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입푸드 (90034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03-28 17:34: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328001744



주주총회소집공고


  2024년  03월  28 일


회   사   명 : 윙입푸드홀딩스
대 표 이 사 : 왕현도(Wang XianTao)
본 점 소 재 지 :

17/F WINSAN TOWER, 98 THOMSON ROAD, WANCHAI, HK


(전   화)86-760-23215457


(홈페이지)http://wingyip-food.com



작 성  책 임 자 : (직  책)이사

(성  명)왕정풍(Wang TingFeng)


(전  화)86-760-23215457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9기 정기주주총회)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우리 회사는 정관 제35조에 의하여 제9기 정기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소집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관 제38조에 의거하여 발행주식총수의 1% 이하 소유주주에 대하여는 이 공고로 소집통지에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일 시 :2024년 04월 22(월요일오전10:00

2. 장 소 :서울시 영등포구의사당대로22 이룸센터 2층 대회의실

3. 회의목적사항

보고사항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

  

부의안건

     제1호 의안 9(2023.01.01~2023.12.31) 재무제표 승인의 건 
    
2호 의안 이사 선임의 건 
      제
2-1호 의안 사내이사 왕현도 재선임의 

     3호 의안 신주채권 발행 일체를 이사회에 부여하는 승인의 건
    
4호의안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_보수한도 1,000RMbB

     제5호의안감사 후 재무제표 등 미통지 승인의 건

     제6호의안외부감사인 선임의 건


4. 경영참고사항 비치

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 경영참고사항을 우리 회사의 본점금융위원회한국거래소 및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대행부에 비치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전자증권제도 시행에 따른 실물증권 보유자의 권리 보호에 관한 사항

2019년 9월 16일부터 전자증권제도가 시행되어 실물증권은 효력이 상실되었으며한국예탁결제원의 특별계좌(명부)주주로 전자등록되어 권리행사 등이 제한됩니다따라서 보유 중인 실물증권을 한국예탁결제원 증권대행부에 방문하여 전자등록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6. 의결권 행사방법

본인 또는 대리인을 통한 의결권의 행사

직접행사신분증

대리행사
개인대리인 신분증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주주인감날인), 주주(위임인개인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분
법인대리인 신분증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기재법인인감날인), 주주(위임인법인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분), 사업자등록증 사본


7. 2023년도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는 주주총회 1주 전까지 회사 홈페이지(http://www.wingyip-food.co.kr/)에 게재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기타사항 
주주총회 기념품은 회사 경비 절감을 위하여 지급하지 않습니다.



                                             2024년 03월 28일

                          
윙입푸드홀딩스대표이사 왕현도 (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김호진
기타비상무이사
(출석률: 100%)
박종길
사외이사
(출석률: 100%)
김호진
사외이사
(출석률: 100%)
천양
사외이사
(출석률: 100%)
류난룽
사외이사

(출석률: 100%)
찬 반 여 부
1 2023.03.29 정기주주총회소집결의
찬성 - - -
2 2023.04.24 본점소재지변경
- 찬성 - -
3 2023.11.08 기준일설정 및 임시주주총회 소집결의
- 찬성 - -

주1) 김호진 기타비상무이사는 2023년 04월 19일 기타비상무이사 직을 중도퇴임하였으며 2023년 04월 20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로 선임되었습니다.
주2) 박종길 사외이사는 2023년 04월 23일 사외이사 임기가 만료 되었습니다.

주3) 천양, 류난룽 사외이사는 2023년 12월 15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로 선임되었습니다.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천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2 1,808,400 26,945 13,472 -

주1) 김호진 기타비상무이사는 2023년 04월 19일 기타비상무이사 직을 중도퇴임하였으며 2023년 04월 20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로 선임되었습니다.
주2) 박종길 사외이사는 2023년 04월 23일 사외이사 임기가 만료 되었습니다.

3) 상기 주총승인금액(10,000,000RMB), 사외이사 지급총액(149,000RMB) 및 1인당 평균 지급액은 2023년 12월 31일 기준 서울외국환중개()에서 고시한 기준환율 180.84/위안을 적용하여 산정하였습니다.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당사는 한국 표준산업 분류 기준 대분류상 식료품 제조업 산업에 세세분류상 가금류 가공 및 저장 처리업과 육류 기타 가공 및 저장처리업에 속하여 되지고기 및 가금류를 건조ㆍ훈연ㆍ염장ㆍ조리 및 기타 방법으로 가공 또는 저장 처리하여 식용 가능한 고기 가공품을 제조하는 육가공 업체입니다.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1) 주요 목표시장

당사는 육가공 식품 생산업체로써 식품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당사의 제품은 1) 중국식 살라미(전통 소시지), 2) 간편식품(간편 소시지), 3) 중국식 베이컨(납육), 4) 기타식품 크게 4가지로 분류 됩니다중국은 아래 그림과 같이 크게 6개의 지역으로 분류되는데 지역별 당사의 주요 목표시장은 전통소시지 및 납육의 경우 화남화동서남지역이며 주 고객층은 30대 이상 성인 및 주부입니다이 같은 이유는 당사의 전통소시지의 조리 특성상 단 맛이 나는 식품이어서 단맛을 선호하는 화남화동 지역에 주요 시장이 형성 되어 있으며식품의 구매 선택권이 요리를 하는 주부에 치중 되어 있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한편당사는 중국 전 지역으로의 매출확대 및 대형마트 및 편의점 등으로의 유통경로 다변화를 위하여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특히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맛의 제품 시리즈는 지역별 맛의 선호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며아동에서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1. 중국지역

                                   

(2) 산업의 연혁 

육가공 식품의 탄생 (약 3000년전 ~ 1980년대)

중국 육가공 식품 역사는 약 3000년 이상으로 추정됩니다중국에서는 남북조시대(B.C. 420~589)에 이미 갈은 염소고기나 양고기에 소금간장 등을 첨가하여 창자에 충전하여 만들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이러한 제조 방식은 서양식 건조소시지인 살라미와 유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의 중국의 육가공 식품은 큰 산업으로 발전하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육류의 건조문제로 인하여 바람이 잘 부는 가을겨울에만 생산이 가능하였고유통문제로 인하여 생산 지역과 지리적 위치가 가까운 특정 지역에서만 섭취가 가능하였습니다이러한 이유로 과거 중국의 육가공 시장은 타 국가와 마찬가지로 생산 및 유통기술의 한계로 인하여 계절적지역별 식품으로서만 성장하였습니다.

생산 및 유통 기술의 발전 (1980년대 ~ 2000년대)

1980년대부터 2000년대에는 냉장고의 발명 등 전반적인 산업의 발전과 함께 중국의 육가공 산업도 큰 발전을 이룹니다육가공 식품 생산 방식의 일부가 기계화되고식품의 저장 기술의 발전 특히냉장고의 가정화로 인하여 육가공 시장은 점차 사계절 식품으로 자리잡기 시작하였습니다나아가중국 전역에 포장 도로 등의 인프라가 구축되기 시작하였고 유통기술 및 유통시장이 발전 됨에 따라 육가공 식품은 특정 지역의 특산품이 아닌 전국적인 식품 종류 중 하나로써 자리잡게 되었습니다이러한 발전에 힘입어가족업체 규모 위주의 육가공 생산업체 산업에 기업형태의 전문 육가공 업체들이 설립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육가공 산업의 규모화 및 통합 (2000년대 현재)

현재 중국의 육가공 시장은 생산 방식이 자동화 되면서 몇몇 기업들이 막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였습니다가족 사업위주의 업체들에서 중소 규모의 기업형태로 발전하고 있으며중소규모의 기업들은 통합 및 자본투자로 대규모 기업으로 탈바꿈 하고 있습니다.

생산 방식의 기계화 및 자동화가 가능해지면서 중국의 육가공 산업은 점차 대규모 산업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몇몇 기업들은 막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였고이러한 기업들은 시장의 지배적 위치를 확보하기 위하여 산업 통합을 촉진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영향으로 가족단위 기업이 잇따라 영업을 중단하고 있으며 소규모 기업들이 합병되어 OEM생산방식으로 점차 전환되고 있습니다앞으로 육가공 산업의 진입 장벽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산업의 성장성 

(1) 세계 식품 시장 및 전망
글로벌 식품 시장은 2020년 7.5조 달러로 전년대비 3.5% 감소하였습니다. 식품 분류별 시장규모는 식료품 4.1조 달러, 음료 2.6조 달러, 담배 0.8조 달러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식품 시장의 분류별 비중은 음료 및 담배는 증가하는 반면 식료품은 감소 추세로 식료품 시장 비중은 (`18)51.7% → (`20)54.7% → (`22p)52.4%, 음 료 시장 비중은  (`18)38.2% → (`20)34.5% → (`22p)37.1%, 담 배 시장 비중은 : (`18)10.1% → (`20)10.8% → (`22p)10.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향후 세계 식품 시장(2021~2025년)은 음료 시장과 식료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식료품 시장 예상 연평균 성장률(2021~2025년) : 5.0%, 음 료 시장 예상 연평균 성장률(2021~2025년) : 7.0%, 담 배 시장 예상 연평균 성장률(2021~2025년) : 3.8%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타 주요 산업 규모와 비교했을 때 세계 식품 시장 규모는 2020년 7.5조 달러로, 세계 자동차 시장(1.0조 달러), 세계 IT 시장(1.7조 달러), 세계 철강 시장(1.0조 달러)의 규모보다 각각 7.6배, 4.5배, 7.4배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식품 시장의 향후 연평균 성장률(2021~2025년)은 5.6%로 예상되며, 이는 세계 자동차시장 8.4%과 세계 IT시장 7.2%보다는 낮으나 세계 철강 시장 △4.4%보다는 높은 수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식품시장 규모


(2) 중국 식품 시장 및 전망 

중국 식품시장은 중국의 경제성장과 더불어 급격하게 성장하였습니다. 2011년 약 8,200억달러(약 991조원)였던 중국 식품시장 규모는 연 평균 약 7.8%씩 성장하여 2015년 기준 11,040억 달러(약 1,334조원)로 추정되며 전세계 식품시장 규모의 19.8%를 차지하는 단일 국가로는 가장 큰 시장입니다. 중국의 이 같은 성장은 더욱 가속도를 가하여 2018년까지 연평균 8.5%의 성장률로 14,084억 달러(약 1,702조원)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식품시장 규모 및 전망

출처: Datamonitor, 하나대투


이 같은 급격한 중국 식품시장의 성장의 원인으로는 중국 경제의 발전에 따른 중국인들의 식품소비 변화를 꼽을 수 있습니다중국인들은 인당 GDP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양과 더좋은 질의 식품을 선호하게 되었고 이는 소비자의 더 많은 식품 소비로 이어졌습니다중국의 인당 GDP는 2011년 기준 약 5,583달러에서 20158,141달러로 연간 약 9.9% 증가하였고 동기간 도시인구 기준 인당 식품 소비액은 2011년 약789달러 에서 2015년 912달러로 연평균 약 3.7% 증가하였습니다


gdp증가에 따른 음식소비액

출처중국 국가통계청, IMF


(3) 대체시장 존재 여부
중국의 육가공 시장은 서양의 육가공 시장만큼이나 긴 역사를 자랑하며 중국인들의 육류 소비량 증가 추세를 볼 때 다른 식품으로 대체 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향후 콩으로 만든 소시지 등의 웰빙식품으로 대체될 수 있으나다른 선진국에서도 볼 수 있다시피 이 역시 육가공 시장의 성장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다만육가공 제품의 원재료 변화는 조금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현재 중국의 육류 소비는 돼지고기가 월등히 높은데 향후 선진국화가 될수록 소고기 소비량이 더 빠른 추세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이 역시도 중국의 전통적인 식습관이 크게 변화할 것으로 생각되지 않아 돼지고기 소비량을 추월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아래는 2021년까지 중국의 육류별 생산량이며돼지고기가 차지하는 비율이 월등히 높습니다.


                                         [중국 육류별 인당 소비량 예측]
                                                                                                     (단위 : kg)

구분

2016

2017

2018

2019

2020

2021

소고기

3.9

4.0

4.0

4.1

4.2

4.3

돼지

31.3

31.6

32.0

32.3

32.8

33.2

가금류

11.7

11.9

12.0

12.2

12.4

12.5

양고기

3.0

3.0

3.1

3.2

3.3

3.5


                                   [중국 육류별 인당 소비량 비중 예측]
                                                                                                       (단위 : %)

구분

2016

2017

2018

2019

2020

2021

소고기

7.8

7.9

7.8

7.9

8.0

8.0

돼지

62.7

62.6

62.6

62.4

62.2

62.1

가금류

23.4

23.6

23.5

23.6

23.5

23.4

양고기

6.0

5.9

6.1

6.2

6.3

6.5

중국 육가공 시장의 유통채널은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중국의 육제품은 1995년 이전에는 주로 농산품시장에서 판매되었습니다그러나 월마트까르프 등의 대형마트가 중국에 진출하며대형마트를 통한 유통채널이 1995년 이후 생겼으며현재에는 편의점온라인 등의 경로로도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어 다양한 유통채널이 생겼습니다이러한 현상은 미래에도 계속 유지되어 유통채널의 다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1) 경기변동과의 관계
GDP가 낮은 또는 급격하게 성장중인 개발도상국 육가공 산업의 경우 인당 GDP 상승과 함께 육류 소비량도 함께 성장하며 서로 상관관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는 소득증대에따라 대다수의 소비자들이 전 보다 더 많은 고기 섭취를 원한다는 것으로 해석되며, 중국의 경우도 이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에서 보시다시피, 1990년대 중국인의 연간 육류소비량은 약 30kg에 불과 하였으나 급격한 인당 GDP의 상승과 함께 현대에는 연간 약 50kg의 육류를 섭취하게 되었습니다.

인당 GDP가 일정 수준에 오른 서양 국가들의 경우에는 육가공 산업은 일반적인 공산품과달리 경기침체에도 고기 소비량은 소폭 감소에 그치는 등 일반경기의 변동에 따라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산업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중국 GDP 변동에 따른 연간 육류 소비량

                                                                                (단위 : Kg(), USD())

연간 육류소비량

출처: IMF, OECD-FAO Agricultural Outlook Edition 2016


(2) 계절성

  

과거 당사의 주력 제품인 전통소시지 및 납육의 경우, 1990년대 이전 생산 및 보관상의 기술 문제 때문에 가을 및 겨울에만 한정적으로 공급되는 계절성 식품이었습니다

당사의 제품은 절인 상태로 건조되어야 하는데 다온다습한 광동성 기후 특성과 전통적인 생산공정으로는 낙후된 건조기술과 진공기술의 문제로 가을에만 생산이 가능하였고 저장 및 운송기술 문제로 인하여 공급할 수 있는 지역도 한정적이었습니다따라서 여름철 고온의 광동성 지역에서는 "겨울바람이 불면 납육(중국식 베이컨)을 먹을 수 있다라는 말도 있었습니다


현대에는 생산기술과 공정의 발전에 따라 전통소시지 및 납육식품은 사계절에 상관없이 생산
소비되는 일반 식품으로 변하였지만아직도 전통적인 식습관 문화가 있어 전통소시지 및 납육은 10월에서 1월인 가을 겨울에 소비가 증가하는 패턴이 있습니다


4) 경쟁현황

(1) 경쟁상황 

중국의 육가공 시장은 2016년 매출액 기준 1등 기업이 전체 시장의 약 4.9% 수준만 차지할 정도로 완전 경쟁 상태입니다. 2016년 기준 중국 육가공 업체수는 5만개가 넘는 것으로추정되며 대부분이 가족 대대로 전통을 이어온 가족 형태의 기업이며 특정 지역의 입맛에만 맞는 특산품 위주의 제품을 생산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러한 육가공 업체의 생산방식은 수가공이며 이런 가족형태의 업체 중 약 100개의 업체들만이 생산량과 생산방식을대규모, 자동화함에 따라 기업화되었습니다. 


중국 육가공 시장은 생산방식 및 생산관리체계(위생, 환경, 규모 등)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첫번째 그룹은 연 매출 약 3000억원 이상의 대규모, 자동화 생산 시스템 구축은 물론 제품을 수출까지 고려할 수 있는 업체로써 2016년 기준 약 8개사 가 있으며, 두번째 그룹은 생산의 일부 자동화 및 기계화가 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식품 안전 인증인 ISO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약1000개 기업이 있으며, 나머지 약 5만개의 기업이 수가공을 하는 가족형 업체입니다. 


현재당사는 두번째 그룹인 중소규모 기업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생산은 일부 자동화 및 기계화가 되어있습니다나아가식품안전 인증인 ISO22000을 2015년에 최초 취득하였으며 2017년 3월식품 수출의 필수 인증인 HACCP 인증 또한 취득하였고육가공 제품의 대규모 생산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 경쟁형태 

중국의 육가공 시장은 2016년 매출액 기준 1등 기업이 전체 시장의 약 4.9% 수준만 차지할 정도로 완전 경쟁 상태입니다. 2016년 기준 중국 육가공 업체수는 5만개가 넘는 것으로추정되며 대부분이 가족 대대로 전통을 이어온 가족 형태의 기업이며 특정 지역의 입맛에만 맞는 특산품 위주의 제품을 생산 하고 있습니다대부분의 이러한 육가공 업체의 생산방식은 수가공이며 이런 가족형태의 업체 중 약 100개의 업체들만이 생산량과 생산방식을대규모자동화함에 따라 기업화되었습니다


중국 육가공 시장은 생산방식 및 생산관리체계
(위생환경규모 등)에 따라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첫번째 그룹은 연 매출 약 3000억원 이상의 대규모자동화 생산 시스템 구축은 물론 제품을 수출까지 고려할 수 있는 업체로써 2016년 기준 약 8개사 가 있으며두번째 그룹은 생산의 일부 자동화 및 기계화가 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식품 안전 인증인 ISO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약1000개 기업이 있으며나머지 약 5만개의 기업이 수가공을 하는 가족형 업체입니다

매출 지역별 경쟁형태로는 대규모 기업들은 전국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중소기업들은 기업이 위치한 성과 그 주위의 성 위주로 판매하고 있고나머지 5만여개의 가족 형 업체들은 특정지역에서 특산품으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현재 당사는 대형마트체인점전자상거래 등 여러가지의 유통경로로 전국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3) 진입장벽 

중국 육가공 시장의 진입장벽은 대부분의 나라와 마찬가지로 정부의 허가법률 등의 제도적 진입장벽은 없으나위에서 분류한 바와 같이 생산규모와 정부차원의 식품규제 및 인증에 의거해 세 가지의 경쟁구조 별 진입장벽은 각각 존재합니다

 

첫째소규모 가족기업 형태로의 진출은 오랜 전통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필요로 합니다지역별 입맛과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식품 생산 기술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나아가오랜 전통의 업체들은 그 지역에서 인지도가 높아 특정 지역에서의 인지도도 진입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둘째, 중소규모 기업 단계의 진입장벽은 자본력과 기업의 인식변화가 요구됩니다대부분의 소규모 가족업체들은 수공업 위주여서 위생문제열악한 업체 환경낙후된 설비 장치로 인하여 다음 진출 단계인 ISO 인증 등의 식품 안전인증을 소유한 기업형태로 발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이를 바꾸려는 인식변화와 위생적인 생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자본력이 필요합니다나아가특정 지역이 아닌 타 지역에서 매출을 발생시키기 위에서는 높은 수준의 품질과 이를 인정하는 여러 대리상과의 끈끈한 네트워크가 필요합니다

  

셋째대규모 기업그룹으로의 진출에는 막대한 자본력과 네트워크의 다각화가 진입장벽으로 존재합니다위생은 물론 공장규모의 생산capa를 갖출 수 있는 큰 자본력이 필요로 하며 전국 각지에 판매할 수 있는 유통채널의 다각화가 필수입니다과거 육가공시장의 유통채널은 농산품시장 위주였으나, 2010년 이후부터 대형마트농산품시장슈퍼마켓전자상거래 등 유통채널의 경로가 다양해졌습니다대규모 기업으로의 진출에는 이 모든 유통경로가 있어야 한다고 사료됩니다.

                          【중국 육가공 시장의 주요 유통채널 변화

구분

유통 채널

1995년 이전

특정지역, 농산품시장 위주 60%

1995년 ~ 2000년

농산품시장(49%). 대형마트(27%)

2000년 ~ 2010년

농산품시장(39%). 대형마트(33%), 슈퍼마켓(14%)

2010년 이후

유통채널 다양화


육가공시장 유통채널별 판매비중

출처중연보화


5) 산업내 주요 경쟁력 및 회사의 강점과 단점 

첫째당사는 100여년의 전통을 이어온 기업으로 광동지역 전통소시지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광동에서 4대째 가업을 이어왔으며광동의 풍미를 담은 전통소시지를 생산하여 광동지역에서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당사는 육가공 기업 최초로 전통소시지 맛을 내는 간편제품(간편소시지)을 개발하였습니다이는 젊은 소비자층의 수요를 증가시켰을 뿐 아니라 중국 각 지역 소비자의 기호를 고려하여 5가지 맛을 출시함에 따라 판매망을 확장 시켰습니다또한, 2017년 현재 차의 향을 내는 납육(중국식 절인고기)의 제조방법의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향후간편 납육식품 및 웰빙소시지 개발 등 지속적으로 기술 및 제품개발을 통하여 시장의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셋째당사는 제품의 품질향상과 생산설비의 기계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17년 3월 16일 식품안전 인증 ISO22000 취득, 2017년 3월 17일 식품 수출의 필수인증 HACCP을 취득하여 안전한 제품생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또한 자동회전건조 설비의 실용신안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열 건조실 등 기계화된 생산설비를 구비하여 생산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넷째, 4대째 체계적으로 구축한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총 72개의 대리상과 중국 최대 온라인 유통사인 텐마오몰과 징동으로 유통하고 있습니다최근 대형마트 진출을 통한 판매망 확대로 당사의 브랜드 인지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또한직영점 형태의 영업활동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구분

당인신그룹주식회사

광주황상황그룹주식회사

광주주가집단이구복

식품유한공사

제품

주요제품

서양식소시지, 전통소시지, 납육

전통소시지, 납육, 월병,
과자류

딤섬, 전통소시지, 납육,

과자류

주요원료

돼지고기, 소고기 등 

돼지고기, 가금류 등

돼지고기, 가금류 등

브랜드

당인신

황상황, 전통소시지선생, 공왕기

추지풍

판매

판매루트

대리상, 직영점, 온라인

대리상, 직영점, 온라인

대리상, 직영점, 온라인

주요 

매출처

보보고상업체인주식회사

가윤도슈퍼주식회사

광홍식품그룹주식회사

월마트(중국)

생산

생산방식

자체생산

OEM, 자체생산

OEM, 자체생산

기술

R&D

적외선건조기술

태양광 건조 및 시스템통제

생산기술

독일 한트만에서 들여온 

선진화된 충진설비



나. 회사의 현황

(1) 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가) 영업개황

- 중국 육가공 시장 및 규모 

중국 육가공 시장은 가금류와 돼지고기 가공 위주로 약 3,000년이 넘는 긴 역사를 자랑하지만 과거 1) 낮은 소득, 2) 발달되지 않은 유통 기술, 3) 농촌문화로 인하여 서양 육가공 시장에 비하여 그 규모가 크게 발전되어 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중국의 1) 소득의 증가, 2) 발달된 유통 기술, 3) 서구화와 도시화로 인하여 중국인들의 육류 섭취가 늘었으며 이에 따라 중국 육가공 시장의 규모도 같이 커지고 있습니다. 1995년 중국인의 인당 년간 평균 육류 섭취량은 약 30kg정도였으며 2011년에는 약 46kg, 2015년에는 약 50kg이나 섭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11년 57.7조원 이었던 중국 육가공 시장도 연평균5.64%의 성장으로 2015년 71.8조원의 시장으로 성장하였습니다.
- 중국 육가공 시장 전망 

중국 육가공 시장은 1) 소득의 증가 2) 서양화 및 도시화 3) 인구의 증가를 이유로 더욱 커질것으로 예상됩니다. 2016년기준 약 79.4조원으로 예상되는 중국의 육가공 시장은 연평균 5.75%로 성장하여 2020년 99.3조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 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 주요 제품 등의 현황
                                                                                                  (단위 : RMB)

구분 2023년 3분기 2022년 3분기 2022년 2021년
매출 비중 매출 비중 매출 비중 매출 비중
전통식품 451,713,173  65.15% 433,141,325  66.96% 594,468,715 67.55% 616,058,036 71.24%
간편식품 205,314,434  29.61% 181,607,570  28.08% 241,757,124 27.47% 222,186,266 25.69%
냉동식품 36,329,760  5.24% 32,089,625  4.96% 43,856,069 4.98% 26,560,095 3.07%
합계 693,357,368  100.00% 646,838,520  100.00% 880,081,908 100.00% 864,804,396 100.00%

전통식품에 중국식 살라미중국식 베이컨기타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주요제품의 가격변동 추이
                                                                             (단위 : RMB/500g)

종류

시장

2023년 3분기 2022년 3분기 2022년 2021년
전통식품

내수

27.93 25.66 25.71  27.25

수출

- - -
간편식품

내수

27.26 27.09 26.76  30.32

수출

- - -

냉동식품

내수

16.69 17.13 17.18  18.61

수출

- - -

주) 가격 산출기준 : 당사의 주요 제품은 1) 전통식품, 2) 간편식품, 3) 냉동식품 등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고, 100% 중국 내수시장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각 품목별로 그램당 판매가격을 500g으로 환산하여 판매가격을 산출하였습니다.

주2) 가격 변동원인: 당사 제품의 판매단가는 원재료 가격변동 및 시장상황에 따라 변동이 발생합니다.


(2) 시장점유율

                                  【중국 육제품 시장 점유율 추이

                                                                                                (단위 : 억 RMB)

2014년 2015년 2016년

업명

매출

점유율

기업명

매출

점유율

기업명

매출

점유율

쌍회발전

251.2

5.95%

쌍회발전

226.0

5.15%

쌍회발전

226.0

4.93%

금라집단

56.4

1.33%

금라집단

61.4

1.40%

금라집단

63.2

1.38%

새희망육합

43.2

1.02%

새희망육합

31.7

0.72%

새희망육합

36.5

0.80%

중품식업

24.5

0.58%

중품식업

28.2

0.64%

중품식업

28.7

0.63%

절미식품

22.4

0.53%

절미식품

25.2

0.57%

절미식품

27.2

0.59%

우윤식품

22.1

0.52%

주흑압

22.1

0.50%

주흑압

25.7

0.56%

상해매림

18.7

0.44%

상해매림

20.8

0.47%

상해매림

19.5

0.43%

주흑압

16.6

0.39%

우윤식품

20.5

0.47%

우윤식품

18.1

0.39%

호멜푸드(중국)

8.7

0.21%

호멜푸드(중국)

10.7

0.24%

호멜푸드(중국)

12.4

0.27%

광주주가집단
이구복식품유한공사

4.6

0.11%

광주주가집단
이구복식품유한공사

5.4

0.12%

온씨주식회사

7.8

0.17%

광주황상황

그룹주식회사

4.5

0.11%

온씨주식회사

5.2

0.12%

광주주가집단
이구복식품유한공사

6.4

0.14%

당인신그룹주식회사

3.8

0.09%

광주황상황

그룹주식회사

5.1

0.12%

광주황상황

그룹주식회사

6.0

0.13%

득이사

3.7

0.09%

당인신그룹주식회사

4.4

0.10%

당인신그룹주식회사

5.4

0.12%

윙입푸드

2.3

0.05%

윙입푸드

3.2

0.07%

윙입푸드

4.4

0.09%

기타

3,742.3

88.57%

기타

3,920.2

89.30%

기타

4,095.7

89.37%

합계

4,225.0

100.00%

합계

4,390.0

100.00%

합계

4,583.0

100.00%

자료중연보화윙입푸드

상기 매출은 육가공제품의 매출액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3) 시장의 특성

중국 육가공 시장은 가금류와 돼지고기 가공 위주로 약 3,000년이 넘는 긴 역사를 자랑하지만 과거 1)낮은 소득, 2) 발달되지 않은 유통 기술, 3)농촌문화로 인하여 서양 육가공 시장에 비하여 그 규모가 크게 발전되어 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중국의 1)소득의 증가, 2) 발달된 유통 기술, 3) 서구화와 도시화로 인하여 중국인들의 육류 섭취가 늘었으며 이에 따라 중국 육가공 시장의 규모도 같이 커지고 있습니다. 1995년 중국인의 인당 년간 평균 육류 섭취량은 약 30kg정도였으며 2011년에는 약 46kg, 2015년에는 약 50kg이나 섭취하고 있습니다이에 따라 2011년 57.7조원 이었던 중국 육가공 시장도 연평균5.64%의 성장으로 2015년 71.8조원의 시장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중국 인당 육류 소비량

                                                                                                      (단위 : KG)

중국 인당 육류소비량

출처: OECD


                                        【중국 육가공 시장 규모

구분

2011

2012

2013

2014

2015

억 RMB

3,525

3,283

3,954

4,225

4,390

조원

57.7 53.7 64.7 69.1 71.8

출처 : 중연보화

중국 육가공 시장 성장의 첫 번째 이유는 중국의 급격한 경제 성장입니다중국 인당 GDP는 2011년 약 5,583달러에서 2015년 약 8,141달러로 연 평균 9.2% 로 성장 추세이며이러한 소득의 증가는 삶의 질의 향상으로 이어져 식품소비의 증가를 불러 일으켰습니다중국 식품시장이 발달하고 중국인들의 육류 섭취량이 늘어남에 따라 중국 육가공 시장도 발달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인당 GDP】

구분

2011

2012

2013

2014

2015

USD

5,583

6,329

7,081

7,719

8,141

KRW(천원)

6,747.0

7,649.1

8,557.3

9,327.9

9,838.4

성장율

23.4%

13.4%

11.9%

9.0%

5.5%

출처 : IMF

둘째과거 중국의 전통소시지등의 육가공 제품은 특정 지역과 특정 계절에만 한정되어 있었습니다대부분의 육가공 제품은 절인 상태로 건조되어야 하는데 전통적인 건조공정은 밀봉 및 습도의 문제로 가을에만 생산이 가능하였고 저장 및 운송기술 문제로 인하여 공급할 수 있는 지역도 한정적이었습니다따라서 여름철 고온의 광동성 지역에서는 "겨울바람이 불면 납육(절인고기)식품을 먹을 수 있다라는 말도 있었습니다그러나 유통기술의 발달로 과거 한정적 지역과 계절에만 먹을 수 있었던 육가공 제품이 다계절ㆍ다지역 식품으로 발달하였습니다.


          【2015년 중국 지역별 인구 분포 및 육가공 제품 소비 현황

                                                                                                   (단위 : RMB)

지방

도시

성시합계
(개)

소비

인구

인당

소비금액

금액
(억)

비율

인구수
(억)

비율

화남

광둥, 광시, 하이난, 홍콩

5

614.6

14.0%

1.6

11.9%

384.1

서남

쓰촨, 구이저우, 윈난, 시짱

5

702.4

16.0%

2.0

14.8%

351.2

화북

베이징, 텐진, 허베이, 산시

4

491.7

11.2%

1.4

10.4%

351.2

화동

산둥, 장쑤, 안후이, 상하이

7

1404.8

32.0%

4.2

30.4%

334.5

동북

헤이룽장, 길림, 랴오닝

3

373.2

8.5%

1.1

8.1%

339.3

화중

허난, 후베이, 후난

3

561.9

12.8%

2.2

16.3%

255.4

서북

산시, 신장, 간수, 칭하이

6

241.5

5.5%

1.1

8.1%

219.5

전국

33

4390.0

100.0%

13.8

100.0%

290.9

자료 : 중국 국가통계국, 중연보화

셋째서구화로 인하여 육류 소비량이 증가하게 되었고 도시화로 인하여 사람들이 조리시간이 긴 생고기 류보다 상대적으로 조리시간이 덜 걸리거나 바로 섭취할 수 있는 육가공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한국의 경우에도 과거 점차 도시화 됨에 따라 육류 섭취량이 증가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1995년 한국의 도시화율이 78.2% 였을 때 한국인의 연간 평균 육류섭취량은 약 30kg에 불과하였으나, 2015년 한국의 도시화율은 82.5%에 달하였고 평균 육류섭취량은 무려 52.4kg으로 증가하였습니다이러한 현상은 중국에서도 일어나고 있으며중국통계청에 따르면 2011년 51.3%에 불과하였던 중국의 도시화 율은 2015년 56.1%로써 중국도 점차 도시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한국 도시화에 따른 육류섭취량 변화】 
                                                                                         (단위: kg(), %())


한국 도시화에 따른 육류섭취량 변화

출처: OECD, 중국 국가통계국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 주력 제품인 전통소시지 및 납육은 그 맛과 특색으로 인하여 화남화동지역에 집중 되어 있었습니다따라서 당사는 지역적 집중도를 분산시키기 위해 제품의 다변화를 모색하였고 2016년 3월 간편식품(간편소시지)의 개발/판매를 시작으로 중국 전지역으로 매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나아가 유통경로의 다변화도 실시 및 모색 중에 있습니다과거 당사는 특정채널에 매출이 편중되어 있었으나현재는 대형마트 및 온라인 등 다양한 경로로 유통 채널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또한 당사는 향후 간편식품에 대한 여러 제품라인을 연구개발 및 생산 할 계획이며웰빙소시지 및 채식주의자를 위한 제품 개발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당사는 2018년 11월 상장 후 사업다각화를 위하여 여러 분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첫째, 2019년 12월 30일 코스닥 상장사인 푸드나무와 JVC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푸드나무의 닭고기 건강 식품을 윙입푸드의 공장에서 생산해 JVC의 자회사를 통해 윙입푸드의 유통망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둘째, 2020년 8월 자회사 광동영업식품유한공사의 출자로 500만위안 자본금의 하이난영업식품유한공사를 설립하였습니다원재료 가공을 목적으로 설립한 손자회사는 향후 윙입푸드의 원가경쟁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5) 조직도

조직도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재무제표의 승인


     1호 의안 : 제9기(2023.01.01~2023.12.31) 재무제표 승인의 건


가. 해당 사업연도의 영업상황의 개요

     - 상기 .경영참고사항의 1. 사업의 개요 참조


나. 해당 사업연도의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ㆍ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ㆍ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안) 또는 결손금처리계산서(안)


※ 해당 재무제표는 연결 내부 결산자료이므로 외부감사인의 감사결과 및 주주총회 결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외부감사인의 감사의견을 포함한 최종 재무제표 및 주석사항은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 공시 예정인 당사의 감사보고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대차대조표(재무상태표)

                                      <대 차 대 조 표(재 무 상 태 표)>

제 9 기 2023. 12. 31 현재
제 8 기 2022. 12. 31 현재
(단위 :RMB)
과 목 제 9 기 제 8 기
자산    
비유동자산    
 유형자산 501,218,187  544,686,772 
 사용권자산 6,361,425  7,230,458 
 무형자산 348,667  418,107 
 장기대여금
 선급토지임차료
 장기선급비용 (617,055)
 보증금 1,220,109  1,395,502 
 이연법인세자산
비유동자산 계 508,531,333  553,730,839 
유동자산    
 단기대여금
 보증금 963,000  963,000 
 재고자산 46,690,014  53,307,402 
 매출채권 60,836,233  34,717,670 
 기타유동자산 19,199,963  33,967,585 
 현금및현금성자산 645,832,421  464,827,784 
유동자산 계 773,521,631  587,783,441 
자산총계 1,282,052,964  1,141,514,280 
자본과부채    
자본    
지배기업주주지분    
 자본금 257,462,501  257,462,501 
 자본잉여금
 기타자본항목
 이익잉여금 741,615,410  669,026,061 
지배기업주주지분 계 999,077,911  926,488,562 
비지배지분
자본총계 999,077,911  926,488,562 
비유동부채    
 장기차입금 103,150,000  87,882,712 
 전환사채
 이연수익 495,720  587,865 
 리스부채 1,533,000  1,807,634 
 기타비유동부채
 이연법인세부채 11,895,975  11,199,716 
비유동부채 계 117,074,695  101,477,927 
유동부채    
 매입채무 55,282,596  49,075,207 
 미지급금 8,412,693  14,286,712 
 미지급비용 16,396,500  10,797,807 
 환불부채 8,755,889  6,740,320 
 리스부채 248,265  806,794 
 기타유동부채 6,082,533  24,042 
 단기차입금 46,000,000  27,000,000 
 유동성장기차입금 20,599,759  3,000,000 
 당기법인세부채 4,122,123  1,816,909 
 전환사채
유동부채 계 165,900,358  113,547,791 
부채총계 282,975,053  215,025,718 
자본과 부채총계 1,282,052,964  1,141,514,280 

상기 제9기 데이터는 당사의 내부결산자료이므로 감사보고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최종결과는 감사보고서를 기준으로 합니다


 - 손익계산서(포괄손익계산서)

                                  <손 익 계 산 서(포 괄 손 익 계 산 서)>

제 9 기 (2023. 01. 01 부터 2023. 12. 31 까지)
제 8 기 (2022. 01. 01 부터 2022. 12. 31 까지)
(단위 :RMB)
과 목 제 9 기 제 8 기
매출 949,326,501  880,081,908 
매출원가   615,792,948  581,685,641 
매출총이익 333,533,553  298,396,267 
판매비 138,525,140  132,505,647 
일반관리비 63,391,404  54,581,973 
영업이익 131,617,009  111,308,647 
기타수익 1,454,262  822,555 
기타비용 14,499,267  11,437,682 
금융수익 1,266,943  1,659,321 
금융비용 7,457,593  1,371,619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112,381,354  100,981,222 
법인세비용 39,792,005  15,653,255 
당기순이익 72,589,349  85,327,967 
기타포괄이익(손실)
총포괄이익(손실) 72,589,349  85,327,967 

상기 제9기 데이터는 당사의 내부결산자료이므로 감사보고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최종결과는 감사보고서를 기준으로 합니다

- 자본변동표
                                                  <자본변동표>
                          제 9 기 (2023. 01. 01 부터 2023. 12. 31 까지)      
                          제 8 기 (2022. 01. 01 부터 2022. 12. 31 까지)
                                                                                                     (단위 :RMB)

과    목 지배기업주주지분 지배기업주주지분 계 비지배지분 총계
자본금 자본잉여금 기타자본항목 이익잉여금
2022년 1월 1일(보고금액) 257,462,501  583,698,094  841,160,595  841,160,595 
 당기순이익 85,327,967  85,327,967  85,327,967 
 연차배당
2022년 12월 31일(보고금액) 257,462,501  669,026,061  926,488,562  926,488,562 
2023년 1월 1일(보고금액) 257,462,501  669,026,061  926,488,562  926,488,562 
 당기순이익 72,589,349  72,589,349  72,589,349 
 연차배당
2023년 12월 31일(보고금액) 257,462,501  741,615,410  999,077,911  999,077,911 

상기 제9기 데이터는 당사의 내부결산자료이므로 감사보고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최종결과는 감사보고서를 기준으로 합니다

- 현금흐름표
                                                   <현금흐름표>
                          제 9 기 (2023. 01. 01 부터 2023. 12. 31 까지)      
                          제 8 기 (2022. 01. 01 부터 2022. 12. 31 까지)
                                                                                      (단위 :RMB)

과목 2023년
제9기
2022년
제8기
1.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 112,381,354  100,981,222 
(2) 비현금항목조정 52,601,391  38,569,459 
 가.감가상각비 33,869,582  28,817,807 
 나.선급토지임차료상각비
 나.대손상각비
 다.무형자산상각비 102,140  54,333 
 라.이자비용 6,913,463  561,979 
 마.유형자산처분손실 14,214,775  11,226,948 
 자.외화환산손실 221,466  389,138 
 바.유형자산폐기손실
 바.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부채평가손실
 바.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부채평가이익
 바.이자수익 (1,265,773) (1,644,678)
 사.유형자산처분이익
 아.외화환산이익 (13,513)
 차.자산수증이익
 차.정부보조금수익 (1,454,262) (822,555)
(3) 운전자본변동전 영업현금흐름 164,982,745  139,550,681 
(4) 운전자본의 조정 6,234,819  (49,780,481)
 가.매출채권의 감소(증가) (26,118,563) 10,995,103 
 나.재고자산의 감소(증가) 6,617,387  (15,611,128)
 다.미수금의 감소(증가) 11,497,287  (11,344,819)
 라.기타유동자산의 감소(증가) 4,004,646  3,523,811 
 마.장기선급비용의 감소(증가)
 바.매입채무의 증가(감소) 6,207,390  (34,765,796)
 사.미지급금의 증가(감소) (9,354,871) (1,008,183)
 아.미지급비용의 증가(감소) 5,307,483  (1,916,330)
 자.환불부채의 증가(감소) 2,009,854  1,058,414 
 자.기타부채의 증가(감소) 6,064,206  (711,553)
 자.기타비유동부채의 증가(감소)
(5)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71,217,564  89,770,200 
(6) 법인세의 지급 (36,790,532) (13,755,587)
(7) 이자의 수취 1,265,773  1,644,678 
(8) 이자의 지급 (6,622,252) (268,803)
영업활동으로 인한 순현금흐름액 129,070,553  77,390,488 
2.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 유형자산의 취득 (2,753,772) (26,910,716)
(2) 건설중인자산의 증가 (110,683,961)
(3) 무형자산의 취득 (32,700)
(3) 단기대여금의 증가
(4) 장기대여금의 증가
(5) 유형자산의 처분
(6) 단기대여금의 감소
(7) 장기대여금의 감소
(8) 보증금의 증가 (34,673) (19,869)
(9) 보증금의 감소 80,937  32,209 
투자활동으로 인한 순현금흐름액 (2,740,208) (137,582,337)
3. 재무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 단기차입금의 차입 46,000,000  66,250,000 
(2) 장기차입금의 차입 36,857,775  81,981,677 
(3) 유상증자
(4) 전환사채의 발행
(5) 정부보조금의 수령 1,350,001  699,695 
(5) 단기차입금의 상환 (27,000,000) (104,500,000)
(6) 유동성장기차입금의 상환 (1,700,000) (4,475,000)
(7) 리스부채의 상환 (833,164) (4,125,966)
(7) 배당금의 지급
(8) 전환사채의 상환
재무활동으로 인한 순현금흐름액 54,674,612  35,830,406 
4. 현금및현금성자산의 환율변동효과 (320) 487 
5. 현금및현금성자산 순증감액 181,004,637  (24,360,956)
6. 기초의 현금및현금성자산 464,827,784  489,188,740 
7. 기말의 현금및현금성자산 645,832,421  464,827,784 

상기 제9기 데이터는 당사의 내부결산자료이므로 감사보고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최종결과는 감사보고서를 기준으로 합니다

 - 최근 2사업연도의 배당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 이사의 선임


     2호 의안 : 이사 선임의 

        제2-1호 의안 : 사내이사 왕현도 재선임의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왕현도
1984.01.14 사내이사 - 특별관계자 이사회
총 (  1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왕현도
윙입푸드 홀딩스
대표이사

2007.03~2009.05

2009.07~2010.11

2010.12~2012.03

2012.04~2014.11

2014.11~현재

2015.04~현재

광주추구광고유한공사 기획담당자

중산시황포진영업식품상행 책임자

광동영업식품유한공사 판매부 경리

광동영업식품유한공사 부총경리

광동영업식품유한공사 대표이사

윙입푸드홀딩스 대표이사

-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왕현도 - - -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후보자들의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전문성을 겸비한 전문경영인으로 기업경영 및 기업성장에 도움이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추천


확인서

왕현도_확인서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 기타 주주총회의 목적사항

가. 의안 제목

      3호의안 : 신주, 채권 발행 일체를 이사회에 부여하는 승인의 건


나. 의안의 요지

     신주, 채권 발행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이사회에 위임함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 이사의 보수한도 승인

     제4호의안 :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_보수한도 1000만RMB

       가. 이사의 수ㆍ보수총액 내지 최고 한도액

(당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3(   1   )
보수총액 또는 최고한도액 1,000만RMB


(전 기)

이사의 수 (사외이사수) 3(   1    )
실제 지급된 보수총액
최고한도액 1,000만RMB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 기타 주주총회의 목적사항


   제5호의안 : 감사 후 재무제표 등 미통지 승인의 건 

가. 의안 제목

     감사 후 재무제표 등 미통지 승인의 건 

나. 의안의 요지

     회사가 정기주주총회 21일전에 감사 받은 재무제표를 주주에게 제출하지 못하는 것을 승인하는 것으로이번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발송 시 감사인의 감사 받은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못한 것에 대해서 홍콩법률에 따라 사후 승인을 받기 위한 것입니다.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6호의안 : 외부감사인 선임의 건

가. 의안 제목

     외부감사인 선임의 건


나. 의안의 요지

     - 본 회사는 RMS코리아(Shinhan Accounting CorporationA member firm of RSM international)를 본 회사의 한국법정감사인으로 위임합니다
본 회사는 MCI CPA LIMITED를 본 회사의 홍콩법정감사인으로 위임합니다.


※ 기타 참고사항

     - 해당사항 없음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2024년 04월 12일 1주전 회사 홈페이지 게재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 당사는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를 주주총회 1주전(2024년 4월 12일)까지 회사 홈페이지(http://www.wingyip-food.co.kr/)에 게재할 예정입니다.

- 향후 사업보고서는 주주총회 이후 변경된 사항이 있거나 오기 등이 있는 경우 수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 정정보고서를 공시할 예정이므로 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사항

※ 주주총회 집중일 개최사유
   - 해당사항 없음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4032800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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