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는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위해 2013년 8월 인적분할 방식으로 ㈜대한항공으로부터 투자부분을 담당하는 ㈜한진칼과 기존 항공사업 등을 영위하는 ㈜대한항공으로 분할됨.
투자사업부문은 자회사 관리 및 신규사업투자에 집중함으로써 사업특성에 맞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하고자 함.
주 수익원은 자회사 지분에 대한 배당수익, 브랜드수수료, 임대수익 등을 주 수익원으로 확보하고 있음.
동사는 지주회사 체제 전환을 위해 2013년 8월 인적분할 방식으로 ㈜대한항공으로부터 투자부분을 담당하는 ㈜한진칼과 기존 항공사업 등을 영위하는 ㈜대한항공으로 분할됨.
투자사업부문은 자회사 관리 및 신규사업투자에 집중함으로써 사업특성에 맞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하고자 함.
주 수익원은 자회사 지분에 대한 배당수익, 브랜드수수료, 임대수익 등을 주 수익원으로 확보하고 있음.
| 제목 | 작성일 |
|---|---|
|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 2025-11-07 17:15:00 |
| 특수관계인에대한자금대여 | 2025-11-06 16:28:00 |
| 주권관련사채권의취득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 2025-11-05 17:41:00 |
| [기재정정]신규시설투자등(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 2025-10-31 16:53:00 |
| [기재정정]유형자산처분결정(종속회사의주요경영사항) | 2025-10-31 15:15:00 |
| 증권발행실적보고서 | 2025-10-30 16:29:00 |
| 투자설명서 | 2025-10-30 08:20:00 |
| 효력발생안내 ( 2025.10.20. 제출 증권신고서(채무증권) ) | 2025-10-30 07:30:00 |
| [발행조건확정]증권신고서(채무증권) | 2025-10-29 17:37:00 |
| [기재정정]증권신고서(채무증권) | 2025-10-29 15:30:00 |
| [발행조건확정]증권신고서(채무증권) | 2025-10-24 16:31:00 |
| [기재정정]증권신고서(채무증권) | 2025-10-24 16:26:00 |
| 증권신고서(채무증권) | 2025-10-20 17:29:00 |
| [기재정정]유형자산처분결정(자회사의 주요경영사항) | 2025-09-23 16:14:00 |
| 유형자산처분결정(종속회사의주요경영사항) | 2025-09-23 16:03:00 |
| 연도 | 매출액 (억원) |
영업이익 (억원) |
현금DPS (원) |
현금배당수익률 | 현재가 배당률 |
|---|---|---|---|---|---|
| 2022 | 2003 | 145 | 170 | 0.45% | 0.17% |
| 2021 | 1484 | -99 | 0 | 0.00% | 0.00% |
| 2020 | 4088 | -2211 | 0 | 0.00% | 0.00% |
| 2019 | 12035 | -39 | 255 | 0.64% | 0.25% |
| 2018 | 13049 | 1088 | 300 | 1.01% | 0.30% |
| 분기 | 매출액 (억원) |
영업이익 (억원) |
현금DPS (원) |
현금배당수익률 | 현재가 배당률 |
|---|---|---|---|---|---|
| 2022.12 | 576 | 43 | 170 | 0.45% | 0.17% |
| 2022.09 | 565 | 79 | 0 | 0.00% | 0.00% |
| 2022.06 | 450 | 14 | 0 | 0.00% | 0.00% |
| 2022.03 | 1086 | -455 | 0 | 0.00% | 0.00% |
| 2021.12 | 1199 | -314 | 0 | 0.00% | 0.00% |
| 2021.09 | 997 | -485 | 0 | 0.00% | 0.00% |
| 2021.06 | 1011 | -497 | 0 | 0.00% | 0.00% |