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스튜디오 (066410) 공시 - 주주총회소집공고

주주총회소집공고 2023-08-04 16:49:00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804000455



주주총회소집공고


 2023년     08월     04일


회   사   명 : 주식회사 버킷스튜디오
대 표 이 사 : 강 지 연
본 점 소 재 지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135길21 (논현동)

(전   화) 02-3452-5079

(홈페이지)http://www.bucketstudio.co.kr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전무 (성  명) 금 기 동

(전  화) 02-3452-5079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25기 임시주주총회)

주주님의 건승과 댁내 평안을 기원합니다.
상법 제363조와 당사 정관 제23조 의거하여 임시주주총회를 아래와 같이 소집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법 제542조의4 및 당사 정관 제25조에 의거하여 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1 이하의 소유주주에 대하여는 이 공고로 소집통지를 갈음하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며,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 100분의1을 초과하는 주식을 소유한 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당사에서 직접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통지하게 됨을 알려 드립니다. 


                                                 -  아   래  -

1. 일시: 2023년 08월 21일(월) 오전 08시 00분


2. 장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84, 12층(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8차)

3. 회의 목적 사항

(1) 보고사항
가. 감사보고

(2) 부의안건
가. 제1호 의안: 정관 일부 변경의 건(사업목적 삭제)
나. 제2호 의안: 이사 선임의 건
     - 제2-1호 의안: 사내이사 강지연 선임의 건
     - 제2-2호 의안: 사외이사 이동수 선임의 건
다. 제3호 의안: 상근감사 임효선 선임의 건


4. 경영참고 사항 비치

상법 제542조의4에 의거 경영참고사항 등을 당사 본점 및 국민은행 증권대행부에 비치하였으며, 금융감독원 및 한국거래소가 운용하는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하여 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실질주주의 의결권 행사에 관한 사항
금번 당사의 주주총회에는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주님들의 의결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주주님께서는 한국예탁결제원에 의결권행사에 관한 의사표시를 하실 필요가 없으며, 종전과 같이 의결권을 직접 행사하시거나 또는 위임장에 의거 의결권을 간접행사 하실 수 있습니다.

6. 전자투표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 제368조의4에 의거 전자투표제도를 금번 임시주주총회에 도입하였으며, 이 제도의 관리업무를 삼성증권에 위탁하였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가. 전자투표시스템 인터넷 및 모바일 주소 : https://vote.samsungpop.com

나. 전자투표 행사기간 : 2023년 08월 11일 9시 ~ 2023년 08월 20일 17시
다. 행사방법 : 시스템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주주본인 확인 후 의안별 의결권 행사
  ※ 주주확인용 본인인증방법 : PASS인증, 공동인증, 카카오페이인증

라. 수정동의안 처리 :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기권으로 처리 


7. 주주총회 참석시 준비물 

- 직접행사 : 본인신분증

- 대리행사 : 위임장(주주와 대리인의 인적사항, 인감날인,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

8. 안내사항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감염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하여 직접 참석없이 의결권 행사가 가능한 전자투표제도의 활용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 주주총회 기념품은 회사경비 절감을 위하여 지급하지 않습니다.


                                                      2023년 08월 04일
                                             주식회사  버킷스튜디오
                                        대표이사 강지연 (직인생략)

I.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과 보수에 관한 사항


1.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가. 이사회 출석률 및 이사회 의안에 대한 찬반여부

회차 개최일자 의안내용 사외이사 등의 성명
선우문경
(출석률: 100%)
서재효
(출석률: 100%)
신경훈
(출석률: 50%)
이경수
(출석률: 50%)
찬 반 여 부
1 2023.01.10 투자회사에 대한 해산 및 청산 승인의 건 찬성 찬성 불참 -
2 2023.03.16 제24기 연결 및 별도 재무제표 승인의 건 찬성 찬성 불참 -
3 2023.03.16 제24기 정기주주총회 소집 결의의 건 찬성 찬성 불참 -
4 2023.03.24 제12회차 사모전환사채(CB)발행 철회의 건 찬성 찬성 불참 -
5 2023.04.05 회사가 보유한 (주)인바이오젠 보통주 양수도를 위한 MOU체결의 건 - - 가결 가결
6 2023.04.14 타법인 주식양수도 관련 계약해지 합의서 체결 및 공시 철회의 건 - - 불참 가결
7 2023.04.20 300억 유상증자(전환우선주) 발행 철회의 건 - - 가결 불참
8 2023.06.29 커머스 및 자사몰운영 사업부문 영업종료의 건 - - 불참 가결
9 2023.07.06 임시주주총회 소집 결의의 건 - - 가결 불참
10 2023.07.06 임시주주총회 개최를 위한 주주명부폐쇄 및 기준일 설정 - - 가결 불참
11 2023.07.06 본점 이전의 건 - - 가결 불참
12 2023.07.31 무형자산 폐기의 건 - - 가결 가결

주1) 선우문경 사외이사의 경우 2023년03월30일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하셨습니다.
주2) 서재효 사외이사의 경우 2023년03월31일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하셨습니다.
주3) 이경수 사외이사의 경우 2023년 03월31일 신규선임 되었습니다.

나. 이사회내 위원회에서의 사외이사 등의 활동내역

위원회명 구성원 활 동 내 역
개최일자 의안내용 가결여부
- - - - -


2. 사외이사 등의 보수현황

(단위 : 천원)
구 분 인원수 주총승인금액 지급총액 1인당
평균 지급액
비 고
사외이사 4 1,500,000 25,500 6,375 -

주1) 주총승인금액은 사외이사를 포함한 전체 등기이사에 대한 보수한도 총액입니다.
주2) 지급총액은 2023년 반기보고서(6월말) 기준입니다.
주3) 중도퇴사자를 포함하였습니다.

II. 최대주주등과의 거래내역에 관한 사항


1. 단일 거래규모가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종류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2. 해당 사업연도중에 특정인과 해당 거래를 포함한 거래총액이 일정규모이상인 거래

(단위 : 억원)
거래상대방
(회사와의 관계)
거래종류 거래기간 거래금액 비율(%)
- - - - -


III. 경영참고사항


1. 사업의 개요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1) 콘텐츠 유통
콘텐츠 산업은 개인의 개성과 관심사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와 콘텐츠 플랫폼이 공급자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변하는 국면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산업은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 기기를 통해 소비할 수 있는 N-Screen 서비스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 디지털비즈
지난 십여 년간 유·무선 통신 기술이 급격히 발전하고 초고속 통신망이 빠르게 확산하며 유선통신 기술 기반의 음성 통신 시대를 지나 컴퓨터 및 무선 통신 단말기 보급의 저변이 확대됐습니다. 한편, 기업통신사업 등의 시장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이용자들은 전송받은 여러 형태의 정보들을 통합 처리하려는 욕구가 높아지게 되었는데, 이러한 사용자 측면의 요구는 물론 비용적 측면까지도 만족시키는 시스템이 바로 차세대 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 컴퓨터 전화 통합) 기술인 UMS(Unified Messaging System: 통합 메세징 시스템)입니다. UMS는 인터넷을 통해 문자메시지(SMS), 음성메시지, 멀티미디어 메시지(MMS) 등을 휴대전화에 전송하는 것으로 카드/보험회사, 공공기관, 증권사 등의 고객 서비스(B2C)와 개인 고객 간 서비스(C2C)를 위한 시스템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3) 저작권 보호

영상콘텐츠는 영화 콘텐츠뿐만 아니라 드라마, 예능, 교양, 시사, 개인 영상 저작물 등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러한 모든 영상콘텐츠를 유통함에 있어 정확한 유통 집계 현황, 판매 현황 및 콘텐츠 저작권 보호의 중요성은 점점 증대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신규 스마트 기기의 등장으로 최근 몇 년 전부터 개인 영상과 몰래카메라 등의 피해 영상의 확보 자료 및 삭제 이슈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디지털 소멸사업이 업계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웹하드 사업자는 영상을 인식하여 저작권자를 확인하는 필터링 솔루션을 의무적으로 장착하도록 규제하고 있으며, 해당 솔루션은 음란물 및 개인 영상과 몰래카메라 영상 등에 대한 차단처리 기술로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필터링 기술 중 DNA 식별 방식이 개인 영상, 몰래카메라 등과 같은 온라인 피해 영상을 차단하는데 가장 효과적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기술사업자로서 관련 정부 기관의 요청에 따라 공조하였습니다.

4) 유통 사업

유통 사업은 경제 전반을 구성하는 물적 요소들의 흐름에 관련된 사업으로, 하나의 특정사업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생산지에서부터 소비지까지의 물품과 정보의 흐름 및 저장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획, 통제, 실행하는 모든 과정과 프로세스를 다룹니다. 

  

5) 라이브 커머스

전통적 유통 산업은 오프라인을 통한 매출이 주 수입원이었으나, 핀테크의 발달, 플랫폼 사업자들의 등장에 따라 일제히 온라인 기반의 E-Commerce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구매자의 관점에서 E-Commerce는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품/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나, 제품에 대한 경험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는 한계가 존재했습니다.

이에 온라인으로 실시간 방송을 송출하여 고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수요가 폭증했으며, 관련 산업(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방송 대행, 쇼호스트 및 인플루언서) 역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판매자(라이브 커머스 방송 송출자)의 입장에서 라이브 커머스는 TV/홈쇼핑 대비 낮은 수수료로 방송을 송출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TV/홈쇼핑 광고는 매출액 대비 40%~50%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반면 라이브 커머스는 5%~30%의 저렴한 수수료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방송 특성상 높은 구전 효과를 통해 고효율의 마케팅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가치를 지닙니다.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라이브 커머스 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른바 언택트(Untact) 소비문화가 퍼진 현시점, 저렴한 가격과 고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임대사업
부동산 임대사업 부문은 세계경제상황 및 국내경제상황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건설 수요 등에 따라 크게 좌우될 수 있는 산업적 특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국내 경제의 버팀목으로 정부에 의한 국내경기조절적 수단으로 활용됨으로써 정부의 부동산 관련 정책 등에 의해 커다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2) 성장성

1) 콘텐츠유통

  

콘텐츠유통 사업


디지털 온라인 시장은 지난 10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습니다. 2010년 1,100억 원 수준이었던 매출 규모는 2019년 5,090억 원을 돌파하였으며, 400만 가구에도 미치지 못하던 IPTV 가입자 수는 1,600만 명을 넘었습니다. OTT 플랫폼의 성장과 온라인 위주의 소비 행태 변화로 인해, 앞으로도 디지털 온라인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입니다.

과거에는 주로 오프라인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했지만, TV나 스마트폰으로 이동 중에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온라인 플랫폼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1인당 콘텐츠 소비량은 60% 이상 증가하였고, 이에 따라 TVOD 이용자 수뿐만 아니라 정해진 비용으로 여러 편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SVOD 이용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SVOD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OTT 시장은 매년 25%씩 성장하고 있으며, 디즈니플러스와 쿠팡플레이 등 신규 사업자의 합류로 곧 1조 원 규모를 넘어설 예정입니다. 시장 규모가 늘어나고 사업자가 다양해지면서 ‘오리지널 콘텐츠’가 가입자 유치의 핵심 요소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콘텐츠’에 더하여 OTT 플랫폼 동시 개봉작이나 온라인 개봉작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시장으로의 이용자 유입은 더욱 증가할 전망입니다.

오프라인 위주의 전통적인 유통 구조는 변화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 속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찾고자 하는 사용자들은 더욱 늘어날 것이며, 이에 따라 콘텐츠 산업과 디지털 온라인 시장도 견고하게 성장할 것입니다.

2) 디지털비즈

초기의 메시징 서비스는 개인과 개인 간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 위주였으나 스마트폰의 등장과 메신저 서비스의 활성화로 인해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가 새로운 시장으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메시징 서비스는 SMS(Short Messaging Service) 서비스 외에도 LMS(Long Messaging Service) 및 MMS(Multimedia Messaging Service)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3) 저작권 보호

 영상콘텐츠 식별을 위해 사용되는 필터링 솔루션(SmartFilter)은 점점 적용 영역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필터링 솔루션은 현재 개인 방송 저작물, 개인 영상 디지털 소멸사업에 필요한 기술, 몰래카메라 피해 영상 인식 등 공익사업을 위한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웹하드 필터링 솔루션 서비스로 축적된 방대한 양의 콘텐츠 정보는 새로운 활용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는 웹하드에서 필터링 로그를 바탕으로 시청률 조사 내용과 해당 순위(판매) 제공과 더불어 영상 식별을 통한 맞춤형 AD 플랫폼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저작권보호팀의 필터링 솔루션은 국내 웹하드 시장 점유율 1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부의 공익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으며, 다변화되는 영상콘텐츠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입니다.

4) 유통 사업

당사의 주력 제품은 무선이어폰으로 빠른 성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최신 스마트폰에 유선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는 잭을 없애는 것이 업계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이유는 소득 수준의 증가로 인해 개성과 편의성을 추구하는 경향이 반영된 결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2016년 100만대 규모에 그쳤던 무선이어폰 시장 규모는 2017년 1,500만대, 2018년 3,500만대, 2019년 1억 700만대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2024년에는 12억대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


라이브 커머스 산업은 광의의 E-Commerce 산업으로 보아야 하므로, 시장 규모를 “E-Commerce 시장 규모 X 라이브 커머스 침투율”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르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는 2020년 3조 원, 2023년에는 8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산업의 주요 고객층은 MZ 세대로 대표되는 20~30대이며, 해당 고객층은 스마트폰과 온라인 미디어 매체에 익숙하고, 유행에 극히 민감하며, 가심비 소비에 재화를 아끼지 않는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특히 MZ 세대들은 자신이 지지하는 BJ, 인플루언서, 연예인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이는 금전 후원, 홍보 상품 구매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사업자들은 주요 고객층의 유입을 위해 충성 고객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섭외,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관련 산업인 매니지먼트(쇼호스트 발굴, 관리, 중개) 등이 동반 성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구매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전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가 커지는 선순환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 사업자들은 화장품, 의류를 주요 판매 콘텐츠로 시작하였으나, 다양성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자들의 특성과 시대적 요구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사업이 다루는 재화/서비스의 범위는 꾸준히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 범위는 현재 식품, 의약품, 자동차, 심지어 오피스텔 분양 등으로 다양하게 확대되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성이 지속될 것임이 예상됨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6) 임대사업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저성장 지속, 가계부채 증가, 주택 대출금리 인상 및 원리금상환 규제 등 거시 지표와 부동산공급 과잉으로 인한 미분양 증가 등을 고려 시 조정기를 맞이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수익형부동산은 금리인상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장 금리가 인상되더라도 이를 대체할 만한 뚜렷한 투자대상이 없기 때문에 여전히 투자수요가 일정부분 유지될것으로 예상됩니다.

(3) 경기변동의 특성 및 계절성
1) 콘텐츠유통

콘텐츠 시장의 경우 다양한 플랫폼의 확대와 N-Screen 서비스 등으로 인하여 경기 민감도가 다른 사업에 비해서 낮고 계절적인 요인을 덜 받고 있습니다. 계절적으로 성수기와 비수기를 구분한다면 방학이 있는 1분기와 3분기를 성수기, 학기 시즌인 2분기와 4분기를 비수기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 경향을 보면 계절적인 요인보다 콘텐츠의 Line-up에 따른 매출 변동이 더 큽니다.

2) 디지털비즈

산업의 특성상 해당 산업은 일반적인 제조업 등과 달리 경기변동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경기가 불황인 경우 기업은 마케팅 비용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상대적으로 저가인 문자메시지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며, 경기가 호황인 경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도 문자메시지를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3) 저작권보호

온라인 영상콘텐츠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였으며, PC 시장에서 모바일 시장으로 그 수요가 이동되고 있습니다. 

국민 인식의 변화에 따라 정부가 개인 영상 저작물과 몰래카메라 피해 영상, 리벤지 포르노 등과 같은 영상물에 대한 유출 차단과 단속을 강화하며 해당 영상물에 대한 보호 조치 기술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내 영상콘텐츠 판매는 올림픽, 월드컵 시즌 등 방송 저작물의 수가 감소하는 기간에는 온라인 영상콘텐츠 수요자가 5% 감소하며 여름방학(휴가), 겨울방학 등과 같은 시즌에는 수요가 10% 이상 증가합니다.

4) 유통사업

유통사업은 최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므로 가구의 소득 및 소비지출의 변화에 영향을 받습니다. 최근 편의성을 추구하는 MZ 세대의 등장으로 기존의 유선이어폰을 대체하는 무선이어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것이 그 예시입니다.

당사가 영위 중인 유통사업은 국내외 제품을 소싱하여 국내에서 판매하는 것이므로 환율, 코로나19 등 경기변동에 영향을 받습니다.

5)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산업은 E-Commerce의 일종으로 관련법의 규제에 영향을 받습니다. 특히, 현재 라이브 커머스 산업은 전통적인 TV/홈쇼핑과 다르게 방송 심의를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재 동태기인 라이브 커머스 산업의 부작용(소비자 피해 등)이 심화되면, 관련법 강화에 따라 산업의 성장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해당 산업은 플랫폼, 핀테크, 5G 등 기술의 발전에 영향을 받습니다. 국내의 경우 스마트폰 침투율이 100%를 넘었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5G 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4K 수준의 초고화질 동영상을 끊김 없이 시청할 수 있으며, 이는 국내 라이브 커머스가 발전할 수 있는 주요한 요인이기도 합니다. 현재 플랫폼, 핀테크, 5G 기술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라이브 커머스 산업도 발전을 함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산업은 코로나19등 팬데믹의 영향을 받습니다. 지난 2020년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전반은 언택트 소비, 위생경제 등 트렌드의 다양한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이로 인한 결과는 1)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업의 매출 감소, 2) 손 소독제, 마스크 등 위생경제 관련 산업의 성장 등이 있으며, 라이브 커머스는 E-Commerce 기반의 비대면 판매 채널이므로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해당 산업은 소비자들의 태도 변화에 영향을 받습니다. 2013년 배달 앱 시장 규모는 3,447억 원으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외식)을 대체하는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배달 앱 이용의 편의성이 고객에게 알려지며 배달 앱 시장 규모는 2020년 8월 7.6조 원으로 상승했습니다. 이처럼 소비자들은 한 번 편의성을 경험하게 되면 그 이전으로 돌아가지 않으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산업은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실시간 방송 송출을 통해 고객에게 높은 고객 경험이라는 편의성을 제공하므로, 배달 앱의 사례처럼 향후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임대사업
부동산 임대사업과 관련하여 회사는 영업용 부동산의 효율적인 활용과 수익력 극대화를 위하여 임대와 관련된 계획, 관리, 보수 등 제반 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용하고 있으며, 각각의 활동과 관련된 통제활동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제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의 현황


(1)시장의 안정성 등 특성

1) 콘텐츠유통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영상콘텐츠 사업의 경우 수출보다는 내수가 매출의 대부분이므로, 국내 경기의 침체 및 변동에 따라 수요가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따라서, 내수경기의 하락기에는 소비자의 구매 욕구의 감소로 인해 동 산업의 성장세가 둔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행 영상물 유통시장의 플랫폼이 점진적으로 다양화되고 우리나라의 불법 유통시장이 관련 법규 강화와 업계에 의한 지속적인 노력에 따른 소비자의 인식변화로 합법 시장으로 점진적으로 전환되고 있는 상황을 비추어 볼 때, 향후 우리나라의 영상콘텐츠 부가판권에 대한 매출 구조가 선진국형으로 변모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경기변동으로 인한 시장변동 요소보다 소비자 인식변화로 인한 요소가 시장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2) 디지털비즈  

디지털비즈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인터넷을 이용한 UMS 기술 기반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사업은 경기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있는 서비스로, 불경기에는 판매 증대를 위한 마케팅의 가장 저렴한 형태로 이용하게 되며, 경기가 좋을 때는 중소업자 및 지역 기반 자영업자들의 가장 최적의 마케팅 도구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메시징 서비스는 성별, 연령, 지역 등 분류가 가능한 명확한 타켓팅을 통한 마케팅 효율을 증명해 왔으며, 이러한 메시징 서비스의 위상은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생겨났으며, 이는 개인과 개인의 관계가 아닌 개인과 기업 등의 새로운 분야에서의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3) 저작권보호

저작권보호사업은 웹하드 솔루션 이용료(저작권 필터링, 음란물 차단)와 저작권자 판매에 대한 요율 정산, 기타 부가서비스(빅데이터 활용 정보제공 및 디지털 소멸사업), 저작권 차단 수수료 등의 비즈니스 모델로 운영됩니다.

웹하드 솔루션 이용료는 인상될 예정이며 향후 부가서비스에 대한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영상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이동하고 있으므로, 모바일 기기에 대한 영상 식별 기술 확보를 통해 대처할 예정입니다.


4) 유통사업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의 확산과 5G 기술의 발전으로 전자상거래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큰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19 역시 비대면(Un-tact) 소비 트렌드로 이어지며 전자상거래 시장의 폭발적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간편결제로 대표되는 핀테크 산업의 성장도 당사가 영위하는 온라인 유통사업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향성이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온라인 유통사업도 안정적으로 성장해나갈 것입니다.

  

5) 라이브 커머스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산업은 국내에서 동태기이나, 성숙기 단계에 접어든 E-Commerce에 포함된 산업입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 산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플랫폼, 핀테크, 5G 기술이 점점 고도화되고 있으므로, 라이브 커머스 산업의 안정성은 준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임대사업
당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89(반포동)" 이니셜타워Ⅰ빌딩을 통하여 사무실 등 임대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유리한 입지조건 및 상시 건물 유지보수를 통한 안정적인 임차인 유치 및 유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2) 경쟁상황 및 당사의 시장 내 위치
1) 콘텐츠유통 

당사는 영상물 부가판권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기존의 DVD 및 블루레이 제작 유통사업과 더불어 3D 콘텐츠를 비롯한 양질의 영상콘텐츠를 공급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국내외 주요 영화에 대한 부가판권을 직간접적 투자를 통하여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그 영역으로는 온라인다운로드 서비스, IPTV, 공중파 및 케이블TV, 디지털 위성방송, 모바일 등이 있고, 스마트 시장의 도래에 따라 새롭게 파생될 신규 플랫폼에 대한 시장선점을 위해 투자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2) 디지털비즈

당사가 서비스 중인 문자시장은 2009년 하반기 이후 시장 성장이 고착화 되어 있으나 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인식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타사 인수 등 공격적인 영업전략으로 새로운 성장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3) 저작권보호

저작권보호 필터링 솔루션은 2012년 국내에서 웹하드 등록제가 시행됨에 따라 필터링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기술 사업을 시작해 왔습니다. 

국내에는 10개 정도의 영상 식별을 통한 기술 사업을 하는 업체가 있으며, 웹하드 필터링 사업은 3개 업체가 있습니다. 웹하드 필터링 시장은 경쟁사 (주)와이즈윌(구. 뮤레카)와 당사가 양분하고 있으며, 2012년 기술 사업 원년은 10개 업체에 해당 기술을 제공했습니다. 해마다 꾸준히 계약업체를 늘려나간 결과, 2017년 국내 웹하드 필터링 점유율 1위를 하였습니다.

2012년부터 웹하드 필터링 사업은 5개 업체가 있었으나 영업, 기술적 우위, 지속적 개발 등의 사유로 2개 업체는 소멸했으며 1개 업체는 시장에서 도태되어 시장 철수 예정에 있습니다. 

현재 당사는 영상 식별 기술과 해당 업무의 노하우 등으로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심의위원회, 저작권위원회, KAIT 등 정부 기관 및 산하 단체로부터 지속적인 협조 요청을 받고 있으며 공익사업에 대한 요구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유통사업
유통사업은 규모의 경제로 인한 진입장벽이 존재하는 전형적인 산업 중 하나입니다. 오프라인 비중이 줄어들고 온라인을 통한 제품 구매가 활발해지며 이러한 진입장벽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 이는 온라인이 오프라인에 비해 가격비교가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제품 구매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야 했고, 같은 제품의 가격을 비교하기 위해 타 매장에 방문하는 등 비교적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온라인을 통해 같은 제품을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을 찾아 구매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 규모의 경제를 이용하여 단가를 낮추는 가격 경쟁에 직면하게 되었고, 경쟁력을 잃은 기업은 시장에서 퇴출하는 등 경쟁은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무선이어폰 등 주력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유통할 수 있는 인프라를 보유하였으며 자사몰, 오픈마켓 운영으로 온라인 유통시장의 노하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5)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산업의 주요 사업자는 기술 기반의 플랫폼 사업자(이하 플랫폼사)와 방송 송출 과정을 대행해주는 대행사(이하 대행사)로 나뉘며, 초기 시장선점을 위해 각 사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6) 임대사업
오피스 타운이 밀집되어 있는 가운데 신축건물이라는 메리트와 빌딩 바로앞 버스 정류장 등 교통의 편리성을 통해 경쟁 임대건물 보다 비교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3)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1) 유통사업

초고속인터넷의 상용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의 확산으로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견고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2020년 133조 원이며, 2022년 200조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당사 주력 제품인 무선이어폰시장 규모는 올해 2억 2,000만대 규모로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할 전망입니다.

당사는 에어팟, 버즈 등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유통하고 나아가 신규 제품을 직접 개발 또는 제휴를 통해 다양한 상품군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2) 라이브 커머스

상품 대행판매업을 영위하는 시장 내 경쟁사는 대부분 기존 온라인 마케팅 대행을 영위하는 사업자가 외형적으로 라이브 커머스 사업 부문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시장 진출하지만, 당사의 경우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전담하는 상품기획팀, 유통팀, 마케팅팀과 방송 촬영에 필요한 스튜디오, 쇼호스트를 보유한 촬영팀을 직접 운영함으로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당사는 E-Commerce 기반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사업의 리딩업체로서 대행판매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여 자체 플랫폼을 구축 및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2020년 기준 약170조원에 달하는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진출할 경우 사업이 고성장 할 전망입니다.

3) 임대사업
당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89(반포동)" 이니셜타워Ⅰ빌딩을 통하여 사무실 등 임대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유리한 입지조건 및 상시 건물 유지보수를 통한 안정적인 임차인 유치 및 유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4) 조직도

조직도_버킷스튜디오


2. 주주총회 목적사항별 기재사항

□ 정관의 변경


가. 집중투표 배제를 위한 정관의 변경 또는 그 배제된 정관의 변경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 - -



나. 그 외의 정관변경에 관한 건

변경전 내용 변경후 내용 변경의 목적

제2조 (목적)

회사는 다음의 각호의 사업을 목적으로 한다.

1. 영화 및 방송프로그램 제작

2. 영화 및 방송프로그램 관련 투자 및 배급

3. 영화 및 방송용 장비 임대업 

4. 영화 및 방송제작시설 임대업

5. 영화, 방송물, 공연 등의 유통 및 수출입업

6. 영화, 만화영화 등 각종 영상물, 음반, 캐릭터 등의 기회, 제작 및 판매업

7. 영화상영 및 영화관 운영업

8. 영화관에 부속하는 위락시설 음식점 및 매점 등의 영업

9. 종합유선방송 사업 및 방송채널 사용 사업

10. 디지털컨텐츠 제작 및 유통업

11. 음반 기획, 제작 및 유통

12. 연예기획사업

13. 매니지먼트사업

14. 연예인, 감독, 작가, 만화가 등 대리행위업

15. 안경 및 선글라스의 기획, 제조, 국내외판매업

16. 무대, 세트 시스템 공사업

17. 이벤트 문화행사의 주최, 후원 및 연예인 대리업

18. 정보처리 및 기타 컴퓨터 운영 및 관련업(컴퓨터시스템 설계, 감리 및 자문업, 소프트웨어자문, 개발 및 공급업, 자료처리 및 컴퓨터 시설 관리업,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 기타 컴퓨터 운영 관련업 포함)

19.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및 임대업

20.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 서비스업

21. 이동체 통신사업

22. 별정통신업

23. 투자업 및 투자자문업

24. 부동산업 및 부동산임대업

25. 경영컨설팅

26. 위 사업을 운영하는 타회사에 대한 투자

1. 통신기기 도소매업

1. 전자상거래 도소매업

1. 인터넷가입유치 서비스업

1. 전자제품 수출입업

1. 휴대폰 수출입업

1. 휴대폰 악세사리 수출입업

1. 통신판매업

1. 의약품 도소매업

1. 영상감시장치 개발 및 판매업

1. 영상기기 개발 및 판매업

1. 방송장비 개발 및 판매업

1. 신약개발

1. 생식의학기술개발 및 해외수출

1. 생명공학 및 생식의학 관련 기기 수출입

1. 백신 제품개발, 생산

1. 의약품 제조 판매업

1. 의약외품 제조, 판매업

1. 의약품, 의료용품 도소매업

1. 제약 바이오업

1. 의약품 및 제약원료 도매업

1. 의약품 및 제약원료 수출입업

1. 인터넷 방송업

1. 소셜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사업 및 마케팅 방송채널사용사업

1. 응용패키지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업 

1. 모바일 컨텐츠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판매업 

1. 모바일 커머스와 관련된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업 

1. 컴퓨터 및 통신기기를 통한 광고 집행을 위한 용역업 

1. 광고 및 광고대행업 

1. 유튜브 1인 방송 

1.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1. 인공지능 기반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1. 화상신호 처리시스템 연구, 개발, 판매 및 유지보수업 

1. 사물인터넷제품 플랫폼의 개발, 판매, 유지보수 및 관련 컨설팅업 

1.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 

1. 버추얼 캐릭터개발 및 디자인업 

1. 버추얼 캐릭터 라이선싱사업 

1. 버추얼 캐릭터 상품 제조 및 판매업(인형, 의류 완구, 문구, 잡화류 등) 

1. 연예인 및 버추얼 캐릭터 매니지먼트업 

1.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확장현실(XR) 관련 제품, 서비스 개발 및 공급업 

1. 통신망을 이용한 데이터 및 정보의 축적, 배급, 판매사업 

1. 버추얼 스튜디오 운영업 

1. 가상세계 및 가상현실업 

1. 기타 가상세계 및 가상현실 기획 및 제작업, 서비스업  

1. 컴퓨터 그래픽 제작, 판매업  

1. 시각 디자인업  

1. 미술품, 고미술품, 주류, 가구, 보석 기타 귀중품 등 경매가능한 물품의 위탁판매업, 자기판매업 및 중개업

1. 인터넷 컨텐츠 또는 광고에 기반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업 

1.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업 

1.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개발 및 서비스업 

1. 디지털통신네트워크, 이동통신네트워크 개발 및 서비스업 

1. 정보처리 및 제공기술, 시스템 통합업 

1. 게임, 음원, 미술품, 영상물, 연예 컨텐츠 등 저작물 개발 및 서비스업 

1.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1. 보안 및 네트워크 컨설팅

1. 보안 및 네트워크 관제서비스업

1. 보안솔루션 제품의 개발, 제조 및 판매

1. 보안솔루션 제품의 수출입 및 도,소매

1. 보안솔루션 제품의 임대 및 서비스업

1. 정보보안컨설팅 및 정보시스템감리사업

1.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업

1. 전자지급결제 대행업

1. 위치기반을 이용한 전자 지급 결제 대행업

1. 금융부가통신사업

1. 결제대금 예치업

1. 모바일결제사업

1. 포인트마일리지사업

1. 지류상품권, 인터넷 전자상품권 발행 및 유통업

1. 전자상품권 발행 및 유통업

1. 직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

1.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

1. 전자고지 결제업

1. 온라인 교육정보 제공업

1. 교육 관련 데이터베이스업

1. 학원프렌차이즈업

1. 학원 운영 컨설팅업

1. 학원사업

1. 온라인 교육학원업

1. 영상제작 및 제작 위탁업

1. 쇼호스트 에이전시

1. 온라인 강의 제공

1. 영상물 제작 및 공급업

1. 쇼호스트, 방송인 스피치

1. 학원운영업

1. 쇼호스트 교육서비스업

1. 교재판매

1. 인력공급

1. 행사대행

1. 연예보조업

1.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1. 어플리케이션 개발, 판매 및 공급업

1. 인터넷 서비스 개발, 판매 및 공급업

1. 인터넷 및 정보통신 기반의 서비스업

1. 시스템 구축, 통합, 개발, 자문 및 각종 용역 서비스업

1. 시스템 컨설팅,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 등 시스템 통합서비스업

1. 인터넷 콘텐츠 개발, 제공 등 각종 인터넷 사업

1. 온라인 정보제공업

1. 자료처리 및 데이터베이스업

1. 아이씨카드(IC Card), 스마트카드(Smart Card) 개발, 제조, 판매업

1. 금융 서비스업

1. 금융투자 유관기관, 금융투자회사 및 기타 단체의 정보처리 서비스업

1. 금융자산 종합관리 서비스업

1. 자본시장, 금융 및 경제 관련 정보의 수집, 가공 및 제공 서비스업

1. 기업분석, 평가업무 및 기업 인수 합병 등의 업무 대행 및 컨설팅 서비스업

1. 위 각호에 대한 시스템 개발, 컨설턴트

1. 위 각호에 대한 유지보수업

1. 위 각호에 관한 해외사업 및 부대사업 일체

1. 위 각호에 부대하는 사업일체

제2조 (목적)

회사는 다음의 각호의 사업을 목적으로 한다.

1. 영화 및 방송프로그램 제작

2. 영화 및 방송프로그램 관련 투자 및 배급

3. 영화 및 방송용 장비 임대업 

4. 영화 및 방송제작시설 임대업

5. 영화, 방송물, 공연 등의 유통 및 수출입업

6. 영화, 만화영화 등 각종 영상물, 음반, 캐릭터 등의 기회, 제작 및 판매업

7. 영화상영 및 영화관 운영업

8. 영화관에 부속하는 위락시설 음식점 및 매점 등의 영업

9. 종합유선방송 사업 및 방송채널 사용 사업

10. 디지털컨텐츠 제작 및 유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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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정보처리 및 기타 컴퓨터 운영 및 관련업(컴퓨터시스템 설계, 감리 및 자문업, 소프트웨어자문, 개발 및 공급업, 자료처리 및 컴퓨터 시설 관리업,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 기타 컴퓨터 운영 관련업 포함)

19.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및 임대업

20. 정보처리 및 정보통신 서비스업

21. 이동체 통신사업

22. 별정통신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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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부동산업 및 부동산임대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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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통신판매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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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 방송업

1. 소셜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사업 및 마케팅 방송채널사용사업

1. 응용패키지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업 

1. 모바일 컨텐츠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판매업 

1. 모바일 커머스와 관련된 전자상거래 및 통신판매업 

1. 컴퓨터 및 통신기기를 통한 광고 집행을 위한 용역업 

1. 광고 및 광고대행업 

1. 유튜브 1인 방송 

1.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1. 인공지능 기반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1. 화상신호 처리시스템 연구, 개발, 판매 및 유지보수업 

1. 사물인터넷제품 플랫폼의 개발, 판매, 유지보수 및 관련 컨설팅업 

1.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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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행사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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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위 각호에 대한 시스템 개발, 컨설턴트

1. 위 각호에 대한 유지보수업

1. 위 각호에 관한 해외사업 및 부대사업 일체

1. 위 각호에 부대하는 사업일체

사업
목적
정비
(신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정관은 2023년 08월 21일부터 시행한다.
부칙
신설


□ 이사의 선임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ㆍ사외이사후보자 등 여부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사외이사
후보자여부

감사위원회 위원인

이사 분리선출 여부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강지연 1984.04.17 사내이사 아니오 특수관계인 이사회
이동수 1971.05.20 사외이사 아니오 - 이사회
총 (  2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강지연 경영인 2012~2019
19.03~현재
20.08~현재
20.10~현재
전 (주)아이티마트 대표이사
현 (주)이니셜 대표이사
현 (주)버킷스튜디오 대표이사
현 (주)인바이오젠 대표이사
없음
이동수 변호사 20.02~20.09
20.09~21.07
21.07~22.08
22.08~현재
전 대전지방검찰청 부장검사
전 서울중앙지방검찰청 부장검사
전 의정부지방검찰청 차장검사
현 법무법인 대륙아주 파트너변호사
없음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강지연 없음 없음 없음
이동수 없음 없음 없음


라. 후보자의 직무수행계획(사외이사 선임의 경우에 한함)

사외이사 본연 임무에 충실하여 기업 가치를 제고시키고, 투명한 기업지배구조 구축에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우수한 기업경영의 사례로 만드는데 일조하겠습니다.


마.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상기 후보자들은 전문성을 겸비한 경영인과 변호사로서 기업경영 및 기업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추천함.


확인서

공고 확인서_사내이사 강지연_1

공고 확인서_사외이사 이동수_1



□ 감사의 선임


<감사후보자가 예정되어 있는 경우>

가. 후보자의 성명ㆍ생년월일ㆍ추천인ㆍ최대주주와의 관계

후보자성명 생년월일 최대주주와의 관계 추천인
임효선 1981.06.25 - 이사회
총 (  1  ) 명


나. 후보자의 주된직업ㆍ세부경력ㆍ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후보자성명 주된직업 세부경력 해당법인과의
최근3년간 거래내역
기간 내용
임효선 변호사 18.05~20.03
19.03~21.02
20.09~21.10
21.11~23.07
전 법률사무소 BLP 변호사
전 서울시 공익변호사
전 중부지방국세청
전 서울지방국세청
없음


다. 후보자의 체납사실 여부ㆍ부실기업 경영진 여부ㆍ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후보자성명 체납사실 여부 부실기업 경영진 여부 법령상 결격 사유 유무
임효선 없음 없음 없음


라. 후보자에 대한 이사회의 추천 사유

감사로서 경영활동에 대한 독립적인 감사 및 평가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인 회사의 경영환경을 조성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판단됨.


확인서

공고확인서_감사_임효선 버킷스튜디오_1



IV.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가. 제출 개요

제출(예정)일 사업보고서 등 통지 등 방식
- -

주) 임시주주총회로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기재를 생략합니다.

나.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 첨부


임시주주총회로 해당사항이 없으므로 기재를 생략합니다. 당사의 최근 사업보고서 및 감사보고서는 DART 전자공시시스템(http://dart.fss.or.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전자투표에 관한 사항
당사는 「상법」 제368조의4에 의거 전자투표제도를 금번 임시주주총회에 도입하였으며, 이 제도의 관리업무를 삼성증권에 위탁하였습니다.
주주님들께서는 아래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아니하고 전자투표방식으로 의결권을 행사하실 수 있습니다.
가. 전자투표시스템 인터넷 및 모바일 주소 : https://vote.samsungpop.com

나. 전자투표 행사기간 : 2023년 08월 11일 9시 ~ 2023년 08월 20일 17시
다. 행사방법 : 시스템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주주본인 확인 후 의안별 의결권 행사
  ※ 주주확인용 본인인증방법 : PASS인증, 공동인증, 카카오페이인증

라. 수정동의안 처리 : 주주총회에서 상정된 의안에 관하여 수정동의가 제출되는 경우 기권으로 처리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감염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하여 직접 참석없이 의결권 행사가 가능한 전자투표제도의 활용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출처 : http://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30804000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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