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ITX (09428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1-08-26 14:51: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10826000234



주주총회소집공고


  2021년     8월     26일


회   사   명 : 효성아이티엑스 주식회사
대 표 이 사 : 남  경  환
본 점 소 재 지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2로 57

(전   화)02-2102-8400

(홈페이지)http://www.hyosungitx.com


작 성  책 임 자 : (직  책)상    무 (성  명)배 기 수

(전  화)02-2102-8486



주주총회 소집공고

(임시)


주주님의 깊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회사 정관 제19조에 의하여 임시주총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일    시 : 2021년 9월 15일 (수) 오전 10시

2. 장    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2로 57, 4층 효성ITX 교육장 (양평동4가, 이레빌딩) 

3. 회의목적사항

●  의안 : 정관 일부 변경의 건

4. 경영참고사항

「상법」제542조의4 제3항에 의한 경영참고사항은 당사의 본사와 국민은행증권대행부에 비치하였고,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거래소에 전자공시하여 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의결권 행사 안내

    당사의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주주님들께서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직접 행사하시거나 또는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6.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권유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 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제도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60조 제5호에 따른 전자위임장권유제도를 이번 주주총회에서 활용하기로 결의하였고, 이 두 제도의 관리업무를 한국예탁결제원에 위탁하였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시거나, 전자위임장을 수여하실 수 있습니다.

가.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권유관리 시스템 

- 인터넷 주소 : 「https://evote.ksd.or.kr」  

- 모바일 주소 : 「https://evote.ksd.or.kr/m」

나. 전자투표 행사 및 전자위임장 수여기간 : 2021년 9월 5일 오전9시 ~ 2021년 9월 14일 오후5시

- 기간 중 24시간 이용 가능 

다. 인증서를 이용하여 시스템에서 주주 본인 확인 후 의안별 전자투표 행사 또는 전자위임장 수여

- 주주확인용 인증서의 종류 : 코스콤 증권거래용 인증서, 금융결제원 개인용도제한용 인증서 등 

라. 수정동의안 처리 : 주주총회에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기권으로 처리


7. 전자증권제도 시행에 따른 실물증권 보유자의 권리 보호에 관한 사항

2019년 9월 16일부터 전자증권제도가 시행되어 실물증권은 효력이 상실되었으며, 국민은행의 특별(명부)계좌주주로 전자등록되어 권리행사 등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보유 중인 실물증권을 국민은행  증권대행부에 방문하여 전자등록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8. 코로나 19 관련 안내에 관한 사항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하여 중앙방역대책본부 및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집단행사 방역관리 지침과 총회장 건물 보건안전수칙에 따라 총회장 건물 출입 시 열화상 카메라 또는 디지털 온도계로 체온을 측정할 수 있으며, 의심환자 발생시 격리공간으로 안내 및 총회장 건물의 출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보건용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총회에 참석하시는 주주분들은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진행요원의 안내에 적극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지침 등의 준수를 위해 불가피하게 총회일시 및 장소를 변경하게 될 경우를 대비하여 당사의 이사회는 총회일시 및 장소(본점소재지 인근)의 변경권한을 대표이사에게 위임하였습니다. 변경이 될 경우 공시정정 및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금기 총회 시 참석주주님을 위한 기념품을 지급하지 아니하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박진우
(출석률: 100%)
박종헌
(출석률: 100%)
찬 반 여 부
2021-01 2021-01-29 1. 제24기 재무제표 및 영업보고서 승인의 건
2. 2020년 연간 내부회계관리제도 검토 및 보고의 건
찬성 찬성
2021-02 2021-02-23 1. 제24기 정기주주총회 소집 및 부의안건 결정의 건
2. 전자투표제 실시의 건
3. 현금배당 결정의 건
4. 이사 등과 회사 간의 거래 승인의 건
찬성 찬성
2021-03 2021-03-09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 등록 신청의 건 찬성 찬성
2021-04 2021-03-18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연장) 체결의 건(계약Ⅴ) 찬성 찬성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박성준
(출석률: 100%)
박성혁
(출석률: 100%)
찬 반 여 부
2021-05 2021-03-23 대표이사 선임의 건 찬성 찬성
2021-06 2021-04-29 1. 2021년 1분기 경영실적 보고의 건
2. 현금배당 결정의 건
찬성 찬성
2021-07 2021-05-20 1. 이사 등과 회사 간의 거래 승인의 건
2. 대규모내부거래(상품/용역) 승인의 건
찬성 찬성
2021-08 2021-06-04 1.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연장) 체결의 건(계약Ⅰ)
2.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연장) 체결의 건(계약Ⅱ)
찬성 찬성
2021-09 2021-06-30 대규모내부거래(상품/용역) 승인의 건 찬성 찬성
2021-10 2021-07-30 1. 2021년 2분기 경영실적 보고의 건
2. 현금배당 결정의 건
찬성 찬성
2021-11 2021-08-09 1. 임시주주총회 소집 및 부의안건 결정의 건
2. 임시주주총회 주주명부 기준일 설정의 건
찬성 찬성
2021-12 2021-08-23 전자투표제 실시의 건 찬성 찬성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당사는 이사회내의 위원회를 설치하고 있지 않습니다.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백만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4 2,000 48 12 급/상여등

※ 상기 주총승인금액은 승인받은 전체 이사의 보수한도 금액을 기재하였습니다.
※ 지급총액은 2분기말까지 지급된 보수총액을 기재하였습니다.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매출 효성인포메이션(주)(국내계열회사) 2021년 17 1.06
매입등 효성인포메이션(주)(국내계열회사) 2021년 49 3.05
매출 효성중공업(주)(국내계열회사) 2021년 55 3.41
매입 Hyosung Japan Co.m Ltd.
(해외계열회사)
2021년 61 3.79

※ 상기 거래금액은 2분기말까지의 거래금액입니다.
※ 상기 비율은 2020년 말 별도기준 자산총액에 대한 비율입니다.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 상기 거래금액은 2분기말까지의 거래금액입니다.
※ 상기 비율은 2020년 말 별도기준 자산총액에 대한 비율입니다.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가. 컨택센터 서비스

(1) 산업의 특성

컨택센터는 각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 산업 전반에 있어 고객들을 응대하는 조직의 최일선에 있는 채널로서,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와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고객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당 기업에 대한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과거에는 고객의 단순 문의를 응대하는 수준에 그쳤으나, IT기술 발달과 함께 고객 마케팅을 통해 기업 수익을 높이는 핵심 채널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방위 산업의 변화에 따라 상담사의 전문 역량과 4차 산업혁명의 요소 기술(AI, Big Data, Cloud, Mobile 등)이 융·복합된 지능형 컨택센터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컨택센터 시장은 2000년대 초반을 전후로 각 기업과 공공기관 등 산업 전반에서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컨택센터를 도입함에 따라 20~30%의 고성장을 시현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전문 은행의 등장과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은행과 증권사들의 오프라인 지점 통폐합으로 비대면 채널 확대, 마트나 백화점 등 유통 분야에서 온라인 서비스 수요 증가로 고객센터를 확장하고 있어 컨택센터 시장의 지속 성장이 예상됩니다. 또한, O2O 서비스 시장 규모의 확대는 컨택센터 아웃소싱 시장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경기 호황 시, 고객에게 판매되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지원 업무도 확장되고, 인바운드 업무 외에도 고객에게 다양한 마케팅 방식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아웃바운드 업무가 증가하게 됩니다. 경기 침체 시에는 인원의 한계, 비용 상의 이유로 필수적인 인바운드 업무 외에 아웃바운드 업무를 축소시키거나, 컨택센터 업무를 최소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아웃소싱이 축소될 수 있는 반면, 컨택센터 비용을 절감하거나 관련 인원을 줄이려는 기업이 증가하면서 아웃소싱을 대안으로 고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전반적인 컨택센터 서비스 시장은 경기변동에 민감하지 않으며, 과거 초기시장부터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다만, 노동집약적인 사업 특성상 정부의 노동정책, 최저임금 정책에 영향을 받으며 텔레마케팅의 경우 금융마케팅 규제 정책 등에 따라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국내 시장현황

기업과 고객들의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국내 컨택센터 시장은 꾸준히 성장해 옴에 따라 국내 많은 회사들이 컨택센터 아웃소싱산업에 뛰어들고 있으나, 컨택센터 산업의 중요한 요소인 전문상담인력과 축적된 노하우 등 질적 성숙도를 보장하지 못한 후발주자들이 시장 진입장벽을 넘어서지 못하게 되며 현재 컨택센터 아웃소싱 시장은 당사를 포함한 상위 기업들 간의 경쟁구도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국내 컨택센터 아웃소싱 기업을 유형별로 구분하면 컨택센터 업무대행을 전문적으로수행하고 있는 전문 아웃소싱 기업, 대략 30석 이하 소규모 컨택센터를 운영하는 소형 아웃소싱 기업, 컨택센터로서 자기 상품에 대한 업무를 집중적으로 하면서 부대사업으로 여분의 컨택센터 아웃소싱을 수주하고 운영하는 자기 상품형 아웃소싱 기업, 그룹 계열사, 대기업 자회사 및 계열사 형태로 출범하여 그룹이나 모기업의 컨택센터 관련 수요를 통해 비즈니스를 영위하려는 형태의 그룹사형 기업이 있습니다.

 

(5) 경쟁요소

당사는 1997년 설립이래 금융, 공공, 유통, 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우수한 상담인력 자원을 바탕으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컨택센터 시장은 당사를 비롯한 선두 기업들이 상당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 가운데 후발주자들이 시장 진입을 모색하고 있으나 콜센터 서비스업은 초기 투자비용, 안정적인 운용경험과 인력 관리 능력 등이 요구되는 등 상당한 진입장벽이 존재하고 있는사업입니다. 또한 컨택센터는 기업의 고객에 대한 최일선의 창구로써 컨택센터에서의 작은 실수가 막대한 기업 이미지 실추와 금전적 손실을 야기할 수 있어 운영ㆍ관리 노하우와 시스템의 안정을 보장하는 높은 기술적 수준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따라 산업 전반이 직면한 노동환경 및 IT환경 변화에 맞추어 AI, Big Data, Mobile 등을 활용한 지능형 컨택센터 구축 역량이 동 산업의핵심 경쟁력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산업의 변화에 상담원의 상담 업무를 지원하는 '익스트림 솔루션(xtrmSolution)'과 상담 환경의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컨택센터(Smart Contact Center)', 고객사의 IT인프라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컨택센터(Cloud Contact Center)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6) 자원조달상의 특성

컨택센터에서 가장 중요한 자원은 상담인력으로 당사는 국내 컨택센터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온 회사로서 다양한 경험을 가진 우수한 컨택센터 관리 인력과 상담 인력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학연계'를 통한 전문적인 관리자 선발 시행 및 자체 채용 전담 팀을 구성하여 운영함으로써 컨택센터의 인적자원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기관에서 고객센터 매니저 자격인증시험 등 관련 자격인증 교육과정을 설치하여 상담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나. IT 서비스
 (1) 산업의 특성
<SI(System Integration) & SM(System Management) 서비스>

당사의 SI 사업은 각 기업이나 정부 기관에서 필요한 IT시스템의 설계, 구축·운영 및 유지보수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 기업이나 정부기관이 발주한 대형 프로젝트 수행 시, 당사와 같은 종합 SI업체들이 주 계약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 업체, 컨설팅 업체 등이 공동으로 참여합니다.

 

① 서버/스토리지 공급 사업

당사는 히타치(Hitachi), 퓨어 스토리지(Pure Storage)社 등 다양한 제조사의 서버(Server)와 스토리지(Storage), 네트워크(Network)를 각 고객의 IT 환경에 맞게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른 IT 운영요소들과 유기적으로 연계해 고객의
IT 환경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 IT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 업체들과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② 무선AP 공급 사업

당사는 무선 통신장비 기업인 미국 루커스 와이어리스(Ruckus Wireless)의 국내 총판으로, 백화점이나 호텔 등 고품질 고객 서비스가 핵심인 공간에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는 일반적으로 무선AP(Access Point) 또는 와이파이(wifi)로 일컫는 무선 통신장비로 최근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시티, 스마트 관광 사업 등과 연계되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③ 화웨이(Huawei) 총판 사업

당사는 글로벌 정보통신 기업인 화웨이의 국내 공식 파트너로서, 화웨이의 서버와 스토리지, 5G 전송망 장비를 포함한 네트워크 장비에 이르는 IT 인프라 전반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하에 글로벌 시장에서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폭넓은 영업망과 화웨이의기술력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 전쟁 장기화에 따른 영향으로 국내시장의 확대가 부진하고 있기는 하지만  전담 조직구성 및 충원을 통하여 총판 역량을 확보하고 안정적인 사업구조 정착을 위한 손익개선 방안 수립과 신규 제품 영업 검토를 통하여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

CDN 서비스는 영화·뮤직비디오·스포츠 등 대용량 콘텐츠를 인터넷 망을 통해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달해주는 '콘텐츠 전송 서비스'입니다. CDN 서비스를 도입하면 서버 확장 및 운영관리에 대한 부담이 적어져 트래픽 폭주 등 비상시에도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CDN 서비스는 인프라만 갖추면 가능한 서비스가 아니라 기술력과 솔루션이 없으면 시장 진입자체가 어려우며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보안 등 새로운 솔루션과의 접목이 필요한 차세대 CDN 서비스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기기가 보편화되면서 모바일 트래픽이 폭증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최적화 또는 모바일 스트리밍(Streaming)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 요구사항이 새로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SI(System Integration) & SM(System Management) 서비스>

SI 시장은 각 기업들이 급변하는 IT환경에 대응하고 보안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IT 인프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 시티(Smart City), 스마트 관광(Smart Tourism) 등 다양한 IT 기술을 활용해 기존 설비나 인프라 환경을 고도화하는 프로젝트가 활성화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에 힘입어 전통적 SI 시장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마트시티 사업은 전 세계적으로  급격한 도시 인구의 증가로 발생하는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0년도 2월 중순 2,000억원 규모의 글로벌플랜트건설스마트시티 펀드를 조기 출시 하였으며 1조 5000억원 규모의 글로벌플랜트건설스마트시티 펀드 중 5,000억원을 신속하게 투자해 해외수주확대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21년  2월 배포된 국토교통부 보도자료에 따르면 정부간 협력사업으로 해외 도시와 손잡고 한국형 스마트시티를 만들기 위한 국제공모에 착수하기로 하여 스마트 시티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스마트 관광 사업은 주요 관광지나 전통 시장에 다양한 IT 인프라를 구축해 접근성을높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정부 주도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향후 관광 정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다양한 IT 플랫폼과 연계되면서 광고 사업이나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도 활용될 수 있어 SI 시장 저변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화웨이 총판 사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0년 4월 3일 보도자료에 따르면 국내 5G 시대 개막에 따라 상용화 직후부터 추경으로 약 230억원을 편성하는 등 3,400여억원을 투입하여 지원하였으며, 산업육성을 위해 계속적인 투자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또한, 2020 KISA REPORT에 따르면 화웨이는 통신장비 시장 점유율 1위(2019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처럼 상용화에 따른 통신사들의 망 투자 확대 등이 이루어지고 있고 화웨이의 통신장비 시장 점유율도 아직 견고한 상황입니다.  최근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장기화와 미국의 중국 ICT 기업 제재가 화웨이를 넘어 틱톡, 위챗등으로 확대되고 있어 국내시장의 확대가 부진하지만 중국 정부는 미국의 제재에 대한 중장기적 전략으로 '글로벌 디지털 안보 이니셔티브'를 발표하고 적극적인 자립계획과 강력한 세재 지원 정책으로 대응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CDN 서비스>

CDN서비스는 기업들에게 인프라 투자에 대한 부담이나 위험을 줄이며 안전하고 신속한 트래픽 처리가 가능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모바일 환경의 데이터사용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무선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회선 투자비를 절약할 수 있는 모바일CDN 서비스는 필수적 서비스 입니다. 급속한 시장 성장과 치열한 경쟁에 의한 가격파괴 등으로 현재는 글로벌 업체 및 통신 사업자 중심으로 시장이 개편되었지만, VR등 대용량 고화질의 차세대 콘텐츠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만큼 다운로드, 스트리밍, 캐싱 등 전통적인 서비스 영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술 및 트렌드와 결합하여 차세대 서비스로의 변신에 나서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SI(System Integration) & SM(System Management) 서비스>
경기의 영향을 비교적 적게 받는 공공부문에서는 지속적인 정보시스템 관련 수요가 발생하는 반면, 정보시스템의 주 수요자인 기업들은 경기가 악화될 경우 SI 투자를 우선적으로 축소시키고 경기 호전 시, 미루어왔던 설비투자를 강화해 투자를 재개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민감한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정보화 투자가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중요한 전략적 수단으로 고려되기 시작하면서 경기 변동에 대한 민감도가 점차 낮아지는 추세입니다.

 

<CDN 서비스>

국내CDN 서비스 시장은 인터넷과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발전으로 트래픽 사용량이 증가 추세에 있으며, 인터넷과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성장에 따라 동반 성장하고 있습니다. 2005년부터 본격화되기 시작한 인터넷 상에서의 대규모 실시간 방송 및 동영상 위주의 UCC(User Created Content) 사이트의 활성화, 스마트폰 등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 사용, VR등 고화질 대용량 콘텐츠의 등장으로 인하여 통신망을 수 배에서 수십 배까지 더 사용하게 됐습니다. 최근 비대면 교육, 재택근무, 5G서비스 증가게임산업의 활성화 등에 따른 수요증가로 전반적인 CDN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국내 시장현황

<SI(System Integration) & SM(System Management) 서비스>
종합 SI업체와 중견 SI업체, 하드웨어 공급업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컨설팅 업체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IT종합 SI업체는 안정적인 Captive Market을 보유하고 있는 동시에 금융, 공공, 통신 등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한 풍부한 경험 및 인력을 확보하고 있는 업체로서, 하드웨어 업체 및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제휴관계에 기초하여 공공, 금융부문의 대형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당사와 같은 중견 SI업체는 계열사의 주력사업과 연관 부문 SI에 특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형 프로젝트발주 시 종합 SI업체의 협력업체로서 공동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공급업체로는 IBM, HP, 한국 후지쯔 등이 있으며, 소프트웨어 업체로는 Oracle, SAP 등이 대표적입니다. 그밖에 컨설팅 업체는 종합 SI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객사와 공동 자회사를 설립하여 시스템개발 및 통합업무를 수행하는 등 업무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CDN 서비스>
국내 CDN 시장은 당사와 GS네오텍 등 CDN 전문업체가 시장을 주도하던 시장이었으나 최근에는 국내 통신사 및 글로벌 사업자인 아카마이(Akamai)를 비롯해 Amazon 등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까지 시장이 재편되고 있습니다.

(5) 경쟁요소

<SI(System Integration) & SM(System Management) 서비스>
산업에 특화된 IT융합형 SI사업들이 늘어나면서 차별화된 SW경쟁력을 확보하고 저성장 구조를 탈피하여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신규 사업영역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의 내부거래 제한, 공공사업 참여 제한 등과 관련한 규제환경의 변화로 여러 사업 다각화에 노력하고 있어, 최근 시장은 IT기술을 매개로 이종 산업과의 융복합(Convergence)을 통한 신규 사업영역 발굴, 해외시장 진출 등을 꾀하고 있습니다.

 

<CDN 서비스>

CDN 서비스를 표방하는 사업자들은 적지 않은 편이나 실제 서비스 시장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며 경쟁하는 사업자는 적습니다. 네트워크, 시스템 등 인프라에 대한 대규모 선행투자가 요구되는 산업의 특성상 규모의 경제 실현 여부가 강력한 경쟁우위 요소이자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기 다른 IDC에 서버 등 인프라를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확보해야 하므로 IDC와의 관계 및 협상력도 중요합니다. 당사는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차별화 요소로 기존 CDN 서비스에 부가하여 Grid Delivery Solution 기반의 CDN 서비스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클라우드 기술과 접목시킨 속도, 안정성, 보안성과 효율성을 갖춘 차세대 솔루션 CDN Cloud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6) 자원조달상의 특성

IT 서비스를 위한 핵심 자원으로 네트워크, 서버 등 시스템 장비, 관련 솔루션 및 연구개발 전문인력을 들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의 경우 각 사업자 별로 여러 ISP들로부터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대규모 사용에 따른 Bargaining Power 및 공동 상품등 전략적 제휴 여부에 따라 이용조건 및 안정적 회선 확보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어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서버 등 시스템 장비는 급격한 기술발전의 결과로 성능은 대폭 개선되고 여러 사업자 간 경쟁체제로 가격 측면에서는 하향 안정추세를 보이고 있어 자원조달이 용이한 상황입니다.

다. Display Solution 사업(영상기기 수입/판매)
(1) 산업의 특성

당사는 일본의 NEC 프로젝터 및 시네마 장비를 수입하여 국내에 판매하는 총판 사업자입니다. 프로젝터는 영상 기술에 따라 크게 CRT, LCD, DLP 프로젝터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프로젝터 시장 초기에는 CRT 프로젝터가 주도하였으나, 1988년 LCD 프로젝터가 등장한 이후 소형화와 경량화 및 PC와 높은 호환성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현재 가장 대중적인 프로젝터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DLP 프로젝터는 가장 최근에 등장하였으며 높은 내구성 및 소형화, 뚜렷한 명암비율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0년 시작된 Digital Cinema Projector는 국내영화관에 보급되어 새로운 시장에 자리를 잡았으며 Cinema Server 등 부가제품 수입 판매업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 회의실 및 전시장에 주로 판매되는 사업 특성을 고려해 공간 살균 및 탈취에 우수한 우시오(USHIO)社의 오조나이저와 폭넓은 용도에 적용 가능한 산업용 램프를 함께 영업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국내 프로젝터가 1995년 처음 출시된 이후, 기업용 프로젝터의 시장 확대, 초중고교,대학교, 학원 등 교육 현장에서의 프로젝터 활용 증가 및 스크린 골프 연습장의 등장 등으로 최근 국내 프로젝터 시장 성장이 지속된 후 2013년을 정점으로 보합상태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정부정책 중 하나인 작은 영화관 건립 지원 사업이나한국판 뉴딜정책을 바탕으로 교육 인프라의 디지털 전환 추진과 LED전광판, 대형 디스플레이(TV,사이니지), 고사양(고해상도/고휘도) 제품 수요 증가로  Projector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중국산 LED전광판 가격 인하 등 시장경쟁 구도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수입 위주의 국내 프로젝터 산업은 환율의 변동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영화산업 및 전시관 등의 경기 위축에 따라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4) 국내 시장현황

국내 프로젝터 시장은 한국판 뉴딜정책을 바탕으로 교육 인프라의 디지털 전환 추진으로 인한 수요증가 및 LED전광판, 대형디스플레이(TV, 사이니지), 고사양(고해상도/고휘도)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나 중국산 LED전광판 가격 인하 등 시장수요 대비 공급 과잉이 심화되는 추세입니다. 또한, 최근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장기화 되면서 공공기관의 일본산 제품 불매의 영향으로 당사도 대응방안 및 사업의 다각화로 LG프로젝터 사업 진행 등의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5) 경쟁요소

국내 프로젝터 시장은 EPSON, NEC, 파나소닉 등 일본 업체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일본 및 대만, 미국 등 해외 업체들은 소니코리아, 한국엡손, 파나소닉코리아등과 같이 국내에 한국지사를 설립하거나 NEC의 효성아이티엑스, 히다찌의 휴스템등과 같이 국내 업체의 판매망을 이용하여 국내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제품 불매운동 장기화 및 공공기관의 일본산 제품 불매와 함께 중국산 ODM 제품 도입이 증가 되면서  일본 업체의 매출과 이익에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6) 자원조달상의 특성

NEC제품은 일본 기업인 NEC가 일본, 홍콩, 상하이 공장에서 프로젝터를 제조하고 당사가 NEC로부터 위 지역에서 제조된 프로젝터를 수입하여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라. 신규 IT 사업

<지능형 컨택센터 솔루션 사업>

당사의 주요 사업인 컨택센터 사업과 관련하여 전방위 산업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의 기술요소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Mobile, Cloud 등을 활용한 지능형 컨택센터 솔루션을 개발, 구축하고 있습니다. 2017년 xtrmSolution(익스트림 솔루션)을 필두로, 2019년 스마트 컨택센터(Smart Contact Center)와 클라우드 컨택센터(Cloud Contact Center) 솔루션을 각각 런칭 하였습니다. 

 

 'xtrmSolution'은 상담사와 고객의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전환하여 상담화면에 보여줄 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주요 키워드를 추출하고 분석하여 각 상황에 알맞은 답변을 자동으로 제공하여 상담을 지원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xtrmSolution을 도입할 경우 상담 내용의 정확도를 높이고 상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고객 만족도 향상과 기업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요 고객사에 구축·운영 중이며, 높은 음성인식률과 고객 맞춤형 업무 분석 기능에 대한 효과성이 입증되어 적용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컨택센터 솔루션'은 상담원의 원격 근무를 지원하는 모바일(Mobile)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입니다. 삼성전자, LGU+와 함께 개발한 이 솔루션은 개인정보 보호 기능과 함께 상담원들이 시간·장소의 제약 없이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재택근무가 가능하게 지원합니다. 컨택센터는 여성 근로자의 비중이 높은 사업으로, 재택근무는 상담원들의 경력 단절과 이직을 줄여, 결과적으로 상담 품질을 높이고 기업에게는 채용과 교육 비용을 현저히 절감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컨택센터 인프라를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콜센터 업무에 필요한 시스템을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NCP)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여 기존의 교환기, 녹취 서버, 보안장비 등 하드웨어를 대체하기 때문에 컨택센터 운영에 필요한 초기 투자 비용을 현저히 절감시켜 줍니다. 또한 상담 서비스 제공에 대규모의 시설투자가 필요하지 않은 만큼 상담 인원을 유동적으로 운영할 수 있어 사업환경 변화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향후 컨택센터 산업이 수동적인 고객 응대에서 IT기술을 활용한 지능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식서비스 센터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당사의 컨택센터의 오랜 운영 노하우와 IT 연구개발 역량 및 다양한 산업분야의 기업고객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컨텐츠를 개발하여 성공적인 사업 안착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Smart Factory 솔루션>

Smart Factory 솔루션은 공장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최적화된 제조 공정과 품질을 관리 하는 것으로 효성 그룹과 함께 추진 중인 사업입니다. 당사는 효성티앤씨(주)의 스판덱스 공장(중국 취저우·자싱·광둥·주하이, 베트남 동나이 등)에 공정모니터링 시스템, 품질관리 시스템과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등을 구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원료 수입부터 생산, 출하까지 제조 전 부문에서 데이터 수집과 분석, 제어 관리 등이 가능해졌으며, 글로벌 공장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품질을 관리함으로써 동일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습니다. 또한당사에서는 품질관리 시스템의 하나로 스판덱스 공장에 최적화된 품질 검사기 봇플러스(BOT+) 개발을 완료하였습니다. 머신 비전,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이 결합된 봇플러스는 육안 검사 대비 검사 시간 단축 및 정확도 향상으로 생산성과 품질 표준화에 기여합니다. 실시간 불량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품질 결함 시에도 즉각 대응이 가능합니다. 당사에서는 현재 효성티앤씨(주) 외에도 효성중공업(주)과 효성화학(주)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노하우를 축적하며 외주 비율을 낮추고 기술 역량을 내재화 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중공업IT 고도화 프로젝트, 홈IoT 정보화 사업 등 다양한 범주의 Smart Factory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태니엄(Tanium) 솔루션 사업>

당사는 미국 보안관리 전문업체 태니엄(Tanium Inc.)과의 제휴로 동사가 개발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태니엄의 국내 총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태니엄은 기업의 전산 시스템이 공격받는지를 주시하는 자체 플랫폼을 보유, 15초 이내에 시스템의 보안 상태를 파악하여 서버 1대로 수십만대의 PC보안을 책임져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태니엄은 미국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가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들을 일컫는 쿨벤더(Cool vendor)로 선정된데 이어 포브스 선정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1위 등 기업가치가 치솟고 있는 유망 기업으로 이미 美 10대 은행뿐만 아니라, Amazon, Walmart, GE, GM, ebay, P&G, Apple, Target 등의 글로벌 기업, 美 국방부, 공군, FBI, CIA 등에 구축, 미국 시장을 빠른 속도로 점유하며 제품에 대한 검증을 거쳤습니다.

몇 년간 국내외에서 발생한 기업 보안사고의 주요 원인이 PC 또는 서버 등의 인프라,즉 엔드포인트(end-point) 관리 부재로 밝혀졌지만 여전히 대응이 부실한 가운데 태니엄의 솔루션은 독자 검색 기법을 적용해 실시간으로 수백만 대의 엔드포인트를 관리하며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자리잡았으며,최근 국내에서도 EDR시장이 새롭게 대두되며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바, 당사의 전문 IT인력과 영업 네트워크로 기존 고객을 유지/확대하고 신규사업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 하여 국내시장의 점유율을 높여나갈 예정입니다.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1) 컨택센터 사업

컨택센터는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이용하는 고객을 효과적으로 응대하고 관리하기 위한 모든 서비스 채널이자 정보가 집중되는 곳입니다. 당사는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컨택센터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금융, 공공, 유통 등 산업별 특화된 서비스 전략을 기반으로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공부문의 질병관리청 등 운영확대와 유통부문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SSG 등 온라인 주문 증가 영향으로 2020년 매출은 전년대비 390억 증가한 3,157억을 시현하였으며, 기존 고객사 Volume 확대 등 운영 효율화 및 규모 확대 등으로 매출이익은 전년대비 15% 성장한 294억을 시현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비대면 시장 신규사업분야 발굴 및 플랫폼 기반의 신규사업에 대한 영업을 전개하며 효율적인 재계약 관리로  기존 고객을 유지 및 확장하여 공공/유통/금융 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을 이끌 계획입니다.


2) IT사업

 당사는 대용량 콘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서비스를 비롯해 IT 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위한 SI(System Integration) 및 시스템 유지보수, 무선 AP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DN 시장의 음원/교육 부문 축소와 SI 의 공공기관 축소, 스토리지 매출 감소 및 화웨이 통신사 전송장비 납품감소 등으로 이익률이 하락하여 2020년 매출은 전년대비 24억 증가한 627억을 시현하였으나, 매출이익은 전년대비 3억 감소한 54억을 시현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부가 서비스 상품 확보 및  대형 고객사매출을 증대하여 CDN/IDC  매출 및 이익을 확대하고자 하며, 비대면 시장 등을 공략하여 SI 신규 솔루션 시장을 개척 할 계획입니다.  화웨이의경우 주요 대형 전략 고객 영업을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신규제품 영업권 확보로 매출 및 이익률을 제고하겠습니다. 


3) Display Solution 사업

 당사는 세계적인 영상기기 제조기업인 NEC의 빔 프로젝터(Beam Projector)와 디지털 시네마(Digital Cinema) 등 디스플레이 솔루션 제품을 공공기관, 학교, 극장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 영향에 따른 프로젝터와 디지털 시네마 판매 감소로 인하여 매출액은 전년대비 20억 감소한 303억, 매출이익은 전년대비 4억 감소한 42억을 시현하였습니다. 

 2021년도에도 코로나 사태가 매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LG프로젝터, LED전광판, PC모니터 등으로 판매를 확대하여 전년대비 매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신규IT사업

당사는 2015년 R&D센터를 설립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IoT, Cloud, Big Data, Mobility, AI 분야의 내부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컨택센터 사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한 AI, Big Data 기반의 상담업무 지원 솔루션인 xtrmSolution 사업, 원격 상담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Smart Contact Center 사업, 컨택센터 인프라의 Cloud 전환 및 Omni-Channel Communication을 지원하기 위한 Cloud Contact Center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IoT, Big Data, Cloud, AI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인 xtrmFactory 사업을 통해 효성 그룹 제조환경의 디지털전환을 이끌고 있습니다.

 당사는 지능형 컨택센터, 스마트팩토리 등 차세대 유망 사업을 발굴 육성하여, 효성ITX의 주력 사업분야를 4차 산업 연계 IT 솔루션 및 서비스 중심으로 개편하고 있으며, 2020년 신규 IT 사업부문의 매출은 전년대비 638억 증가한 724억, 매출이익은 86% 성장한 48억을 달성하였습니다. 

 2021년에도 해당 사업분야는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시현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효성ITX의 주력 사업분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당사는 컨택센터 서비스, IT 서비스, Display Solution 사업 등을 사업별로 영위하고 있으며, 각 서비스 및 제품별 매출액 및 총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1년 06월 30일 현재] (단위 : 백만원)
사업별 구체적용도 주요상표 등 매출액 비율(%)
컨택센터 서비스 주1) - 167,282 75.13
IT 서비스 주2) - 28,364 12.74
Display Solution 주3) NEC 15,004 6.74
신규 IT 서비스 주4) XTRM FACTORY 11,995 5.39
합     계 222,645 100

주1) 컨택센터 서비스
컨택센터 아웃소싱 서비스는 전문 컨택센터 아웃소싱 회사 에 컨택센터의 전반적인 또는 부분적인 운영 및 관리를 맡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전문 컨택센터 아웃소싱 회사들은 고객 서비스, 세일즈, 광고, 지원, 고객 유지와 같은 고객관리 서비스 지향적인 컨택센터를 구축하고, 상담원을 확보하여 전적인 운영 및 관리를 책임지게 됩니다.

주2) IT 서비스
① CDN 서비스: 인터넷상에서 동일한 데이터를 가진 많은 서버가 여러 IDC 또는 ISP에 분산, 설치되어 있어 접속을 요청한 사용자와 가장 근접한 곳에 있는 서버가 응답하도록 함으로써 컨텐츠 이용속도를 개선시킨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사이트에 접속한 유저가 어떤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지에 관계없이 같은 네트워크에서 접속하는 것처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② SI(System Integration) & SM(System Management) 서비스: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IT 시스템 구축과 운영을 위한 전략 컨설팅을 기반으로 SI(시스템 통합) 및 시스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3) Display Solution
NEC의 프로젝터(Projector)를 수입/판매하는 사업으로, 프로젝터는 PC, TV, VCR, DVD 등 각종 영상 기기들의 신호를 입력 받아 렌즈를 통해 전면에 별도로 설치된 스크린 상에 확대된 영상을 표현해 주는 장비입니다. 기업, 학교등에서 사용하는 일반 프로젝터와 디지털 영화 상영을 위한 Digital Cinema Projector가 있습니다.

주4) 신규 IT 서비스
4차 산업 혁명의 요소 기술인 ICBM(Iot, Cloud, Big Data, Mobile)기반의 솔루션 사업으로, 지능형 컨택센터 솔루션 사업, Smart Factory사업, 보안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상기 매출액 중 17억원은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2021년 1월 종료된 단기 사업)과 관련된 매출액 포함되어 있습니다. 행정안전부(총괄기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주관기관)에서 추진하는 2020년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공공데이터 개방, 공공데이터 품질진단 및 개선, 위치데이터 실측을 위한 청년 인턴사업)에 당사가 수행기업으로 참여하여 투입인력 관리 및 개방데이터 품질정비 등 과업을 수행하는 사업이며 관련하여 DART 전자공시시스템에 단일판매공급계약체결 공시가 2020.08.31 제출되어 있습니다.

(2) 시장점유율

-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의 특성상 전체 시장 규모 파악이 어렵습니다. 또한 서비스 영역이 유동적이어서 경쟁업체의 범위가 명확하지 않아 시장점유율 산정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3) 시장의 특성

- Ⅲ.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참조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 Ⅲ.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참조

(5) 조직도


조직도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 -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제 2 조    (목   적)



이 회사는 다음의 사업을 영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1. 콜센타(전화상담, 사이버상담)구축 및 운영 대행업

2. 사업경영 상담, 조사업 및 콜센타 구축, 운영에 관한 컨설팅업,

콜센타 관련 시스템 구축 및 각종 프로그램 개발업

3. 인재파견 및 국내외 유료 직업소개 사업, 인력관리 자문업 및

직업안내업

4. 평생교육시설운영업, 지식정보제공사업, 교육위탁사업, 교육훈련 및

연구용역사업, 교육자문 및 상담사업

5.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업

6. 통신관련 대리점업 및 보험대리점업

7. 컴퓨터 및 통신기기 도ㆍ소매업

8. 마케팅서비스 대행업

9. 통신판매업, 전화권유판매업

10. 전자상거래업

11. 정보통신 서비스, 부가통신업

12.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타이틀, 전자출판업

13. 소프트웨어(전자게임용 프로그램 포함), 데이타베이스 정보처리 및 제공기술, 시스템통합업(IBS포함)

14. 전자지불시스템(전자화폐)

15. 광고제작 및 광고대행 서비스

16. 온라인 관련 서비스

17. 상품권 도ㆍ소매, 중개업

18. 제3자발행형 상품권의 제작판매

19. 전자화폐의 제작판매업

20. 상품매매 및 중개업

21.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업

22. 인터넷 접속을 위한 통신 네트워크업

23. 인터넷 정보서비스업

24. 소프트웨어의 자문, 개발 및 공급업

25. 부동산임대업

26. 제조업

27. 투자중개업

28. 전기통신공사업

29. 각호에 관련된 부대사업
제 2 조    (목   적)



이 회사는 다음의 사업을 영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1. 콜센타(전화상담, 사이버상담)구축 및 운영 대행업

2. 사업경영 상담, 조사업 및 콜센타 구축, 운영에 관한 컨설팅업,

콜센타 관련 시스템 구축 및 각종 프로그램 개발업

3. 인재파견 및 국내외 유료 직업소개 사업, 인력관리 자문업 및

직업안내업

4. 평생교육시설운영업, 지식정보제공사업, 교육위탁사업, 교육훈련 및

연구용역사업, 교육자문 및 상담사업

5.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업

6. 통신관련 대리점업 및 보험대리점업

7. 컴퓨터 및 통신기기 도ㆍ소매업

8. 마케팅서비스 대행업

9. 통신판매업, 전화권유판매업

10. 전자상거래업

11. 정보통신 서비스, 부가통신업

12.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타이틀, 전자출판업

13. 소프트웨어(전자게임용 프로그램 포함), 데이타베이스 정보처리 및 제공기술, 시스템통합업(IBS포함)

14. 전자지불시스템(전자화폐)

15. 광고제작 및 광고대행 서비스

16. 온라인 관련 서비스

17. 상품권 도ㆍ소매, 중개업

18. 제3자발행형 상품권의 제작판매

19. 전자화폐의 제작판매업

20. 상품매매 및 중개업

21.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업

22. 인터넷 접속을 위한 통신 네트워크업

23. 인터넷 정보서비스업

24. 소프트웨어의 자문, 개발 및 공급업

25. 부동산임대업

26. 제조업

27. 투자중개업

28. 전기통신공사업

29.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

30. 각호에 관련된 부대사업
금융소비자 보호법 개정에 따른 금융상품판매대리·중개업 본등록 진행을 위해 사업목적 추가


※ 기타 참고사항
해당사항 없습니다.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 임시주주총회로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사항은 없습니다. 

※ 참고사항

1. 임시주주총회 의결권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 제345조에 의거하여 이번 주주총회 권리주주 확정을 위한 주주명부 기준일을 설정하였고, 이에 따라 이번 주주총회 권리주주 주주명부 기준일을 8월 24일로 한국거래소에 신고하였습니다.

2.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권유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 제368조의4에 따른 전자투표제도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60조 제5호에 따른 전자위임장권유제도를 이번 주주총회에서 활용하기로 결의하였고, 이 두 제도의 관리업무를 한국예탁결제원에 위탁하였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시거나, 전자위임장을 수여하실 수 있습니다.

가.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권유관리 시스템 

- 인터넷 주소 : 「https://evote.ksd.or.kr」  

- 모바일 주소 : 「https://evote.ksd.or.kr/m」

나. 전자투표 행사 및 전자위임장 수여기간 : 2021년 9월 5일 오전9시 ~ 2021년 9월 14일 오후5시

- 기간 중 24시간 이용 가능 

다. 인증서를 이용하여 시스템에서 주주 본인 확인 후 전자투표 행사 또는 전자위임장 수여

- 주주확인용 인증서의 종류 : 코스콤 증권거래용 인증서, 금융결제원 개인용도제한용 인증서 등 

라. 수정동의안 처리 : 주주총회에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기권으로 처리

3. 코로나 19 관련 안내에 관한 사항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하여 중앙방역대책본부 및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집단행사 방역관리 지침과 총회장 건물 보건안전수칙에 따라 총회장 건물 출입 시 열화상 카메라 또는 디지털 온도계로 체온을 측정할 수 있으며, 의심환자 발생시 격리공간으로 안내 및 총회장 건물의 출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보건용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총회에 참석하시는 주주분들은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진행요원의 안내에 적극 협조를 부탁 드리며, 주주분들께서는 감염 위험성을 낮추기 위해 당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을 적극 활용하여 의결권을 행사해주시길 권유 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지침 등의 준수를 위해 불가피하게 총회일시 및 장소를 변경하게 될 경우를 대비하여 당사의 이사회는 총회일시 및 장소(본점소재지 인근)의 변경권한을 대표이사에게 위임하였습니다. 변경이 될 경우 공시정정 및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1082600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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