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오토웨어 (02544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3-13 17:51: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313001678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년 03월 13일


회   사   명 : (주)디에이치오토웨어  
대 표 이 사 : 양  원  기
본 점 소 재 지 :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278 

(전   화)02-2102-3000

(홈페이지)http://www.dhautoware.co.kr


작 성 책 임 자 : (직  책)대표이사 (성  명)양원기

(전  화)02-2102-3000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45기 정기주주총회)


주주 여러분의 평안과 건강하심을 기원합니다.

상법 제363조 및 당사 정관 제19조에 의거 제45기 정기주주총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라며, 소액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상법 제542조의4 및 당사 정관 19조에 의거하여 본 공고로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일 시 : 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오전 10시

2. 장 소 : 경기도 평택시 세교산단로 82 평택공장 회의실

3. 회의 목적 사항

  가. 보고사항
       - 감사보고
       - 영업보고
       -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
 나. 부의안건        
제1호 의안 : 제45기(2023.1.1~2023.12.31) 재무제표(연결재무제표 포함) (안) 승인의 건
제2호 의안 : 이사 선임의 건
 제2-1호 사외이사 김덕모
 제2-2호 사외이사 김기선
 제2-3호 사외이사 송경종
제3호 의안 :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제3-1호 사외이사 김덕모
 제3-2호 사외이사 송경종
제4호 의안 :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제4-1호 사외이사 김기선
제5호 의안 :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제6호 의안 : 정관 일부 변경의 건


4. 경영참고사항 비치
 상법 제542조의4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1조 제5항에 의거 회사의 경영참고사항을 당사의 본점 및 지점, 명의개서 대행회사(국민은행 증권대행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에 비치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전자증권 제도 시행에 따른 실물증권 보유자의 권리 보호에 관한 사항
 2019년 9월 16일부터 전자증권제도 시행에 따라 실물증권은 효력이 상실되었으며, 한국예탁결제원의 특별(명부)계좌주주로 전자등록되어 권리행사 등이 제한되오니, 보유 중인 실물증권을 KB국민은행 증권대행부(명의개서 대행회사)에 방문하여 전자등록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6. 전자투표에 관한 사항
  상법 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제도를 이번 주주총회에서부터 활용하기로 결의하였고, 이 제도의 관리업무를 삼성증권에 위탁하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주주총회에서부터는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전자투표시스템 인터넷 및 모바일주소

     인터넷 및 모바일 주소: 「https://vote.samsungpop.com」

 

나. 전자투표 행사 기간: 2024년 3월 18일 오전 9시 ~ 2024년 3월 27일 오후 5시

   - 기간 중 24시간 의결권 행사 가능(단, 마지막 날은 오후 5시까지만 가능)


다. 본인 인증 방법은 공동인증,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을 통해 주주 본인을
    확인 후 의안별로 의결권 행사

 

라. 수정동의안 처리: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전자투표는 기권으로 처리
    (삼성증권 전자투표서비스 이용약관 제 13조 제 2항)


7. 주주총회 참석 시 준비물

 - 직접행사: 주주총회 참석장, 신분증

 - 대리행사: 주주총회 참석장, 위임장(주주/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 인감날인), 대리인의 신분증

8. 기타사항
- 상법시행령 제31조4항에 따라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는 주주총회일 1주전까지
  회사 홈페이지(기존:http://www.dseltec.co.kr/변경:http://www.dhautoware.co.kr)에 게재할 예정이니 참고바랍니다.


                                             2024년  03월  13일
                                      주식회사 디에이치오토웨어                                                                                대표이사  양 원 기 (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최순철 이준형 김덕모 장시호 김기선
찬 반 여 부
1 01.17 청도대성전자유한공사 어음발행한도 연대보증의 건 찬성 찬성 - 찬성 -
2 03.15 제 44기 정기주주총회 소집 결의의 건 찬성 찬성 - 찬성 -
3 03.03 대표이사 선임 건 외 찬성 찬성 - 찬성 -
4 05.16 P-CBO 제 13회 무보증 사모사채 발행의 건 찬성 찬성 찬성 - -
5 05.17 신한은행 차입금 신규 발행의 건 찬성 찬성 찬성 - -
6 05.31 청도법인 주식양도(처분) 건 찬성 찬성 - - -
7 06.12 (주)디에이치오토리드 합병계약 체결 승인의 건 찬성 찬성 찬성 - -
8 07.06 임시주주총회 소집 결의의 건 - 찬성 찬성 - -
9 07.02 (주)디에이치오토리드와의 합병계약 승인의 건 찬성 찬성 찬성 - -
10 07.27 종속기업(DH Autoware North America) 출자 및 타법인 주식 취득의 건 - 찬성 찬성 - -
11 07.28 임시주주총회 세부안건 확정의 건 - 찬성 찬성 - -
12 08.14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외 - - - - -
13 09.01 (주)디에이치오토리드와의 합병보고 주주총회 갈음 공고의 건 - 찬성 찬성 - 찬성
14 09.11 신한은행 여신 타과목전환 승인의 건 찬성 찬성 찬성 - -
15 09.19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단위과세 적용 종된사업장 명세 일부 변경의 건 - 찬성 - - 찬성
16 10.05 (주)디에이치오토웨어 차입금(산시 10,000백만원) 차입의 건 - - 찬성 - 찬성
17 10.16 타법인주식및출자증권처분결정 의결안건 정정의 건
(2023.05.31 이사회의사록 정정)
- 찬성 - - 찬성
18 11.17 주식회사 대유에이피 제3자 배정 유상증자(신주 취득) 참여의 건 - 찬성 찬성 - -
19 11.23 멕시코법인(DH Autoware North America) 공장건설 및 운영자금 대여의 건 - 찬성 찬성 - -
20 12.04 합병에따른 피합병회사 차입금 채무인수 약정의 건 - 찬성 찬성 - -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 - - - -

- 해당사항 없음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백만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5명 1,000 108 22 -

* 주총승인금액은 사내이사를 포함한 보수한도 총액임.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 해당사항 없음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 해당사항 없음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당사와 종속회사의 사업부문은 단일 사업으로 회사별 별도의 사업 내용을 기재하지 않습니다.

사업부문

대상회사명

전장사업부
자동화사업부

(주)디에이치오토웨어(한국)
(주)베라시스(한국)
DH Autoware North America (멕시코)

주1) 2023년 09월 01일 합병에에 따른 사업부문 변경  - Car-IVI사업부는 전장사업부, DH오토리드사업은 자동화사업부로 변경함 

가. 업계의 현황

 - 전장사업부

자동차 부품 업계는 국내외 자동차산업 및 시장경기 변동에 따라 그 영향력이 크게 작용하는 산업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후방 산업과 연계되는 산업적 영향력이 다른 산업에 비하여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은 자율주행 자동차와 Car-IVI (In-Vehicle-Infortainment) 산업입니다. 차량 내 통신수요 증가와 차량용 IT 기기 사용 확대, 각국 정부의 환경규제 정책과 보조금 지원 등으로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과 친환경 차량 부품 시장은 고성장이 예상됩니다. 카 인포테인먼트 시장은 사용자 중심의 기능이 추가될 것이며,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른 사용자의 눈높이가 더 높아짐에 따라 편의성을 극대화한 기술 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주행을 도울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고, 이를 적용하는 비율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개발은 자동차 내 전자 장치의 비중이 갈수록 늘어나게 하는 요인으로 각각의 모듈(ECU, Electronic Control Unit)의 동작 안전성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1. 시장의 주요 특성

1) 자동차 생산라인은 높아지는 인건비 비중으로 지속적으로 생산라인 자동화를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2) 완성차의 경우 경쟁력 확보를 위해 약 2년마다 모델 FACE LIFT 및 5년마다 신차종 개발을 추진하고 있고 신차종 개발시에는 관련 부품의 신규 개발등으로 인해 생산라인의 자동화 설비 수요가 필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3) 생산라인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신기술 적용 및 새로운 자동화 설비의 개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4) 자동화 설비는 기구 부문과 전장부문으로 구성되는 시스템으로 생산하는 대상물의 특성에 준하여 개발시 자동차 산업에 국한되지 않고 산업 전분야에 걸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상기와 같은 이유로 자동화 설비 제조업은 경기 침체와 무관하게 지속적인 신규 수요가 발생하며 현재까지 꾸준이 신기술 및 새로운 설비가 개발되어 온 걸로 비추어 볼 때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자동차 내에서 안정성, 편의성, 연결성을 추구하는 사용자가 증가하고 네트워킹 기반의 정보/오락/편의기능 강화가 중요시됨에 따라 과거 "운송수단"에서 "생활공간"으로 인식이 변화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은 인포테인먼트(Infortainment) 기능이 중시되고 있습니다. 운전과 길 안내 등 필요한 정보를 뜻하는 인포메이션(Information)과 다양한 오락거리와 인간친화적인 기능을 말하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정보전달에 오락성과 인간친화적인 기능을 가미한 자동차 시스템을 말합니다.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시장도 당사의 인포테인먼트 제품과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자율주행 자동차가 상용화 되면 운전자는 차안에서 여러 가지 인포테인먼트 생활을 즐기게 됩니다.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장 전망


최근(2021년 6월) 시장조사기관 '마켓스터디리포트'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250억달러(약 29조7000억원)였던 전 세계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시장 규모는 2021년부터 2027년 까지 연평균 성장률 8%를 기록하며 2027년 428억 5000만 달러(약 50조90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시아 지역은 소득 수준이 향상되면서 자동차에 대한 수요 및 완성차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고 한국과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이 2020년에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2021년부터 2027년까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규모는 글로벌 성장률보다 높은 연평균 10.2%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1) AVNC 시장(Audio, Video, Navigation, Communication)

Connected Car란 차량 연결성을 강조하는 개념으로 실시간 네비게이션, 원격 차량제어 및 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이메일,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SNS 등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들을 말합니다. 자동차를 단순히 '운송수단'으로만 여겼던 과거와 달리 최근 새로운 생활공간으로 인식하면서 자동차의 안정성, 편의성, 연결성 등을 중시하게 되었습니다. 일례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포드에 따르면 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Ford Sync'를 차량 구매결정의 주요인으로 꼽는 소비자가 65%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는 295달러 옵션에 불과한 'Ford Sync'가 2만 달러 수준의 중대형 포드 차량 구매를 결정하게 만드는 것으로 최근 Connected Car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커넥티드카 및 ADAS 관련 소비자 선호조사

 

(2) D-Audio 시장

최근 각종 IT 및 자동차 전시회에 메인 트랜드가 되고 있는 차량의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융합의 확대에 따른 Connected Car, 스마트카 등의 등장 및 보급 확대로 차량 내 운전자에게 제공되는 정보 증가로 인해 디스플레이의 중요성과 보급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세계 지역별 완성차 Connectivity 기술 전략에 따라 유럽지역 완성차는 BMW의 GENIVI 등 자체 OS 개발을 중심으로 기술 발전이 되고 있는 반면, 북미, 아시아 완성차차량의 Connectivity 기술 전략은 Android 기반, iOS 기반으로 기술이 발전되고 있습니다. 이에 당사는 D-Audio 시장 확대를 위해 북미 및 아시아 시장을 중점 목표 시장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아울러 2018년 5월부터 미국에서 시행되고 있는 모든 신규 차종에 후방카메라 의무 설치에 따라 미국 시장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 크게 영향을 미쳐 D-Audio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Car Audio 시장

당사의 Car Audio 제품은 1983년부터 다년간 글로벌 완성차 및 글로벌 부품사에 개발 공급에 따른 품질, 일정, 가격 측면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Car Audio 시장은 아시아(중국, 일본, 중동, 호주, 태국 등) 시장 중심의 USB, 블루투스 등 필요한 기능만 탑재된 저가형 Car Audio 시장에 대한 현대모비스, 알파인 등의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을 통한 매출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4) Car Monitor 시장

Car Monitor 시장은 RV 차종에 장착하는 천장형 Monitor입니다. 일본의 경우 AVN, AMP, Monitor 등을 묶어서 시스템으로 판매하고 있고, 관련 시장이 활발하게 육성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알파인의 일본 마케팅 법인(AOJA)을 통해 일본뿐 아니라 글로벌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알파인에 당사 Monitor를 전량 공급하고 있고 알파인의 시장 점유율이 높아 안정적인 수출 확대가 예상됩니다.

  

(5) Car AMP 시장

당사의 AMP 사업은 크라이슬러 등에 2007년부터 OEM 및 ODM 공급을 시작하는 등 완성차 및 글로벌 부품사에 개발 및 공급 중에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AMP 부문 시장 점유율 1위인 알파인에 당사가 공급하는 제품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며, 지속적인 사업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6)세계 자동차 산업 전망 

1) 2022년 동향
1-1) 세계시장 동향 

2022년 자동차산업은 연초부터 발생한 러-우 전쟁, 중국의 코로나 봉쇄로 인한 공급망 차질, 반도체 수급 부족 등 연이은 글로벌 악재로 생산 차질이 발생하여 상반기는 국내외 수요 대비 공급이 감소하였으나 하반기들어 반도체 공급 개선으로 생산이 증가하여 내수와 수출이 동반 회복하였습니다.

1-2) 국내시장

내수는 친환경차 및 SUV 판매 인기에도 불구하고 공급 감소로 높은 대기수요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9% 감소한 168만대에 그쳤습니다.
수출은 친환경차, SUV 등 국산차의 판매 호조세 및 환율 효과로 12.7% 증가한 230만대, 수출액 또한 고가격 차량 수출 증가로 16.4% 증가한 541억불로 역대 최대금액을 경신하였습니다.
생산은 각종 글로벌 악재로 반도체 및 부품 수급난이 지속되며 상반기 차질을 겪었으나 하반기 높은 회복을 보이며 8.5% 증가한 376만대를 기록하였습니다.                                      
                                    <2023년 자동차산업 동향>
                                                                                        (단위: 만대, 억불, %)

구 분 2021년 2022년 2023년
수량 증감율 수량 증감율 수량 증감율
내 수 173.5 -9.0 168.4 -2.9 172.0 2.2
수 출 204.1 8.2 230.0 12.7 235.0 2.2
생 산 346.2 -1.3 375.7 8.5 376.0 0.1

출처 : 한국자동차산업협회(2023.01)

2) 2022년 전망
2-1) 세계시장 전망
2023년은 차량용 반도체 수급의 회복과 더불어 누적 수요가 이연되며 소폭 성장이 기대되나, 팬데믹 이후 각국 통화 정책의 긴축 전환으로 글로벌 경기 침체가 예견되며 고물가.고금리가 신규 수요를 일부 제한할것으로 전망됩니다.

2-2) 국내시장 전망
내수는 누적된 대기수요가 해소되고 전년도 저조한 실적의 기저효과로 플러스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나 경기침체로 인한 가계 가처분소득 감소가 신규 수요를 제한하여 전년대비 2.2% 증가한 172만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2-3) 수출시장 전망
수출은 글로벌 경기침체, 미국 IRA법으로 인한 전기차 수출 차질, 러시아 수출 중단 등의 악재가 있는 반면, 국산차의 높은 상품성과 더불어 고환율 지속으로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며 2.2% 증가한 235만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2-4) 생산시장 전망
생산은 견조한 국내외 수요를 바탕으로 각종 원자재 및 반도체 수급이 원활히 진행될경우 전년도 수준인 376만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3) 2023년 3분기 국내 자동차산업 현황                                                                                                                                                               (단위: 만대, %)

구 분 2022년 2023년 YOY
대비 증감율
연간 3분기 누적 3분기 누적 증감율
내 수 168 122 129 5.8
수 출 230 166 205 23.6
생 산 376 270 316 17.4

출처 : 한국자동차산업협회(2023.10)

나. 회사의 현황


가) 영업개황

 당사는 자동차 전장부품 전문기업으로서 1979년 설립 이후 Car Audio와 AMP 등을 생산하기 시작하여 현재는 국내 완성차 및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 Car Audio, D-Audio (Display Audio), AMP, Monitor 및 AVNC 등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강점은 40년의 업력에서 오는 자동차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자동차 산업이 요구하는 설계, 품질, 생산등 모든 분야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과 국내 유수의 완성차 업체 및 글로벌 대형 고객사와 긴밀한 협력 관계가 오랜 기간 동안 구축되어 오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당사의 강점은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공급 부품에 대한 높은 신뢰성과 사업 경험을 요구하는 자동차 산업에 있어서 신규  진입자에 대한 높은 진입장벽으로 작용하였습니다.
 

Car Audio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홈 오디오와 대비되고, 자동차라는 특수한 공간 안에서 기능과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헤드 유니트(Head Unit), AMP 및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동차의 주행의 진동과 외부 환경(온도 등)의 변화에도 제품의 성능과 기능이 발휘되어야 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Car Audio를 포함한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은 자동차 내에서 운전자가 직접 작동하는 기기로 소비자 만족도의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완성차 업체는 검증된 특정 Tier 1 혹은 전문성을 인정받은 제조사를 통해 납품 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미 컨슈머리포트(14년 10월 28일자)에서 '2014 자동차 브랜드 연례 신뢰성 평가조사'를 발표하면서 상당수 자동차 브랜드가 AVNC 등 카 인포테인먼트 품질로 인하여 만족도에서 하위권으로 추락하였고, 국내의 자동차사는 중위권으로 도약을 하였습니다. 당사는 품질의 중요성을 가장 큰 경쟁력으로 고려하고 있고 품질향상을 위한 여러 가지를 방안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력제품은 Car Audio로 최근 5년간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Car Audio와 더불어 AMP, Monitor 및 AVNC 등의 매출이 전체 매출액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세계적인 Car Audio 생산업체인 알파인과 현대모비스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르노삼성 등의 완성차업체에도 납품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일본 알파인 등 해외고객과 현대모비스를 통한 현대, 기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업체가 있습니다.

해외 현지법인으로는 중국 청도법인을 두고 있으며, AVNC와 자동차용 AMP를 생산하여 해외 완성차 제조사 및 그 부품업체에 납품 중 입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회사는 단일 영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업부문별 정보를 공시하지 아니합니다.


다) 시장점유율

당사는 소비자에게 최종 완제품을 생산하는 품목 보다는 OEM 품목이 더 큰 관계로 정확한 시장점유율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주요 품목인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은 현대모비스, ALPINE,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라) 시장의 특성
카 인포테인먼트 시장은 자동차 신차에 장착되는  Before Market(순정품)과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기존에 장착되어진 제품을 교체하는 After Market으로 구분됩니다. 최근 인포테인먼트 제품의 경우 통신수요 증가와 유럽 eCall(긴급구조 요청 서비스) 법제화 영향 등으로 텔레매틱스 시장 성장이 예상되며, 또 스마트폰 연계 요구 확대 등으로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시장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당사의 대부분 매출액은 Before Market(순정품)이고, After Market도 영업활성화를 통한 매출신장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보유한 멀티미디어 설계기술, 자동차 신뢰성 검증/설계기술, 스마트폰 연결 기술 등을 기반으로 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자동차 회사및 Tier 1과의 협력을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당사가 보유한 기술 기반으로 사용자의편의와 안전에 관련된 기술을 심도 있게 육성 개발하고 고객과 사용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예정입니다.

기술의 발전과 융복합 등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기존 산업의 지형이 획기적으로 바뀌는 파괴적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당사는 자동차 산업 변화의 흐름을 주도하기 위해 강점에 집중하여 고객과 시장의 관점에서 기술, 품질,가격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입니다.


마)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는 기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자동차 공간에서 고객의 NEEDS를 충족하기위한 차량용 멀티미디어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WIN CE OS를 탑재한 제품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의 차량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으로 확대 개발 진행중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차량에서 활용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안드로이드 기반 AVN과 안드로이드 복합 신제품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바) 조직도



조직도


- 자동화사업부
자동차 차체 자동화설비 구축 및 조립용 지그(양산품 제작시 사용되는 보조기구) 제작 분야에 특화된 토탈엔지니어링 차체 설비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부입니다.
자동차 지그설비 등에 대한 특허와 제조 기술력을 토대로 한 스텔란티스(다국적 자동차 회사) 등록 업체로 그동안 유럽의 빅 자동차사 등록 추진 중입니다.

1) 자동차 생산라인은 높아지는 인건비 비중으로 지속적으로 생산라인 자동화를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2) 완성차의 경우 경쟁력 확보를 위해 약 2년마다 모델 FACE LIFT 및 5년마다 신차종 개발을 추진하고 있고 신차종 개발시에는 관련 부품의 신규 개발등으로 인해 생산라인의 자동화 설비 수요가 필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3) 생산라인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신기술 적용 및 새로운 자동화 설비의 개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4) 자동화 설비는 기구 부문과 전장부문으로 구성되는 시스템으로 생산하는 대상물의 특성에 준하여 개발시 자동차 산업에 국한되지 않고 산업 전분야에 걸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설비 제조업은 경기 침체와 무관하게 지속적인 신규 수요가 발생하며 현재까지 꾸준이 신기술 및 새로운 설비가 개발되어 온 걸로 비추어 볼 때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재무제표의 승인


가. 해당 사업연도의 영업상황의 개요
   상기 '1. 사업의 개요' 중'나. 회사의 현황' 참조


나. 해당 사업연도의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ㆍ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ㆍ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연 결  재 무 상 태 표
제 45 기 (2023. 01. 01 부터 2023. 12. 31 까지)
제 44 기 (2022. 01. 01 부터 2022. 12. 31 까지)
(단위 : 원)
과 목 제 45기 제 44기
Ⅰ. 유동자산 68,680,110,981 87,987,858,100

  현금및현금성자산

7,935,405,735 6,194,925,708

  단기금융상품

224,051,510 23,200,001,380
      FVOCI-공정가가치금융자산(유동) 1,284,346,584 417,310,966

  매출채권 및 수취채권

28,451,025,403 24,828,814,311

  재고자산

26,375,853,429 31,261,850,387

  기타자산

4,409,428,320 2,084,955,348
Ⅱ.비유동자산 108,444,688,180 56,961,674,624

  장기금융상품

311,400,000 2,508,608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

13,962,450,226 6,368,520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

628,006,988 1,129,079,892

  유형자산

86,613,919,645 49,973,053,959
      사용권자산 353,724,081 805,695,443

  무형자산

4,642,297,637 4,874,837,519

  기타자산

17,663,347 170,130,683
      관계기업투자주식 1,915,226,256 -
자산총계 177,124,799,161 144,949,532,724
Ⅰ.유동부채 75,213,045,296 55,242,229,281

  매입채무 및 미지급금

20,700,551,870 23,499,422,077

  단기차입금

26,840,404,782 11,779,473,517

  유동성장기부채

3,609,992,000 -

  유동성사채

18,000,000,000 13,000,000,000

  유동성리스부채

237,163,931 608,347,355

  충당부채

644,837,984 587,854,327
      미지급법인세 23,662,830 301,270,693

  기타부채

5,156,431,899 5,465,861,312

 비유동부채

32,555,476,568 27,633,433,621

  사채

9,100,000,000 18,000,000,000

  장기차입금

15,558,324,000 2,000,000,000

  장기미지급금

1,188,762,214 1,188,762,214

  리스부채

131,587,659 330,560,916

  순확정급여부채

2,283,202,775 4,177,153,397
  이연법인세부채 4,293,599,920 1,936,957,094
부채총계 107,768,521,864 82,875,662,902
  지배기업의 소유주지분 69,356,202,697 62,571,348,817
    Ⅰ.자본금 76,953,060,000 71,250,000,000
    Ⅱ.자본잉여금 12,538,651,285 13,573,265,457
    Ⅲ.기타자본조정 (252,095,322) (185,109,316)
    Ⅳ.기타포괄손익누계액 10,858,741,510 10,276,892,034
        이익잉여금(결손금) (30,742,154,776) (32,343,699,358)
  비지배지분 74,600 (497,478,995)
자본총계 69,356,277,297 62,073,869,822
부채및자본총계 177,124,799,161 144,949,532,724

                   

 연 결  포 괄 손 익 계 산 서
제 45 기 (2023. 01. 01 부터 2023. 12. 31 까지)
제 44 기 (2022. 01. 01 부터 2022. 12. 31 까지)
(단위 : 원)
과 목 제 45기 제 44기

매출액

393,131,714,023 381,809,993,242

매출원가

(371,604,063,687) (365,667,724,149)

매출총이익

21,527,650,336 16,142,269,093

판매비와관리비

(18,751,749,493) (13,821,161,812)

영업이익(손실)

2,775,900,843 2,321,107,281

기타수익

2,039,240,484 515,333,459

기타비용

(1,816,636,988) (4,069,827,038)

금융수익

5,032,224,361 4,575,306,493

금융비용

(6,188,410,770) (6,414,057,721)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손실)

1,842,317,930 (3,072,137,526)

법인세비용

(1,381,628,518) (1,426,856,218)

계속영업당기순손익(손실)

460,689,412 (4,498,993,744)

당기순이익(손실)

460,689,412 (4,498,993,744)

기타포괄손익

1,709,524,126 119,261,776
후속적으로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는 항목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 금융자산 평가손익 - (2,014,351)
    해외사업환산손익 138,023,418 (313,398,344)
당기 중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된 항목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 금융자산 처분으로인한 재분류 - 2,014,351
    종속기업 처분으로 인한 해외사업환산손익의 재분류 (537,164,817) -
후속적으로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지 않는 항목

    순확정급여부채의 재측정요소 1,127,675,592 305,935,626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 금융자산 평가손익 947,105,742 4,071,244
    관계기업의 기타포괄손익에 대한 지분 33,884,191 -
    유형자산 재평가이익 - 122,653,250

당기총포괄손익

2,170,213,538 (4,379,731,968)

당기순이익(손실)의 귀속


 

 지배기업의 소유주지분

500,429,444 (4,311,633,311)

 비지배지분

(39,740,032) (187,360,433)

당기총포괄손익의 귀속


 

 지배기업의 소유주지분

2,183,392,930 (4,208,511,387)

 비지배지분

(13,179,392) (171,220,581)

주당이익


 

 계속영업 주당이익 (단위 : 원)

17 (185



 별 도  재 무 상 태 표
제 45 기 (2023. 01. 01 부터 2023. 12. 31 까지)
제 44 기 (2022. 01. 01 부터 2022. 12. 31 까지)
(단위 : 원)
과 목 제 45기 제 44기
 유동자산 79,770,626,350 80,024,307,962
  현금및현금성자산 7,366,274,543 3,872,994,900
  단기금융상품 24,051,510 23,200,001,380
  매출채권 및 수취채권 37,375,108,638 20,511,568,437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 금융자산 1,284,346,584 417,310,966
  재고자산 26,085,487,208 30,148,742,172
  기타자산 7,635,357,867 1,873,690,107
 비유동자산 96,760,601,125 54,904,588,382
  장기금융상품 311,400,000 2,508,608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 13,962,450,226 6,368,520
  당기손익-공정가치금융자산 628,006,988 1,129,079,892
  유형자산 63,417,406,035 44,989,804,675
      사용권자산 353,724,081 330,209,976
  무형자산 4,642,182,727 4,578,260,122
  기타자산 703,680,133 169,114,983
  종속기업투자주식 10,853,865,220 3,699,241,606
      관계기업투자주식 1,887,885,715 -
자산총계 176,531,227,475 134,928,896,344
부채
 
 유동부채 73,483,010,526 50,495,085,438
  매입채무 및 미지급금 20,708,542,051 22,773,778,744
  단기차입금 25,244,504,782 9,364,029,517
  유동성장기부채 3,560,000,000 -
  유동성사채 18,000,000,000 13,000,000,000
  유동성리스부채 237,163,931 226,408,645
  충당부채 644,837,984 587,854,327
  기타부채 5,064,298,948 4,543,014,205
      당기법인세부채 23,662,830 -
 비유동부채 31,902,010,721 26,786,315,830
  사채 9,100,000,000 18,000,000,000
  장기차입금 15,500,000,000 2,000,000,000
  장기미지급금 921,823,092 921,823,092
      리스부채 131,587,659 126,267,274
  순확정급여부채 1,929,739,519 3,750,703,134
  이연법인세부채 4,318,860,451 1,987,522,330
 부채총계 105,385,021,247 77,281,401,268
자본
 
 자본금 76,953,060,000 71,250,000,000
 자본잉여금 12,538,651,285 13,573,265,457
   기타자본조정 (10,750,141) -
 기타포괄손익누계액 10,958,152,193 10,011,046,451
 이익잉여금(결손금) (29,292,907,109) (37,186,816,832)
 자본총계 71,146,206,228 57,647,495,076
자본과 부채총계 176,531,227,475 134,928,896,344



 별 도  포 괄 손 익 계 산 서
제 45 기 (2023. 01. 01 부터 2023. 12. 31 까지)
제 44 기 (2022. 01. 01 부터 2022. 12. 31 까지)
(단위 : 원)
과 목 제 45 기 제 44 기
매출액 388,646,746,046 367,268,782,486
매출원가 (368,201,300,734) (355,214,931,167)
매출총이익 20,445,445,312 12,053,851,319
판매비와관리비 (16,764,073,342) (11,224,207,141)
영업이익(손실) 3,681,371,970 829,644,178
기타수익 5,797,682,161 404,688,068
기타비용 (80,797,902) (3,133,295,558)
금융수익 4,862,415,425 4,945,810,793
금융비용 (6,013,034,455) (6,134,603,343)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손실) 8,247,637,199 (3,087,755,862)
법인세비용 (1,382,465,377) -278,107,822
당기순이익(손실) 6,865,171,822 (3,365,863,684)
기타포괄손익 1,975,843,643 372,539,172
후속적으로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는 항목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 금융자산 평가손익 - (2,014,351)
당기 중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된 항목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 금융자산 처분으로인한 재분류 - 2,014,351
후속적으로 당기손익으로 재분류되지 않는 항목

    순확정급여부채의 재측정요소 1,028,737,901 245,814,678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 금융자산 평가손익 947,105,742 4,071,244
    유형자산 재평가이익 - 122,653,250
당기총포괄손익 8,841,015,465 (2,993,324,512)
주당손익

 계속영업 주당손익 (단위 : 원) 235 (144)


-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 결손금처리계산서>

제 45 기 (2023. 01. 01 부터 2023. 12. 31 까지)
제 44 기 (2022. 01. 01 부터 2022. 12. 31 까지)
(단위 : 원)
과 목 제 45 기 제 44 기
1. 미처리 결손금 (29,292,907,109) (37,186,816,832)
  1) 전기이월미처리 결손금 (37,186,816,832) 34,066,767,826
  2) 보험수리적손실(이익) 1,028,737,901 245,814,678
  3) 당기순손실(이익) 6,865,171,822 (3,365,863,684)
2. 결손금처리액 - -
  1) 감자차익 - -
  2) 주식발행초과금 - -
3. 차기이월처리 결손금 (29,292,907,109) (37,186,816,832)

 - 최근 2사업연도의 배당에 관한 사항

해당사항 없음.


※ 상기 재무제표는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및 주주총회 승인과정에서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이정권 72.08.05 - 최대주주의 최대주주 이사회
김진우 59.11.19 - - 이사회
양원기 58.08.06 - - 이사회
김덕모 52.09.22 - 이사회
김기선 56.08.27 - 이사회
송경종 58.02.12 - 이사회
총 (  6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이정권 (주)디에이치글로벌
회장
2020 광주대학교 부동산금융학과 석사 해당없음
2011. ~ 현재  현 (주)디에이치글로벌 회장
김진우 (주)디에이치오토리드
부회장
1996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해당없음
2016. ~ 2019. 전 (주)프라코 대표이사
2021.09 ~ 현재 현 (주)디에이치오토리드 부회장
양원기 (주)디에이치오토웨어
대표이사
2010 Baker College of Management 경영학 석사 해당없음
1985. ~ 2005 현대자동차(구매, 연구소, 알라바마공장)
2006. ~ 2017. 현대모비스(북미법인장, 구매본부지원실장)
2019. ~ 2022.04. 대유위니아그룹(생산총괄 대표이사)
김덕모 현대,기아차그룹 현대위아 경영지원본부장 1972 한양대 공과대학 학사 해당없음
2007. ~ 2009.  전 현대,기아차그룹 현대위아 경영지원본부장
김기선 한국공학한림원/원로회원 1980 서울대학교 대학원 전자공학 석사 해당없음
1987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 박사
2005. ~ 2023 전 한국공학한림원/원로회원
송경종 광주과학기술원 발전재단 사무국장 2000 전남대학교산업대학원 토목공학 석사 해당없음
2018 싱가포르 국립대학(NUS)
(사)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
2020. ~ 2022. 전 광주과학기술원 발전재단 사무국장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이정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김진우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양원기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김덕모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김기선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송경종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1. 김덕모 후보자
본 후보자는 현재 광주 그린카 진흥원장 역임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현대차그룹의 경영 및 기타 기반 활동등에 대하여 전문지식 및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이사회에 적극 참여하여 경영진에 대한 자문역할 및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통하여 회사의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2. 김기선 후보자
본 후보자는 전기전자 관련 연구에서의 오랜 기간 기업의 경영 및 기타 기반 활동등에 대하여 전문지식 및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이사회에 적극 참여하여 경영진에 대한 자문역할 및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통하여 회사의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3. 송경종 후보자
본 후보자는 자동차 관련 산업연계 연구 활동 경력 등  풍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경험과 오랜 기간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이사회에 적극 참여하여 경영진에 대한 자문역할 및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통하여 회사의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1. 양원기 후보자
본 후보자는 오랜 기간 동안 자동차 업계에 몸담은 경력이 있고,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 현대모비스의 구매본부지원실장으로 근무한 이력이 있습니다. 자동차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추후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바, 당사의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합니다.

2. 이정권 후보자
본 후보자는 경영전반에 걸친 지식과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주)디에이치글로벌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그룹사를 이끌어가는 리더십과 디에이치오토웨어가 나가야할 사업의 방향등을 제시하는 등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바, 당사의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합니다.

3. 김진우 후보자
본 후보자는 현재 (주)디에이치오토리드의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검토하고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바, 당사의 사내이사 후보자로 추천합니다.

4. 김덕모 후보자
본 후보자는 현재 광주 그린카 진흥원장 역임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현대차그룹의 경영 및 기타 기반 활동등에 대하여 전문지식 및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이사회에 적극 참여하여 경영진에 대한 자문역할 및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통하여 회사의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5. 김기선 후보자
본 후보자는 전기전자 관련 연구에서의 오랜 기간 기업의 경영 및 기타 기반 활동등에 대하여 전문지식 및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이사회에 적극 참여하여 경영진에 대한 자문역할 및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통하여 회사의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6. 송경종 후보자
본 후보자는 자동차 관련 산업연계 연구 활동 경력 등  풍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경험과 오랜 기간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이사회에 적극 참여하여 경영진에 대한 자문역할 및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통하여 회사의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확인서

이사확인서 이정권

이사확인서 김진우

이사확인서 양원기

이사확인서 김덕모

이사확인서 김기선

이사확인서 송경종



※ 기타 참고사항


□ 감사위원회 위원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김덕모 52.09.22 - 이사회
김기선 56.08.27 - 이사회
송경종 58.02.12 - 이사회
총 (  3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김덕모 현대,기아차그룹 현대위아
경영지원본부장
1972 한양대 공과대학 학사 해당없음
2007. ~ 2009.  전 현대,기아차그룹 현대위아 경영지원본부장
김기선 한국공학한림원/원로회원 1980 서울대학교 대학원 전자공학 석사 해당없음
1987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 박사
2005. ~ 2023 전 한국공학한림원/원로회원
송경종 광주과학기술원 발전재단
사무국장
2000 전남대학교산업대학원 토목공학 석사 해당없음
2018 싱가포르 국립대학(NUS)
(사) 한국산학협동연구원 이사
2020. ~ 2022. 전 광주과학기술원 발전재단 사무국장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김덕모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김기선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송경종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라.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1. 김덕모 후보자
본 후보자는 현재 광주 그린카 진흥원장 역임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현대차그룹의 경영 및 기타 기반 활동등에 대하여 전문지식 및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이사회에 적극 참여하여 경영진에 대한 자문역할 및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통하여 회사의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2. 김기선 후보자
본 후보자는 전기전자 관련 연구에서의 오랜 기간 기업의 경영 및 기타 기반 활동등에 대하여 전문지식 및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이사회에 적극 참여하여 경영진에 대한 자문역할 및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통하여 회사의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3. 송경종 후보자
본 후보자는 자동차 관련 산업연계 연구 활동 경력 등  풍부한 전문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경험과 오랜 기간 전문성을 바탕으로 (주)디에이치오토웨어의 이사회에 적극 참여하여 경영진에 대한 자문역할 및 투명하고 독립적인 의사결정을 통하여 회사의 발전에 일조하고자 합니다. 


확인서

감사위원회 확인서 김덕모

감사위원회 확인서 김기선

감사위원회 확인서 송경종


※ 기타 참고사항


□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가. 이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6명 ( 3명 )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1,500 백만원


(전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7명 ( 2명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384백만원
최고한도액 1,000 백만원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 - 해당사항 없음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제1장 총칙

 
제3조(본점의 소재지 및 지점 등의 설치)
① 본 회사는 본점을 서울특별시에 둔다.
② 본 회사는 필요에 따라 이사회의 결의로 지점, 사무소, 출장소 및 현지법인을 설치할 수 있다.


제2장 주식

제5조(발행예정주식의총수)
본 회사가 발행할 주식의 총수는 이억주로 한다.

제6조(주식의 액면금액)
본 회사가 발행하는 일주의 금액은 이천오백원으로 한다.

부칙

제1조(시행일)
본 정관은 2023년 08월 14일부터 시행한다.
다만, 
9조, 제9조의2, 제11조, 제12조 및 제16조의 개정 규정은 『주식?사채 등의 전자등록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시행되는 날로부터 시행한다.


제1장 총칙

제3조(본점의 소재지 및 지점 등의 설치)
① 본 회사는 본점을 광주광역시에 둔다.
② --------------------------------------------------------------------------


제2장 주식

제5조(발행예정주식의총수)
본 회사가 발행할 주식의 총수는 오억주로 한다.

제6조(주식의 액면금액)
본 회사가 발행하는 일주의 금액은 오백원으로 한다.


부칙

제1조(시행일)
본 정관은 2024년 03월 28일부터 시행한다.
--------------------------------------------------------------------------------------------------------------------------


▷본점 이전











▷발행가능 주식수 한도 증액




▷주식거래 활성화 및 주가 부양



▷개정정관 시행일자 기재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2024년 03월 20일 1주전 회사 홈페이지 게재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 향후 사업보고서는 오기 및 정정이 있을시 수정된 사업보고서는 DART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게재는 홈페이지(www.dhautoware.co.kr)의 공지사항란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 주주총회 집중일에 주주총회 개최는 해당 사항이 없으므로 기재하지 않습니다.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3130016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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