환 605,175,200   534,590,683
현금및현금성자산의 증가(감소)
2,355,881,331
6,998,945,344
기초의 현금
7,902,215,040
903,269,696
기말의 현금   10,258,096,371
7,902,215,040


 -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 결손금처리계산서>

제 51 (당)기 : 2020년 01월 0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제 50 (전)기 : 2019년 01월 0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단위 : 천원)
과   목 당기(안) 전기
처리예정일 : 2021.03.30 처리확정일 : 2020.03.27
미처리결손금  - 61,664,283
  전기이월미처리결손금 71,241,793 - 
  보험수리적손실 3,791 -
  당기순손실 (9,581,301) -
  전기오류수정 - -
결손금처리액 - -
차기이월미처리결손금  - 61,664,283


※ 상세한 주석사항 2021년 3월 22일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 공시 예정인 당사의 감사보고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2사업연도의 배당에 관한 사항

2020년도 주주배당(안) : 미배당 예정
2019년도 주주배당 : 미배당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이강재 1963-07-30 기타비상무이사 - - 이사회
총 (  1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이강재 (현) 인스코비 사내이사 2018 ~ 현재 인스코비 사내이사 -
- 원광대학교 농과대학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이강재 - - -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 이강재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후보자는 당사의 사내이사직을 다년간 수행하며 축적한 회사에 대한 이해도와, 경영분야의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경영현안에 대한 효과적인 의사결정에 기여하였습니다.위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회사 및 이사회의 주요한 의사결정에 있어 훌륭한 역할을 수행할 수있는 적임자로 판단 됩니다.



확인서

확인서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없음


□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이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7 (  2  )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2,000,000 천원


(전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7 (  2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683,700천원
최고한도액 2,000,000 천원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 감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감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감사의 수 1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150,000 천원


(전 기)

감사의 수 1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27,000천원
최고한도액 150,000 천원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 기타 주주총회의 목적사항


가. 의안 제목

제5호 의안 :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의 건


나. 의안의 요지

상기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에 관한 사항은 상법 제542조의3 제3항 및 당사 정관 제11조에 의거하여 발생주식총수의 100분의 3 범위 내에서 2020년 3월 12일 개최한 이사회 결의로 부여하였으며, 부여 후 처음으로 소집되는 주주총회에서 승인을 받고자 합니다.

다. 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받을 자의 성명

성명 관계 교부할 주식 비고
주식의종류 주식수 (주)
이석환 임직원

기명식 보통주

150,000

이사회 결의일 : 2020 6월 1일
김도형 임직원

기명식 보통주

70,000

이사회 결의일 : 2021년 3월 2일
남승현 임직원

기명식 보통주

70,000

이사회 결의일 : 2021년 3월 2일
정광필 임직원

기명식 보통주

50,000

이사회 결의일 : 2021년 3월 2일
신상길 임직원

기명식 보통주

50,000

이사회 결의일 : 2021년 3월 2일
김재섭 임직원

기명식 보통주

50,000 이사회 결의일 : 2021년 3월 2일
합계 기명식 보통주

440,000

-



라. 주식매수선택권의 부여방법, 그 행사에 따라 교부할 주식의 종류 및 수, 그 행사가격, 기간 기타 조건의 개요
- 이사회 결의일 : 2020년 6월 1일

구  분 내  용 비  고
부여방법 신주발행 -
교부할 주식의 종류 및 수 기명식 보통주 / 150,000주 -
행사가격 및 행사기간 1. 행사가격 : 주당 2,642원
행사가격은 이사회 개최일 전일을 기산일로 하여 2개월, 1개월 및 1주일 간의 종가를 거래량으로 가중산술 평균값을 산술평균한 가격입니다.
2. 행사기간 : 2022.06.01 ~ 2024.05.31
-
기타 조건의 개요 -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관련 세부사항은 법령,정관 등에 따를 예정입니다. -


- 이사회 결의일 : 2021년 3월 2일

구  분 내  용 비  고
부여방법 신주발행 -
교부할 주식의 종류 및 수 기명식 보통주 / 290,000주 -
행사가격 및 행사기간 1. 행사가격 : 주당 2,670원
행사가격은 이사회 개최일 전일을 기산일로 하여 2개월, 1개월 및 1주일 간의 종가를 거래량으로 가중산술 평균값을 산술평균한 가격입니다.
2. 행사기간 : 2023.03.02 ~ 2025.02.02
-
기타 조건의 개요 -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관련 세부사항은 법령,정관 등에 따를 예정입니다. -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10308000569

인스코비 (006490)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