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011930) 공시 -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2024-02-20 15:23: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220800334

투자판단 관련 주요경영사항
1. 제목 시스템 옷장 (SYSTEM CLOSET) 특허 취득
2. 주요내용 (1) 특허명칭 : 시스템 옷장

(2) 특허주요내용
: 본 특허는 제습 과정에서 발생한 응축수를 건조시켜 처리함으로써 물받이 구성이 소요(所要) 되지 않도록 한 시스템 옷장에 관한 것입니다. 옷장은 의류를 걸어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되어지는 가구로서, 가정은 물론이고 환복 등을 위한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옷장은 통풍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어려우므로, 습기에 취약합니다. 옷장의 습기는 세균, 곰팡이의 번식을 야기하므로, 위생 및 건강 측면에서 옷장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고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본 특허는 옷장의 습기를 자동으로 제거해주는 시스템 옷장이 개발되어 있으며, 시스템 옷장은 다양한 구조의 제습 모듈을 구비하여 옷장 내부의 습기를 항상 제거해줌으로써, 옷장 내부를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의 제습기는 사용자가 시스템 옷장의 응축수를 수위를 수시로 체크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사용자가 시스템 옷장으로부터 물받이를 탈거하여 별도의 정해진 장소로 이동한 후에, 물받이를 비워야 하는 번거로운 문제가 있습니다.
본 특허는 상기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안출된 것으로써, 본 발명의 목적은 제습 과정에서 발생한 응축수를 건조하여 처리함으로써, 물 비움 과정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 시스템 옷장을 제공하고자 한 것입니다.
본 특허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의류 수납 공간이 구비되는 의류 수납부(옷장) 및 상기 의류 수납부의 일측에 설치되는 의류 관리 장치(퓨어클로젯)를 포함하고, 상기 의류 관리장치는 제습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의류 관리 장치는 상기 의류 수납부의 공기를 흡입하여 다시 상기 의류 수납부로 순환시키는 순환팬이 설치되어 발열 작용을 하는 고온 파트를 갖는 열전소자 상기 저온 파트에서 발생한 응축수를 흡수하는 친수성 여재 및 상기 친수성 여재를 건조시키는 배출팬을 포함하는 시스템 옷장을 개시합니다.

(3) 특허 취득(등록) 일자
: 2024.02.20

(4) 특허활용계획
: 시스템 옷장을 통한 건설사 제안 및 시장 현황에 따라 제품 생산 기술 적용 예정 입니다.
3. 이사회결의일(결정일) 또는 사실확인일 2024-02-20
- 사외이사 참석여부 참석(명) -
불참(명) -
- 감사(사외이사가 아닌 감사위원) 참석여부 -
4. 기타 투자판단과 관련한 중요사항
※ 상기 3. 이사회결의일(결정일) 또는 사실확인일은 특허법인으로부터 특허수수료 납부 확인증 접수일 입니다.
※ 관련공시 -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220800334

신성이엔지 (011930)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