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아 (01667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1-19 16:20: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119000438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년     01월    19일


회   사   명 : 주식회사 디모아
대 표 이 사 : 이 혁수
본 점 소 재 지 :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51길 52, 6층, 7층

(전   화) 02-2046-9323

(홈페이지)http://www.dimoa.co.kr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상무 (성  명) 송 세열

(전  화) 02-2046-9323



주주총회 소집공고

(임시주주총회)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당사는 상법 제363조와 정관 제21조에 의거하여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소집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법 제542조의4 및 동법 시행령 제31조 및 정관 제21조에 의거하여,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 이하 소유주주에 대하여는 이 공고로 소집통지를 갈음하오니 주주님 께서는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 2024년 2월 6일(화) 오전 09:00

2. 장 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서빙고로 51길 52, 1층 세미나실

3. 회의목적사항

가. 부의안건
제1호 의안 : 정관일부 변경의 건(일부사업목적 삭제)

제2호 의안 : 자본감소(무상감자)의 건

4. 경영참고사항 비치
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 경영참고사항을 당사의 본점,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및 국민은행 증권대행부에 비치하였고,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거래소에 전자공시하여 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2019년 9월 16일부터 전자증권제도가 시행되어 실물증권은 효력이 상실되었으며, 한국예탁결제원의 특별(명부)계좌주주로 전자등록되어 권리행사 등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보유중인 실물증권을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대행부에 방문하여 전자등록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6.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 직접행사 : 신분증

- 대리행사 :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주주의 인감날인, 주주의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

7. 기타사항

 금번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기념품을 제공하지 않으니 주주님들께서는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월 19일

                                            주식회사 디모아
                                     대표이사 이 혁수(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김영안
(출석률:100 %)
도준석
(출석률:90 %)
김한가희
(출석률: 100%)
찬 반 여 부
1 2023.02.13 제1호 의안 - 제40기(2022.01.01~2022.12.31) 내부결산 (개별)재무제표 승인의 건
제2호 의안 - 제40기(2022.01.01~2022.12.31) 내부결산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제3호 의안 - 영업보고서 승인의 건
제4호 의안 - 대표이사 및 내부회계관리자의 내부회계관리 운영 실태보고의 건 
 - 찬성 찬성
2 2023.03.07 제1호 의안 - 제40기 정기주주총회 소집결의의 건  - 찬성 찬성
3 2023.03.31 제1호 의안 - 물류 사업부문 영업중단의 건 찬성 찬성 찬성
4 2023.04.10 제1호 의안 - 투자계약 체결의 건 찬성  - 찬성
5 2023.04.20 제1호 의안 - 브랜드 사업부문 영업중단 및 재고자산 매각의 건 찬성 찬성 찬성
6 2023.04.28 제1호 의안 - Adobe 지급보증 및 담보갱신의 건 찬성 찬성 찬성
7 2023.05.24 제1호 의안 - 종속회사 자금대여의 건 찬성 찬성 찬성
8 2023.06.23 제1호 의안 - 선급금 지급의 건 찬성 찬성 찬성
9 2023.08.11 제1호 의안 - 안랩 담보(예금질권)갱신의 건
제2호 의안 - 타 법인 주식 취득의 건
찬성 찬성 찬성
10 2023.12.13 제1호 의안 - 임시주주총회 소집의 건
제2호 의안 - 주주명부 폐쇄 기간 및 기준일 지정의 건
찬성 찬성 찬성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3 1,000,000,000 65,775,342 21,925,114 -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자금대여 ㈜디씨온
(종속회사)
2023.05.25 ~ 2026.12.31 10 1.2%
매출 ㈜비비안
(최대주주)
2023.01.01 ~ 2023.03.31 16 5.4%
매출 ㈜쌍방울
(기타특수관계회사)
2023.01.01 ~ 2023.03.31 5 1.7%
※ 상기 비율은 2023년도 별도 재무제표상(2023.01.01~2023.09.30)의 자산총액 및 매출총액에 대한 비율이며 1%이상 해당되는 거래에 대하여 기재하였습니다.
※ 상기 내용은 외부감사인의 감사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작성된 자료이므로, 외부감사인의 감사 결과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매출 ㈜비비안
(최대주주)
2023.01.01 ~ 2023.03.31 16 5.4%
※ 상기 비율은 2023년도 별도 재무제표상(2023.01.01~2023.09.30)의 자산총액 및 매출총액에 대한 비율이며 5%이상 해당되는 거래에 대하여 기재하였습니다.
※ 상기 내용은 외부감사인의 감사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작성된 자료이므로, 외부감사인의 감사 결과 변동될 수 있습니다.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소프트웨어 산업의 정의

소프트웨어(Software, 이하 SW)란 범용 컴퓨터의 한 부분인 컴퓨터 SW를 지칭하며, 컴퓨터 프로그램 및 이와 관련된 데이터ㆍ정보ㆍ문서 등을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대부분 컴퓨터라 불리는 범용 컴퓨팅 (Hardware, 이하 HW)에 탑재되는 SW를 통칭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최근에는 자동차, 드론, 휴대폰 등과 같은 다양한 기계나 전자기기에 컴퓨팅 수준의 프로세서 반도체가 탑재되고 구동됨에 따라 SW에 대한 정의와 이해의 범위가 보다 광범위하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와 정보처리 기술의 획기적인 발전으로 물리세계가 비트세계로 전환되는 디지털변혁으로 인해 산업 간 경계가 사라지고 다양한 융ㆍ 복합 현상이 발생하는 4차 산업혁명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도 SW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SW산업이란 SW의 개발ㆍ제작ㆍ생산ㆍ유통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 및 정보시스템의 구축ㆍ운영 등과 관련된 산업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부터 최종 소비자(개인ㆍ기업ㆍ정부 등)가 사용하기까지 소프트웨어 공급과 관련된 모든 생산적 활동 전반을 포함합니다.

(2) 산업의 분류

① 협의의 SW산업 분류
패키지SW(시스템SW, 응용SW) 산업, IT서비스산업(주문형SW개발, 컴퓨터 시스템 구축 관리, 자료처리 및 호스팅을 포함하는 SW산업)을 포함합니다.
패키지SW산업은 이미 만들어진 응용SWㆍ기성 제품을 완성된 형태로 제공하는 산업을 말하며, 특정 용도로 개발된 범용성 프로그램(오피스SW, 사무용SW, 보안SW 등)을 개발ㆍ제작ㆍ유통하는 산업을 의미합니다.
IT서비스 산업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시스템에 관한 기획에서부터 구축, 실제적인 운용ㆍ관리, 교육ㆍ훈련까지 모든 과정상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을 말하며, SW유통은 온ㆍ오프라인을 통한 SW유통(도ㆍ소매)과 관련된 산업을 말합니다.
게임SW는 프로그래밍,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 SW기술, 3D동영상, 캐릭터, 배경그래픽, 배경음악 및 사운드효과 등 디지털콘텐츠, 게임시나리오, 게임디자인, 기획, 프로듀싱 등으로 결합된 일종의 디지털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을 말합니다.

②광의의 SW산업 분류
협의의 SW산업(패키지SW, IT서비스, 게임SW)에 인터넷SW(정보서비스)를 포함한 범위를 의미합니다. 인터넷 SW는 포털 및 정보검색, 호스팅서비스, 온라인 전자거래, 웹콘텐츠 전송 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산업입니다.

소프트웨어 산업의 분류

*자료(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발간 2019소프트웨어산업 연간보고서)

(3) 산업의 특성
SW산업의 가치는 시대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과거 HW를 운영/제어하는 단순 용도에서 벗어나 새로운 디지털 가치 창출과 사회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핵심 요소로 부각 중입니다. 또한 SW는 타 산업과 융합되어 기존 전통 산업의 성숙에 따른 성장 정체에 새로운 핵심 성장 동인으로 작용하며 산업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① SW의 역활과 가치
SW는 컴퓨터와 소통하며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도구로 이해되어 왔으나,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을 촉발하는 인지, 판단 및 예측의 핵심 기술로서, 사회ㆍ경제 전반의 프로세스와 의사결정을 자동화, 지능화, 최적화, 유연화시켜주는 디지털브레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② 사회 핵심 요소로 변모
SW는 HW를 제어하며 그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넘어,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제품을 고도화시키며 서비스 형태를 혁신시킴으로써 기존 산업의 패러다임까지도 바꾸고 있습니다.
기존 사무환경과 생산체계에 SW가 결합되어 생산성이 향상되고 효율성이 극대화(스마트워크, 공장자동화 등)되고 있으며, 기계 및 인력 중심의 보안 대응 체계에 SW가 결합되어 안전한 시스템 및 사회를 구현(정보보안, 물리보안, 헬스케어, C4I(국방))하기도 합니다.

③ 산업 혁신의 도구
제조, 금융, 서비스 등 모든 산업에서 SW를 도입ㆍ활용하면서, SW가 산업 혁신과 발전의 원동력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동차-SW의 결합을 통한 자율주행차, 금융-SW의 결합을 통한 핀테크, 오프라인-SW의 결합을 통한 O2O, 통신-SW의 결합을 통한 IoT 및 클라우드 등이 새로운 혁신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외에도 각 산업 분야에서 제품 개발, 생산, 판매, 유통, 물류 등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SW가 차지하는 비중과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④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은 산업
소프트웨어 산업에 발생하는 생산품은 수십만 가지가 넘으며 각 생산품에 대한 구분 자체가 모호하고 관련 기술도 끊임없이 발전 개선되고 있습니다. 산업 내 제품의 개발은 새로운 산업 개념을 형성하고 그 개념이 추가, 발전되어 정의가 내려질 즈음에는 그 제품의 수명은 다하고 새로운 제품의 등장을 통한 새로운 산업으로의 대체가 진행되는 개별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매우 짧은 산업입니다.

⑤ 기술 집약적 산업
전형적인 기술집약 산업으로서 기술력이 성장의 최우선 요소입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생산에 필요한 자원 중 절반은 인력이 차지하는데 인적자원 중에서도 특히 교육수준이 높은 인력이 있어야 하는 산업입니다.

⑥ 해외 의존도가 높은 산업
응용 소프트웨어 중에서도 워드프로세서(word processor), 게임 등 일부 품목에서만 국산품이 실적을 유지하고 있으며 시스템 소프트웨어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고, 참여기업도 소규모에 불과하여 미국, 일본 등 선진기업의 종속화가 우려되는 산업입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SI 기업의 경우도 선진국의 솔루션에 대부분 의존하고 있습니다.

⑦ 완전 경쟁 시장
시장 참여 기업들에 있어서 외국 및 국내 기업의 참여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완전경쟁시장 체제입니다.
일부 참여기업의 경우 기술력만 보유한 소규모 기업들로 마케팅력이 뒤져 유통 체계가 불안정하고 불법복제 등이 만연하여 성장 여력을 감퇴시키고 있습니다.

⑧ 경기 변동성의 특성
소프트웨어 산업은 정부지원과 수요기반의 확충에 따라 성장하기 때문에 국내 경기변동에 비교적 민감한 산업입니다. 


(4) 경쟁 현황
소프트웨어는 최근 스마트 생태계 환경에서 콘텐츠(Contents)와 서비스 플랫폼(Platform), 네트워크(Network), 디바이스(Device)가 결합된 이른바 'C-P-N-D'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핵심 동력으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시장에서의 위상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Microsoft, Google, Facebook, Amazon 등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소프트웨어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가운데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은 영세성, 핵심 소프트웨어 기술력 부족 등으로 글로벌 진출이 초기 단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최근, PC에서 모바일 기기 중심의 인터넷 이용 환경 변화로 신규 업체의 진입장벽이 더욱 낮아짐에 따라 글로벌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주요 업체들도 글로벌 경쟁 하의 모바일 환경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모바일 이용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5) SW 생산현황
2019년 잠정치 기준 국내  SW산업 생산액은 58.3조원으로 전년 대비 2.1% 성장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2016년부터 2019년까지 최근 4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5.7%로 패키지SW의 성장률이 가장 높고 IT서비스의 성장률이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표) 국내SW산업 생산액 추이                                                          (단위:조원,%)

구분 2015  2016 2017 2018 2019(P) 증가율(16~19)
패키지SW 8.7 7.6 8.9 10.3 10.4 11.1%
IT서비스 29.6 31.8 33.7 34.9 35.7 4.0%
게임SW 9.0 10.0 11.4 11.9 12.3 7.1%
합계 47.3 49.3 54.0 57.1 58.3 5.7%

자료:과학기술정보통신부ICT실태조사(2020.5),ICT주요품목동향조사(2019.4)
주1) SW생산 통계는 SW품목 매출을 집계한 금액으로 기업의 총 매출액과는 차이 있음
주2) ICT통합분류체계 개정에 따라, 2015년과2016년 이후 세부 품목별 통계치에 단절이 있음
주3) 2019년 수치는 ICT품목동향조사(월간)기준 잠정치로 ICT실태조사(연간)를 통해 확정치로 대체 예정

(6) 국내 SW시장 규모 및 추이

국내 전통적인 SW시장 중 패키지SW 시장규모는 2019년 전년대비 5.7% 성장한5조 2,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향후 4년간(2019~2023년) 연평균 6.2% 성장하면서 6조 6,0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IT서비스 시장 규모는 2019년 전년 대비 3.0% 성장한 9조 원이며, 향후 4년간 연평균 1.6% 성장하면서 9조 6,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 게임SW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5% 성장한 15조 172억 원이며, 2019~2021년까지 연평균 4.8% 성장하면서 15조 8,42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위 : 조원,%)

 구분

 2017

2018

 2019(E)

2020(E)

2021(E)

2022(E)

2023(E)

증감률
('19~'23)

패키지SW
(증감률)

4.6
(4.6%)
4.9
(6.4%)
5.2
(5.7%)
5.5
(5.6%)
5.8
(5.9%)
6.2
(6.3%)
6.6
(7.1%)
6.2%

IT서비스
(증감률)

8.4
(4.8%)
8.7
(3.6%)
9.0
(3.0%)
9.2
(2.1%)
9.3
(1.8%)
9.5
(1.5%)
9.6
(1.2%)
1.6%

게임 SW
(증감률)

13.1
-
14.2
(8.7%)
15.0
(5.1%)
15.3
(2.3%)
15.8
(3.2%)
- - 4.8%
('17~'21)

자료 : IDC, 2019.08, 한국콘텐츠진흥원,2019.12
주1)IDC에서는 모든 시장 데이터에 대해 전년도 기준 환율로 재환산하여 발표하므로, 매년 시장 규모는 기존 발표 데이터와 차이가 있음.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연결회사는 한국마이크로스프트 유한회사의 상업,교육,공공,클라우드용 총판,
ADOBE의 교육용과 상업용 총판, (주)안랩의 상업용총판, Unity, PTC 총판으로 소프트웨어 판매와 기술지원을 하고, Poly의 총판으로서 UC, CC제품 등 하드웨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Zoom, Tableau 소프트웨어를 유통 판매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판매 회사인  종속회사 디모아를 2022년 3월 중에 흡수합병하였습니다.

연결회사의 영업활동은 국내에서만 이루어 지고 있으며, 주요 재화 또는 용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명

사업부분

주요 재화 또는 용역

주요 고객

㈜디모아

소프트웨어 사업부문

Adobe, Tableau, Quests ,
MicroSoft, Ahnlab, PTC, Unity,Toad
Poly, Zoom, 용역, 기타

소프트웨어 판매 파트너

※ 연결회사는 주요사업인 소프트웨어 사업부문에 역량을 집중하여 매출을 확대하고 수익을 개선할 목적으로 이사회를 통하여, 2023년 3월 31일 물류사업부문의 영업을, 2023년4월20일 브랜드사업부문의 영업을 중단할 것을 결정하였습니다.

연결회사의 주요사업부분별 매출액의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준일 : 2023.09.30) (단위 :원, %)
구         분 41기 3분기 40기  39기
매출액 비율 매출액 비율 매출액 비율
소프트웨어 사업부문 25,219,766,688 100 25,643,172,347 100 24,915,116,020 100
합         계 25,219,766,688 100 25,643,172,347 100 24,915,116,020 100

※ K-IFRS 제1115호 '고객과의 계약에서 생기는 수익' 기준에 따라 회사의 수행의무는 소프트웨어 공급을 제공하도록 주선하는 대리인에 해당됨에 따라 소프트웨어유통 매출에 대한 수익은 순액으로 인식합니다.
※ 중단사업 관련 매출이 제외된 금액입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연결회사는 소프트웨어를 전국 약 2,000여 파트너(Reseller)를 통하여 각 시장별 최종소비자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각 파트너사는 전국의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고객의 요구를 빠르게 반영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우수 파트너를 선정해 집중적인 관계 설정을 해오고 있습니다.

현재의 매출구조를 만드는데 이와 같은 파트너 조직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으며, 핵심적인 파트너 군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매출을 유지하고 안정적인 채권 확보를 유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기업보다 밀착도 높은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는 것도 핵심 경쟁력입니다.

연결회사는 전국 25만여 중소기업과 400여 개의 대학교, 12,000여 개의 초, 중, 고등학교, 40,000여 개의 사교육 기관에서 유치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고객과 직접적인 연결고리를 갖고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넘어 고객 최적화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프트웨어를 단순히 공급하는 것에서 탈피하여 정품 사용을 권장하고 올바른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알리며, 지속적인 영업활동을 전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요구를 파악,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고객 세미나와 행사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연결회사의 주요사업부분별 매출액의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준일 : 2023.09.30) (단위 :원, %)
구         분 41기 3분기 40기  39기
매출액 비율 매출액 비율 매출액 비율
소프트웨어 사업부문 25,219,766,688 100 25,643,172,347 100 24,915,116,020 100
합         계 25,219,766,688 100 25,643,172,347 100 24,915,116,020 100

※ K-IFRS 제1115호 '고객과의 계약에서 생기는 수익' 기준에 따라 회사의 수행의무는 소프트웨어 공급을 제공하도록 주선하는 대리인에 해당됨에 따라 소프트웨어유통 매출에 대한 수익은 순액으로 인식합니다.
※ 중단사업 관련 매출이 제외된 금액입니다.


가. Microsoft
당사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도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총판으로 교육, 상업, 공공용에 대한 모든 라이선스 정보 및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공급하여 고객에게 효율적인 비즈니스 실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주요제품

Cloud Service On-Premise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컴퓨터에 저장해서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Microsoft 에서 제공하는 서버 및 기타 소프트웨어를 설치형으로 제공하는 라이선스 형태
Office
365

Microsoft365
Azuer
Minecraft
Windows
& Office

Windows
Server

Windows
Application


나. Adobe
당사는 Adobe와 함께 교육,공공,상업등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Photoshop, Illustrator, Acrobat과 같은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앱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주요제품

 Creative Cloud Document Cloud
영상, 디자인, 사진, 웹, 모바일 등 돋보이는 작품 제작을 위한 All-In-One 솔루션 PDF편집, Adobe Sign 등 혁신적인 문서 작업을 위한 솔루션
Creative Cloud
영상
&음향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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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AhnLab
당사는 국내 최초의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개발 회사인 안랩 상업용 총판으로  고객의 소중한 IT 자산 보호를 위해, 보안 소프트웨어 브랜드인 V3 제품군을 비롯하여 네트워크 보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안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주요제품

Solution V3 / EPP Professional Service
관리부터 유출 의심파일 차단 정보보호 다양한 보안 기능의 유기적인 연동 및 통합 관리 최신 보안 위협에 전방위적으로 대응하는 보안 위협 관리 전문가 서비스’ 
Endpoint
보안
APT Endpoint 보안 Professional Service


라. Poly
당사는 Poly의 공식 총판으로서 높은 기술력과, 우수한 오디오를 통한 UC(통합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맞춤형 설정을 통해 직장 내 생산성, 효율성,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주요제품

UC CC Conference
자유로운 이동과 편의를 위한 솔루션 Contact Center & 일반전화기용 & Air 오디오 및 비디오 컨퍼런스를 위한 솔루션
Black
wire
Voyager Elara Calisto Encore
Pro
증폭기 Legend
CS
Air Studio Trio


마. PTC
PTC는 사물인터넷(IoT), 증강현실(AR) Platforms과 CAD, PLM Solutions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입니다.
당사는 PTC와 함께 Physical과 Digital Convergence를 통해 새로운 사업 창출을 할 수 있도록 Solution과 Platform을 제공합니다.

- 주요제품

Solution Business Platform Business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는 검증된
기능과 서비스
IoT 또는 AR 프로젝트의 가치 실현 시기를 앞당기는 기술 도구 키트
CAD PLM IoT AR


바. Unity
Unity는 게임, 항공우주, 의료,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제품과 아이디어를 생생하게 구현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인터랙티브 몰입형 실시간 경험 제작에 사용되는 솔루션 회사입니다.
당사는 AR/VR컨텐츠 No.1 플랫폼인 Unity의 총판으로서 게임 뿐만 아니라 미디어,제조,엔지니어 등 다양한 환경으로 넓혀가고 있는 리얼타임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 주요제품

License Service Others
세계 최고의 인터렉티브 몰입형 실시간 경험 제작 다양한 기술을 다루는 프로젝트를 위한 컨설팅 및 기술지원 서비스 Unity 전문성 인증 및 역량 강화
Unity Pro PiXYZ Training Workshop Technical Support Courseware Certification
UAA ATP Professional Service


사. Tableau

Tableau는 연결에서 협업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활용을 위한 가장 강력한 분석 플랫폼입니다.
당사는 Tableau의 파트너로서 다양한 사용자가 자신의 고유한 요구에 맞게 Tableau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도록 맞춤형 라이선스 옵션을 제공합니다.

- 주요제품

DeskTop Server
다량 데이터의 신속한 분석에서 빅데이터, 애니데이터 연결까지 다양한 기능 브라우저나 Embed된 콘텐츠를 통해 Tableau를 액세스하며 Server/Online에 게시된 대시보드와 상호작용이 가능
Creator Explorer/Viewer


아. Bricsys
브릭시스는 뛰어난 안정성과 높은 호환성을 두루 갖춘 CAD 솔루션인 브릭스캐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DWG 기반의 CAD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릭시스와 함께, 비용 효율적이고 익숙한 CAD 구축을 위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 주요제품

BricsCAD Lite BricsCAD Pro BricsCAD Mechanical BricsCAD BIM
고품질 3D CAD 데이터를 쉽게 내보내고 가져오며, 무료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2D 설계 및 3D 모델링을 위한 최신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소프트웨어 산업 표준 .dwg를 기반으로하는 제품 설계, 어셈블리 설계, 판금 설계 및 엔지니어링을 위한 3D CAD 소프트웨어 개념 모델링, 도면 사용자 정의 및 실시간 렌더링의 발전으로 구동되며, 설계, 시공 문서화 및 제조 된 건물 제품을 위한 하나의 엔드 투 엔드 BIM 워크 플로우


자. Zoom

당사는 Zoom의 총판으로서 하이브리드 워크플레이스를 구현하기 위해

위치에 관계없이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더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주요제품

Zoom One Zoom Spaces Zoom Events
협업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 공간을 위한 모든 솔루션 영향력 있는 가상 및 하이브리드 경험을 주최하기 위한 솔루션
미팅 채팅 줌폰 회으실 시스템 커넥터 웨비나 이벤트


차. 기타 
- Dubber
클라우드 기반 통화 녹음 및 음성 AI 솔루션 Dubber의 총판으로서 용량 제한 없이 녹음된 데이터를 AI 기반으로 분석하고 사용자가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업무의 정확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Freshworks
기존 솔루션의 높은 비용과 고도의 관리 능력 소요에 부담을 겪는 기업들에게 프레시웍스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짧은 구축 기간과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등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시장점유율

당사의 산업 특성상 시장 및 경쟁회사별 시장점유율을 집계하는 기관이 없어 합리적 추정이 어렵습니다.

(3) 시장의 특성

SW산업의 가치는 시대에 따라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과거 HW를 운영/제어하는 단순 용도에서 벗어나 새로운 디지털 가치 창출과 사회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핵심 요소로 부각 중입니다. 또한 SW는 타 산업과 융합되어 기존 전통 산업의 성숙에 따른 성장 정체에 새로운 핵심 성장 동인으로 작용하며 산업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5) 조직도


디모아 조직도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 -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제2조 [목적]

회사는 다음 사업을 영위함을 목적으로한다.

1.~8.(생략

9. 농수산물 및 임산물의 임가공업 및 판매업

10. 과실 및 채소 도소매업

11. 농산물 수탁판매업

12. 도서 출판업

13. 전기, 전자제품 도소매업

14. 유무선 통신업

15.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16. 컴퓨터 및 정보서비스업

17. 이러닝(전자학습) 업

18. 기타 정보서비스업

19. 자료처리, 호스팅,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서비스업

20. 컴퓨터 프로그래밍 서비스업

21.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22. 기계장비 및 관련 물품 도매업

23. 컴퓨터 및 주변장치, 소프트웨어 및 통신기기 도소매업

24. 제조, 판매업 및 서비스업(전 각호사항 일체)

25. 도소매 유통업 (전 각호사항 일체)

26. 무역업 및 수출입업 (전 각호사항 일체)

27. 컴퓨터 시스템 및 프로그램사업 (전 각호사항 일체)

28. 시스템통합사업 (SI사업)

29. 교육서비스업

30. 교육위탁사업

31. 소프트웨어관련 자문 및 용역

32. 학술, 연구 용역 업

33. 교육 컨설팅 업

34. 부동산 시행업

35. 일반여행업(여행알선업)

36. 항공권 및 선표 발권 대행업

37. 국내외항공사와 호텔의 총판대리점업    

38. 국내외 관광호텔 및 관광숙박업

39. 국내외 관광호텔 및 관광숙박시설의 경영에 부대되는 부대시설의 운영

40. 관광관련 전문인재양성 학원운영업

41. 운수업

42. 여행관련 서비스업 

43. 전기 장비 제조업

44. 이차전지 및 이차전지 소재의 제조 및 판매

45. 전기자동차 제조 도소매 수출 등의 관련 사업

46. 전기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도소매 수출 등 관련산업

47. 전기차 자율주행 기술과 솔루션 개발

48. 신재생에너지사업, 발전업

49. 태양광 발전업

50. 태양광 설비 제조, 판매, 설치,   수리업

51. ESS(Energy Storage System, 전력저장장치)관련사업

52. 해양, 대기 수질 오염방지 정화 및 폐기물 처리시설 설계 및 설비업 

53.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 판매, 지원

54.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 판매, 지원

55. 지능정보(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이용한 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56. 지능정보(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이용한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등 IT신기술을 적용한 복합 시스템사업

57. 종합 건설업(건물, 주거용 건물,  아파트, 사무·상업용 건물 등)

58. 공사업(토공, 석축, 철골, 철근콘크리트 등)

59. 건물 및 구축물 해체 공사업

60. 물류업 및 물류 용역업

61. 도매 및 상품 중개업

62. 운수(육상, 수상, 항공운송) 및   창고업창고 및 운송관련 서비스업

63. 부동산 개발, 임대 및 공급업

64. 부동산관련 서비스업(관리, 자문, 중개, 감정평가 등)

65. 인터넷 및 홈쇼핑 판매업

66. 휴게소 및 매점 운영업 및 관련제반 사업

67. 생활용품 판매업

68. 프렌차이즈 사업

69. 실내외 인테리어업 회원권 분양 대행업(콘도, SPORTS, 골프 등)

70. 콘도, 레저, 광광 산업

71. 숙박 및 숙박시설 운영업

72. 카지노업

73. 영화, 연극 및 문화사업 및 동    투자업

74. 바이오(제약, 항균, 환경)관련 사업

75. 바이오 의약품관련 연구 및 개발업 

76. 화장품, 위생용품, 의료관련제품  제조, 가공 및 판매업

77.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 개발,  판매, 수리업특장차 제조, 개발, 판매, 수리업 기타 운송장비(철도,선박,항공,모터사이클 등) 제조, 개발, 판매, 수리업

78. 자동차, 특장차, 캠핑카 등 임대업

79. 자동차 및 기타운송장비 부품 제조, 판매 

80. 자동차용 신품 동력전달장치 및   전기장치 제조, 개발, 판매

81. 사업 경영자문(Consulting)기업   인수 합병 주선 및 기업 구조 조정업

82. 기업의 창업 업무, 전문인력 조달 및 지원

83. 회사 본부 및 경영 컨설팅 서비스업 

84. 해양 대기 수질 오염방지 정화 및 폐기물 처리시설 설계 및 설비업

85. 영상,  음향 및 주변기기 제조,   개발, 판매

86. 반도체 제조, 개발, 판매

87. 반도체 설계 용역업

88. 반도체 설계용 소프트웨어의 제조 및 판매업

89. 웨이퍼 제조 및 판매업

90. 의료, 정밀, 광학기기 및 시계    제조, 개발, 판매, 수리

91. 사진장비 및 광학기기 제조, 개발, 판매, 수리

92. 산업용 기계 장비 제조, 판매, 수리

93. 특수 목적용 기계 장비 제조, 개발, 판매, 수리

94. 산업용 기계 및 장비 제조, 판매, 임대, 수리업

95. 금융업보험 및 연금업

96. 금융 및 보험관련 서비스업

97. 기타 금융 투자, 자산운용, 관리 및 용역업

98.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임대업

99. 캐릭터 및 컨텐츠 개발, 대여, 로얄티 및 라이센스업

100. 기술관련 용역제공, 서비스 및   노하우의 판매ㆍ임대업

101. 군납 물자 및 장비와 동 부품에  대한 제조, 개조, 수리, 용역 및 군납품업

102. 방송, 영상, 오디오 기록물 제작 및 배급업

103. 뉴미디어사업 및 인터넷멀티미디어 방송 사업

104. 국내외 광산 및 자원 개발업

105. 이산화탄소 제거장치 및 제거    흡수제 제조, 판매

106. 이산화탄소 배출 관련업 

107. 자동차 정비점검 및 수리사업

108. 자동차 용품의 알선 매매사업

109. 운송기구 임대업

110. 중장비 임대 및 부분품 정비사업

111. 보험 대리점업

112. 자동차 매매업 및 폐차장업

113. 자동차 운송사업

114. 자동차정비업

115. 주차장 운영

116. 주차장 운영관리의 수탁업무

117. 자동차용품 임대, 판매, 서비스

118. 그린카/LED/신재생에너지

119. 대여사업 차량의 관리 위 수탁업

120. 중고차자동차 유통 및 매매업,   자동차 폐차업, 자동차 수출입업 및 판매업

121. 자동차 매매 온라인 정보 제공업

122.자동차 경매업

123. 자동차 등록 및 검사대행업

124. 디지털콘텐츠 제작과 판매업

125. 위 각호에 관련된 사업과 관련된 교육, 훈련사업 및 연구와 기술 개발업

126. 위 각호에 관련된 수출입업 및  대행업

127. 위 각호에 관련된 수입상품의 도매와 소매업

128. 위 각호에 관련된 상품중개업 및 소매업, 임대업, 서비스업

129. 위 각호의 사업과 관련된 시설, 부동산의 매매 및 임대사업

130. 위 각호의 사업을 위한 시설의   설치, 운용 및 보전사업

131. 위 각호와 관련된 해외사업 및 부대사업일체

132. 위 각호와 관련된 부대사업일체

제2조 [목적]

회사는 다음 사업을 영위함을 목적으로한다.

1.~8.(현행과 동일)

9.~11.(삭제)

 

 

9. 도서 출판업

10. 전기, 전자제품 도소매업

11. 유무선 통신업

12.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13. 컴퓨터 및 정보서비스업

14. 이러닝(전자학습) 업

15. 기타 정보서비스업

16. 자료처리, 호스팅,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서비스업

17. 컴퓨터 프로그래밍 서비스업

18.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19. 기계장비 및 관련 물품 도매업

20. 컴퓨터 및 주변장치, 소프트웨어 및 통신기기 도소매업

21. 제조, 판매업 및 서비스업(전 각호사항 일체)

22. 도소매 유통업 (전 각호사항 일체)

23. 무역업 및 수출입업 (전 각호사항 일체)

24. 컴퓨터 시스템 및 프로그램사업 (전 각호사항 일체)

25. 시스템통합사업 (SI사업)

26. 교육서비스업

27. 교육위탁사업

28. 소프트웨어관련 자문 및 용역

29. 학술, 연구 용역 업

30. 교육 컨설팅 업 

34.~52.(삭제)

 

 

 

 

 

 

 

 

 

 

 

 

 

 

 

 

 

 

 

 

 

 

31.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 판매, 지원

32.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 판매, 지원

33. 지능정보(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이용한 정보자료처리 및 정보통신서비스업

34. 지능정보(인공지능AI, 빅데이터)를 이용한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등 IT 신기술을 적용한 복합 시스템사업

57.~59.(삭제)

 

 

 

35. 물류업 및 물류 용역업

36. 도매 및 상품 중개업

37. 운수(육상, 수상, 항공운송) 및   창고업창고 및 운송관련 서비스업

38. 부동산 개발, 임대 및 공급업

64.~98.(삭제)

 

 

 

 

 

 

 

 

 

 

 

 

 

 

 

 

 

 

 

 

 

 

 

 

 

 

 

 

 

 

 

 

 

 

 

 

 

 

 

 

 

 

 

 

 

 

39. 캐릭터 및 컨텐츠 개발, 대여, 로얄티 및 라이센스업

40. 기술관련 용역제공, 서비스 및   노하우의 판매ㆍ임대업

101.(삭제)

41. 방송, 영상, 오디오 기록물 제작 및 배급업

103.~123.(삭제)

 

 

 

 

 

 

 

 

 

 

 

 

 

 

 

 

 

 

 

 

 

42. 디지털콘텐츠 제작과 판매업

43. 위 각호에 관련된 사업과 관련된 교육, 훈련사업 및 연구와 기술 개발업

44. 위 각호에 관련된 수출입업 및  대행업

45. 위 각호에 관련된 수입상품의 도매와 소매업

46. 위 각호에 관련된 상품중개업 및 소매업, 임대업, 서비스업

47. 위 각호의 사업과 관련된 시설, 부동산의 매매 및 임대사업

48. 위 각호의 사업을 위한 시설의   설치, 운용 및 보전사업

49. 위 각호와 관련된 해외사업 및 부대사업일체

50. 위 각호와 관련된 부대사업일체

영위하지 않는 사업목적 삭제


※ 기타 참고사항



□ 자본의 감소


가. 자본의 감소를 하는 사유

자본구조 효율화를 통한 주주가치 제고


나. 자본감소의 방법

기명식 보통주 10주를 동일한 액면주식1주로 무상병합


다. 자본감소의 목적인 주식의 종류와 수, 감소비율 및 기준일

감자주식의
종류
감자주식수 감자비율 감자기준일 감자전자본금
(발행주식수)
감자후자본금
(발행주식수)
보통주 91,672,222 90% 2024.03.11 50,929,012,000 5,092,901,000



※ 기타 참고사항

가. 단주 처리방법 : 주식병합으로 발생하는 1주 미만의 단주대금은 신주 상장 초일
의 종가를 기준으로 산정하여 현금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나. 주식, 사채 등의 전자등록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구주권 제출기간, 신주권 교
부예정일, 구주권 제출 및 신주권 교부장소는 기재하지 않습니다.

다. 상기 내용 및 일정은 주주총회 결의 과정 및 관계기관과의 협의 과정 등 제반사정
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사항 발생시 지체 없이 정정보고서를 제출하겠습니
다.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본 주주총회는 임시주주총회이므로 해당사항 없습니다.

※ 참고사항

-※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 직접 행사 : 본인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 신분증 미지참시 주주총회장 입장이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리 행사 : 위임장, 주주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 위임장에 기재할 사항
- 위임인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법인인 경우 사업자등록번호)
- 대리인의 성명, 생년월일, 의결권을 위임한다는 내용
- 위임인의 인감날인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119000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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