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011930) 공시 -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2024-03-05 11:31: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305800219

투자판단 관련 주요경영사항
1. 제목 양중 시스템(LIFT SYSTEM) 특허 취득
2. 주요내용 (1) 특허명칭 : 양중 시스템

(2) 특허주요내용
: 본 특허는 양중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작업자가 직접 탑승하지 않더라도 설비의 설치 및 유지 보수 작업을 위한 동작들이 가능하도록 이루어지는 양중 시스템에 관한 것입니다.
  기존의 팬 필터 유닛(FFU, Fan Filter Unit) 설치 방법은 작업자가 LIFT에 탑승하여 FFU를 직접 들어올려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안전사고 발생 위험의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본 특허는 상기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안출된 것으로서, 본 발명의 목적은 작업자가 적재부에 직접 탑승하지 않더라도, 리프트부의 일단부 및 적재부와 천장 간의 상대적인 위치에 따라 리프트부와 적재부의 승강 동작이 안정적으로 수행될 수 있습니다. 즉, 상기 양중 시스템은 리프트부의 일단부 및 적재부의 천장에 대한 상대적인 위치 파악이 직접 적재부에 탑승한 작업자의 육안에 의해 이루어졌던 종래의 방식과 달리 리프트부 및 적재부상에 배치된 센싱부를 통해 감지 가능하며, 센싱부에 의해 감지된 리프트부의 일단부 및 적재부의 현재 위치에 근거하여 천장과의 충돌 없이 리프트부 및 적재부의 승강 동작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본 특허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위와 같은 양중 시스템의 센싱부 및 제어부의 구성에 의하면, 상기 리프트부의 일단부의 위치가 천장에 근접해지는 시점에 리프트부의 상승 속도가 감소되어 줄어들고 이후 리프트부 및 적재부의 승강 동작이 완전히 정지되도록 이루어집니다. 이에 따라, 리프트부의 상승 동작 이후 리프트부가 완전히 정지되기까지 발생하는 승강 속도의 변동폭을 줄여 적재부에 적재된 설비 등의 물건에 가해지는 충격량을 최소화함으로써 적재된 물건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3) 특허 취득(등록) 일자
: 2024.03.05

(4) 특허활용계획
: SML(SHINSUNG Mast Lift) 양중 시스템을 통한 건설사 제안 및 팬 필터 유닛(FFU, Fan Filter Unit) 설치 방법에 기술 적용 예정 입니다.
3. 이사회결의일(결정일) 또는 사실확인일 2024-03-05
- 사외이사 참석여부 참석(명) -
불참(명) -
- 감사(사외이사가 아닌 감사위원) 참석여부 -
4. 기타 투자판단과 관련한 중요사항
※ 상기 3. 이사회결의일(결정일) 또는 사실확인일은 특허법인으로부터 특허수수료 납부 확인증 접수일 입니다.
※ 관련공시 -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305800219

신성이엔지 (011930) 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